주위를 살피고 서로 돕는다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LG화학의 노력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Company

        주위를 살피고 서로 돕는다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LG화학의 노력

        2020. 05. 18

        전 세계적으로 위기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많은 사람이 고통받는 상황에서 LG화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가장 현실적이며 실천적인 방법을 찾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 협력회사, 사회적기업 등을 대상으로 전방위적 지원 활동에 나섰습니다. 어려운 일일수록 가까이 서서 함께 이겨내려는 LG화학의 지원 활동을 말씀 드립니다.

        LG화학 봄봄박스

        봄봄박스

        LG화학은 11일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봄을 선물한다’는 의미의 ‘봄봄박스’를 제작하여,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2천명 대상 총 3억원 규모의 ‘봄봄박스’를 지원했습니다. LG화학은 지난달 대구/경북 지역과 사업장 소재 지역의 아동센터로부터 청소년 2천명을 추천 받은 후, 수혜 청소년들의 의견이 반영된 사전설문을 통해 ‘학습지원’, ‘보건위생’, ‘정서지원’ 등 총 3개의 키트로 구성된 ‘봄봄박스’를 전달했습니다.
        ‘학습지원’ 키트에는 무선 헤드셋과 10여개 종류의 문구류 등을 담았고, ‘보건위생’ 키트에는 청소년들의 생활방역과 면역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손 소독 티슈, 핸드워시, 건강기능식품 등을 담았습니다. 또한 ‘정서지원’ 키트에는 코로나 장기화로 심리적 스트레스가 누적된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과 운동용품 등을 담았습니다

        봄봄박스 편지

        이와 함께 LG화학은 ‘키다리 아저씨’가 청소년들의 봄을 응원하기 위해 쓴 편지도 ‘봄봄박스’에 담아 진심 어린 격려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협력회사 금융지원

        금융지원

        LG화학은 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현재 운영 중인 ‘상생 펀드’ 및 ‘혁신성장 펀드’ 등 총 1,000억 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빠르게 집행하기로 했습니다.

        ‘상생 펀드’는 협력회사의 운영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629억 원 규모의 저리 대출 펀드이며, ‘혁신성장 펀드’는 협력회사의 핵심 R&D 과제 등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432억 원 규모의 무이자 대출 펀드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긴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협력업체를 위해 대출 심사는 최대한 간소화하고 상반기 중에 빠른 금융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진행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산업은행과 함께 조성한 1,500억원 규모의 ‘투자지원 펀드’를 통해 협력회사의 설비 투자 등 운영자금을 적극 지원하였습니다.

        사회적기업/청소년 지원

        LG화학은 재정 안정성이 취약한 사회적경제 조직을 지원하기 위해 LG전자와 함께 친환경 사회적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LG소셜캠퍼스’에 선정돼 활동 중인 사회적 기업에 총 2억원 규모 구호자금을 지원했습니다.
        지난 10년간 LG소셜캠퍼스 사업을 통해 발굴되고 성장한 LG 소셜펠로우들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로 인한 다양한 위기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긴급자금 지원을 실시했으며,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조직과 구성원이 ‘호혜와 연대’를 통해 함께 위기를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릴레이 헌혈 캠페인

        릴레이 헌혈 캠페인

        LG화학 노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헌혈인구 감소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릴레이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릴레이 헌혈 캠페인은 지난 3월 19일 여수공장에서 시작해 4월 말까지 오창, 청주, 대산, 익산 등 국내 12개 사업장에서 진행됐습니다. 전 사업장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해 국가가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았습니다.

        자발적 모금활동 ‘만원의 나눔’

        만원의 나눔

        릴레이 헌혈 캠페인에 이어 사업장 임직원들의 또 다른 자발적 지원 활동이 있었는데요. 지난 3월 LG화학 노사가 공동으로 ‘만원의 나눔’이란 모금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 모금 활동으로 조성된 1억 원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의 소상공인과 의료진에게 기부했습니다.

        글로벌 지원

        글로벌 지원

        한편, LG화학은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중국, 폴란드, 인도네시아, 인도 등 해외 사업장 소재국 정부에 마스크, 위생장갑, 방호복과 같은 구호물품을 약 10억 규모로 지원했습니다.

        도시락 지원

        더불어 LG화학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중국 남경(난징)에서 14일동안 격리된 우리 교민들을 위해 도시락을 지원했습니다. 격리된 우리 교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약 1만여 개의 한식 도시락을 전달했는데요. 불안한 상황 속에서 중국 음식이 입에 맞지 않는 한국인 분들, 특히 어린 자녀를 두신 분들에게 작은 도움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작지만, 꾸준히 멈추지 않고 기업의 입장에서 노력하는 LG화학은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입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큰 피해와 어려움이 있는 지금,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모두 함께 노력한다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