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함께, 또다시 흥행할 수 있을까? 8월 추천 개봉영화 프리뷰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신과함께, 또다시 흥행할 수 있을까? 8월 추천 개봉영화 프리뷰

        2018. 08. 01

        2018년 8월 개봉영화

        8월은 휴가의 계절입니다. 특히 이번 여름에는 111년만에 40도에 육박하는 기록적인 폭염으로 인해 휴가를 떠나고 픈 생각이 간절한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런 분위기를 반영했는지 8월에는 어디론가 떠나는 내용의 영화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요. 사후 세계를 오가는 <신과함께-인과 연>,  북한 고위층 내부로 진입하기 위해 떠나는 <공작>, 순수했던 청춘 시절의 첫사랑을 떠올리게 할 <너의 결혼식>, 호텔 재개장 파티에서 펼쳐지는 뮤지컬의 세계 <맘마미아! 2>, 몬스터 호텔에서 나와 크루즈 여행을 떠나는 <몬스터 호텔 3>까지! 다양한 내용들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지기와 함께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신과함께-인과 연

        신과함께-인과 연 감 독 김용화 출 연 하정우,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김동욱 장 르 판타지, 드라마 국내 개봉 2018. 08. 01 개봉

        <신과함께-인과 연>은 개봉을 이틀 앞둔 30일 오전 예매율이 47.8%에 달할 정도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국내 영화 사상 개봉 전 예매율이 50%에 육박하는 영화는 <신과함께-인과 연>이 첫 번째 라는 사실! 전작이었던 <신과함께-죄와 벌>은 작년 12월 말에 개봉하여 무려 1440만 관객을 동원하면서 역대 흥행영화 2위에 오르는 대기록을 세웠는데요. 때문에 <신과함께-인과 연> 역시 천만 관객을 넘어설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신과함께-인과 연 스틸컷

        이번 편에서는 전작에서 저승을 발칵 뒤집어놨던 원귀 ‘수홍’이 귀인이 되어 나타납니다. 대법관이 꿈이었던 ‘수홍’은 사법고시 8수생답게 그동안 쌓아온 법학 지식으로 기죽지 않는 당당함을 보여주는데요. 어디로 튈지 모르는 매력으로 재판마다 ‘강림’을 곤란하게 만드는 한편, 재판 과정을 거치면서 드러나는 ‘수홍’의 죽음과 진실은 다시 한번 강렬한 드라마를 전할 예정입니다. 또한, ‘성주신’역의 마동석 역시 압도적인 힘을 가졌지만, 비단결 같은 여린 마음으로 큰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전편에서 자세히 알 수 없었던 인물 간의 관계와 비밀들이 하나 둘 풀리게 되는 <신과함께-인과 연>, 8월 가장 기대되는 영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공작

        공작 감 독 윤종빈 출 연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주지훈, 김홍파 장 르 드라마 국내 개봉 2018. 08. 08 개봉

        뻔한 내용의 스파이 시리즈에 도전장을 던진다! <공작>은 할리우드와는 다른 한국형 첩보영화에 도전하는 작품입니다. ‘스파이의 본질은 어쩌면 액션 히어로가 아닌 천의 얼굴을 가진 연기자’라는 카피를 내걸고 기존의 액션 히어로 문법을 과감하게 벗어 던졌는데요. 치열한 심리전을 바탕으로 눈빛 하나, 숨소리 하나 에서도 상대의 정체를 파악하기 위한 북측의 집요한 의심과 이를 피해가기 위한 페이크가 쉴새 없이 교차합니다. 서로 총을 겨누고 있으면서도 같은 민족이라는 한반도의 지정학적 특수성은 오직 한국영화 씬에서만 보여줄 수 있기에 한국형 첩보영화라는 타이틀이 더욱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공작 스틸 이미지

        또한, <공작>은 71회 칸 국제영화제 비경쟁 부문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초청되는 영광을 안았는데요. 3천여 명의 관객으로 가득 찬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뜨거운 기립박수를 받으며 성공적인 데뷔 무대를 마쳤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그동안 찾아볼 수 없었던 북으로 잠입한 남측의 스파이를 본격적으로 그렸기 때문에 더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북핵의 실체를 캐기 위해 북한 고위층 내부로 잠입해야 하는 ‘박석영’(황정민)과 그를 북으로 보내는 안기부 해외실장 ‘최학성’(조진웅), 북 고위간부 ‘리명운’(이성민)의 개성을 겸비한 세 배우가 등장해 압도적인 연기력이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너의 결혼식

        너의 결혼식 감 독 이석근 출 연 박보영, 김영광, 강기영, 장성범, 고규필 장 르 맬로/로맨스 국내 개봉 2018. 08. 22 개봉

        명실상부 로맨스 퀸 박보영과 떠오르는 대세 배우 김영광이 만났다! <너의 결혼식>은 두 배우가 함께 호흡을 맞춘 첫 번째 작품으로 첫사랑의 풋풋한 감성과 연애의 과정 속에서 깊어지는 성장, 그리고 빛나는 청춘의 추억이 유쾌하게 버무려진 영화입니다. 기존에 연기했던 캐릭터와는 다른 느낌의 ‘승희’의 매력에 빠져 출연을 결정한 박보영과 누구나 경험했을 법한 사랑에 공감해 ‘우연’에게 끌렸다는 김영광의 출연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건축학 개론> 이후 6년 만에 찾아온 첫사랑 영화인 만큼 청춘의 추억을 상기시키는 작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너의 결혼식 스틸컷

        10년간 승희만을 바라본 순정남 ‘우연’과 달리, 운명을 알아보는 시간은 3초라 믿는 ‘승희’. 이렇듯 첫사랑에 대해 서로 다른 태도를 보여주는 두 남녀 사이에서 발생하는 리얼한 에피소드는 순수했던 시절의 우리들의 모습과 오버랩되며 유쾌한 웃음을 불러일으킨다고 하는데요. 시간의 흐름에 따른 인물의 감정을 담아낸 따스한 볼거리로 무장한 <너의 결혼식>은 세대를 불문하고 공감대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니 다사다난한 그들의 첫사랑 연대기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겠죠?

        맘마미아! 2

        맘마미아!2 감 독 올 파커 출 연 아만다 사이프리드, 릴리 제임스, 메릴 스트립, 피어스 브로스넌 장 르 뮤지컬 국내 개봉 2018. 08. 08 개봉

        전편 못지않은 속편이라는 타이틀은 물론! 전 세계가 사랑한 최고의 뮤지컬 영화 <맘마미아! 2>가 돌아왔습니다. 지난 7월 20일 세계 여러 나라에서 개봉하여 엄청난 흥행을 거두고 있는데요. 이미 25개국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면서 전편의 <맘마미아!>는 물론이고, <레미제라블>, <라라랜드>의 흥행을 뛰어 넘으며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오는 8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국내에서도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전편에 이어 <맘마미아!2>에서도 ABBA의 명곡들이 영화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배우들의 노래 실력과 함께 듣는 재미까지 선사할 예정입니다.

         

        맘마미아! 2 스틸컷

        ‘도나’역에 메릴 스트립, ‘소피’역에 아만다 사이프리드, ‘샘’역에 피어스 브로스넌, ‘빌’역에 스텔란 스카스가드 등 전작에서 활약했던 주연 배우들이 그대로 참여하여 반가운 얼굴들을 또다시 만나볼 수 있으며, ‘도나’의 젊은 시절과 현재를 오가는 올드앤뉴 캐스팅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화려한 캐스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엄마 ‘도나’의 호텔 재개장을 준비하며 홀로서기를 결심한 ‘소피’가 엄마의 친구 ‘타냐’와 ‘로지’, 그리고 ‘샘’, ‘해리’, ‘빌’에게 호텔 재개장 파티 초대장을 보내면서 ‘도나’의 찬란했던 추억을 들여다보는 내용이라고 하는데요. 시원한 극장으로 눈과 귀가 호강할 수 있는 여름휴가를 떠나 보시는 건 어떨까요?

        몬스터 호텔 3

        몬스터 호텔 3 감 독 젠디 타타코브스키 출 연 아담 샌들러, 셀레나 고메즈, 앤디 샘버그, 스티브 부세미 장 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판타지 국내 개봉 2018. 08. 08 개봉

        <몬스터 호텔> 사상 최다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몬스터 호텔 3>은 몬스터 호텔의 가족들이 떠나는 첫 번째 여름 휴가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쉴 틈 없이 바빴던 아빠 ‘드락’과 태어나서 처음으로 인간 세상으로 휴가를 떠나는 몬스터 가족의 좌충우돌 여행기인데요. <앤트맨과 와스프>, <스카이스크래퍼>를 제치고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1위를 차지함과 동시에 소니 애니메이션 사상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몬스터 호텔 3 스틸이미지

        이번 <몬스터 호텔 3>의 주요 사건들은 크루즈 선상에서 펼쳐집니다. 스펙타클한 규모의 크루즈 선은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만큼 스펙터클한 규모를 자랑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크루즈의 선장인 ‘에리카’는 무시무시한 비밀을 숨기고 있지만, ‘드락’이 ‘에리카’를 보고 사랑에 빠지게 되면서 이야기를 더욱 흥미롭게 이끌어 나갑니다. OST에는 가수 에릭남이 참여하는 한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명한 노래 한 곡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어떤 곡인지 궁금하시다면 8월 8일 개봉하는 <몬스터 호텔 3>을 놓쳐서는 안되겠죠?


        지금까지 휴가철을 맞이해 개봉한 8월의 영화 다섯 편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극장의 에어컨이 빵빵한 탓도 있겠지만, 재미있게 즐기다 보면 무더위도 깜빡 잊을 만큼 유쾌하고 즐거운 내용들로 가득찬 8월의 극장가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섯 작품 모두 흥행에 성공하기를 기원하면서 9월에도 재미있는 영화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