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엔 시원한 바다로! 2018 전국 해수욕장 개장 일정 모아보기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여름엔 시원한 바다로! 2018 전국 해수욕장 개장 일정 모아보기

        2018. 07. 06

        더위와 함께 본격적인 여름 장마가 시작됐습니다. 올여름, 휴가 계획을 이미 세우신 분도 계실 테고 이제 계획을 세우시려는 분도 계실 텐데요. 때이른 무더위로 전국 곳곳의 해수욕장 개장시기가 빨라졌다고 합니다. 바다로 본격적인 물놀이를 떠나러 가기 전 올여름 전국의 해수욕장 개장 일정을 확인해보세요!


        2018 전국 해수욕장 개장 일정

        제주 협재 해수욕장 (6/23 개장)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제주 협재 해수욕장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6/23 개장)

        협재 해수욕장은 제주시 한림읍 서해안 지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 해변의 모래사장은 조개껍질이 많이 섞여있는 은모래가 펼쳐져 있어 유독 반짝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협재 해수욕장은 전복이나 소라 등 해산물이 많이 잡히기로 유명합니다. 바다의 수심은 얕고 경사가 완만하기 때문에 깊은 수심에서 수영을 즐기기 힘든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협재 해수욕장에는 송림과 잔디가 있어 혹시 여름휴가지를 결정할 때 바다에서 해수욕을 즐기는 것과 산에서 캠핑을 하는 것 중 망설이셨던 분이라면, 해수욕과 캠핑 두 가지 모두를 즐길 수 있답니다.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6/1 개장)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47 (6/1 개장)

        백사장의 길이가 1.8km인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은 수심이 얕고 조수의 변화도 심하지 않기 때문에 매 해 여름이면 60만 이상의 인파로 붐비는 인기 해수욕장으로 손꼽힙니다. 이뿐만 아니라, 해운대 해수욕장은 관광객들을 위한 숙박이나 오락시설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데요. 특히, 국내 유수의 온천장까지 끼고 있어 더욱 매력적인 곳입니다.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7/1 개장)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 (7/1 개장)

        해수욕장하면 무엇보다 모래사장이죠? 해운대 해수욕장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광안리 해수욕장에서는 질 좋은 모래사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수질 정화를 실시하기 때문에 깨끗한 수질을 자랑합니다. 특히, 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이나 카페 등은 피서객들에게 해수욕을 즐기기 전후로 다양한 먹을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해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피서철에는 피서객을 위한 야외공연이 펼쳐지기도 합니다. 광안리 해수욕장에 가면 절대 놓치면 안 될 한 가지는 바로 광안대교의 멋있는 야경인데요. 어두운 밤이 오면 광안대교 야경을 배경 삼아 불꽃놀이를 하거나 사진을 찍는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매년 8월이면 앞서 소개해드린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을 포함해 광안리 해수욕장, 송도 해수욕장, 다대포 해수욕장, 송정 해수욕장, 일광 해수욕장에서도 바다를 주제로 한 해양종합관광축제가 펼쳐지는데요. 해상 퍼레이드부터 해변 콘서트, 다양한 예술공연, 해양스포츠대회 등 알찬 프로그램들로 행사가 진행됩니다.

         

        강원 속초 해수욕장 (7/6 개장) 강원 속초시 조양동

        강원 속초 해수욕장

        강원 속초시 조양동 (7/6 개장)

        속초 해수욕장은 속초시내에서 가깝고 수질이 깨끗해 동해안 해수욕장 중에서도 특히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산책하는 이들을 위해 백사장에는 목재데크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속초 해수욕장은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근처에 아바이마을이나 외옹치항 등 함께 둘러볼 곳이 있어 더욱 매력적인 곳입니다. 아바이 마을의 명물은 바로 갯배인데요. 그 이유는 갯배가 아바이마을과 속초시내를 연결해 주는 유용한 교통수단이기 때문입니다. 갯배는 이용객들이 직접 쇠로된 줄을 잡아당겨 움직이는 배로, 정해진 출항 시간이 따로 없기 때문에 이용 전 미리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강릉 경포 해수욕장 (7/6 개장)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 514(안현동)

        강릉 경포 해수욕장

        강원 강릉시 창해로 514(안현동) (7/6 개장)

        강원도 강문동, 안현동에 있고 동해안 최대 해변으로 유명한 강릉 경포 해수욕장. 이곳 특유의 아름다움은 울창한 송림병풍이 파도와 하얀 모래사장과 조화를 이루는 광경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경포해수욕장의 평균 수심은 1~2m로 적당한 깊이이고, 경사 또한 완만하여 해마다 이곳 또한 많은 인파가 몰리는 여름 피서지 중 한 곳인데요. 특히, 해변 주변에는 소나무 숲이 우거져 있어 해수욕과 산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가족끼리, 혹은 연인끼리 온 피서객들이라면 경포호 주변에서 자전거를 대여해 하이킹을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2018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정

        오늘은 피서철을 맞아 전국의 해수욕장 개장 일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무더위를 이기기 위해 해수욕장으로 피서를 가는 것도 좋지만, 매년 피서철 해수욕장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유의하여 안전한 여름휴가 보내시길 바랍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