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 100% 만끽하고 싶다면? 봄철 전국의 인기 드라이브 코스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따뜻한 봄 100% 만끽하고 싶다면? 봄철 전국의 인기 드라이브 코스

        2018. 03. 30

        꽃샘추위가 왔다가고 포근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주말 나들이에 나서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요즘 같은 날씨는 드라이브하기 정말 좋은 날씨인데요. 오늘은 따뜻한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봄철 인기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 드릴게요.


        봄철 전국의 인기 드라이브 코스

        서울 북악스카이웨이

        서울 북악스카이웨이 (서울 성북구 정릉동)

        북악스카이웨이는 서울 드라이브 코스 중 최고로 꼽히는 곳으로, 많은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몇 해 전, 북악스카이웨이 길의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 북악 팔각정이 새롭게 단장하면서 더 많은 관광객들을 끌어모으고 있는데요. 숲길과 도로가 적당히 어우러져 있어 드라이브 코스뿐 아니라, 산책로로도 좋은 코스입니다.

        경인 아라뱃길

        경인 아라뱃길 (경기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경인 아라뱃길은 인천 앞바다와 한강을 연결하는 국내 최초, 유일의 운하입니다. 마치 해외에 와 있는 듯한 멋진 야경으로, 낮보다는 밤에 찾아야 더욱 매력적인 드라이브 코스인데요. 이런 멋진 야경 속 운하를 통과하는 배들의 모습이 낭만적입니다. 아라뱃길을 따라가다가 아라마루 전망대가 보이면, 잠시 무지갯빛 조명을 감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운치 있는 곳에서 낭만적인 추억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아라뱃길 드라이브 코스에서 야간 드라이브를 즐겨보세요!

        강릉 헌화로

        강릉 헌화로 드라이브 코스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심곡리)

        강릉의 헌화로는 국내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도로로 유명합니다. 삼국유사의 헌화가의 배경과 그 풍경이 비슷하다고 하여 ‘헌화로’라고 이름이 붙여진 것인데요. 특히, 금진항부터 심곡항 구간의 기암괴석과 바다가 만들어낸 풍경이 장관입니다. 하늘과 바다가 어우러진 탁 트인 광경을 보며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드라이브를 즐기고 싶다면 강릉 헌화로를 추천드립니다.

        부산 광안대교

        부산 광안대교 드라이브 코스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동)

        많은 분들이 부산을 가면 오다가다 꼭 들리는 곳이 바로 광안대교입니다. 이곳을 찾는 이들은 광안대교가 보이는 광안리 해변에서 커피 한 잔을 하며 반짝이는 LED조명이 켜진 광안대교의 야경을 배경 삼아 사진을 찍습니다. 하지만 광안대교의 LED조명이 밤새 켜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조명이 켜진 광안대교의 멋진 야경을 보고 싶으시다면, 광안대교 LED조명의 점등, 점멸 시간을 미리 확인해 보고 가는 것이 좋겠죠? 계절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일몰부터 밤 12시까지는 켜져 있고, 점멸 시간이 확실치 않아서 방문을 망설이신다면 밤 12시 이전에만 간다면 볼 수 있습니다.

        광안대교 조명 점등/점멸 시간

        1~4월, 11~12월 평일(월~목): 일몰부터 밤 12시까지   1~4월, 11~12월 주말(금~토): 일몰부터 새벽 2시까지

        5~6월, 9~10월 평일(월~목): 일몰부터 새벽 1시까지  5~6월, 9~10월 주말(금~토): 일몰부터 새벽 2시까지

        7~8월, 공휴일, 공휴일 전날: 일몰부터 새벽 2시까지

        부산 달맞이길

        부산 달맞이길 드라이브 코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2동)

        부산의 또 다른 야간 드라이브 추천코스로는 해운대 달맞이길이 있습니다. 달맞이길은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송정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해안도로인데요. ‘달맞이길’이란 이름에서 추측할 수 있듯 이 드라이브 코스는 달이 떠있을 때의 풍경이 가장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제주 비자림로

        제주 비자림로 드라이브 코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비자림로는 제주의 드라이브 코스 명소로 제주시 구좌읍 평대리에서 제주시 봉개동까지 이어진 1112번 지방도로입니다. 도로 양옆을 따라 삼나무들이 곧게 뻗어있어 자동차 창문을 내리고 천천히 드라이브를 하면 깨끗하고 시원한 제주의 바람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주 비자림로 드라이브 코스는 봄이나 가을에 가면 더욱 좋습니다. 예쁜 카페가 많은 평대리에서 송당리까지 음악을 들으며 흩날리는 벚꽃을 감상해 보세요.

        제주 녹산로

        제주 녹산로 드라이브 코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제주에는 유채꽃과 벚꽃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될 만큼 아름다운 길, ‘녹산로’입니다. 녹산로를 따라 그 근처에 있는 따라비오름이나 큰사슴이오름까지 드라이브를 하며 제주의 멋진 자연을 느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따뜻한 봄을 맞아 전국의 인기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앞서 소개해 드린 드라이브 코스 외 몇 군데를 더 추천드리자면, 경주 흥무로 드라이브 코스, 경주 보문호수 드라이브 코스, 지리산 정령치 드라이브 코스, 섬진강대로 드라이브 코스 등이 있습니다. 봄을 만끽할 수 있는 국내의 멋진 드라이브 코스가 생각보다 많죠? 이번 주말엔 드라이브를 하면서 평소보다 더욱 특별하고 운치 있는 데이트를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경주 흥무로 드라이브 코스 : 경상북도 경주시 충효동   경주 보문호수 드라이브 코스: 경상북도 경주시 신평동

        지리산 정령치 드라이브 코스: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정령치로 1523   섬진강대로 드라이브 코스: 전라남도 구례군 토지면 파도리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