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색등불 찬란한 청계천으로 모여라! 2017서울빛초롱축제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오색등불 찬란한 청계천으로 모여라! 2017서울빛초롱축제

        2017. 11. 03

        가을밤 청계천 거리 일대를 화려하게 수놓는 ‘서울빛초롱축제’가 올해도 어김없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차가워진 날씨에 야외활동이 줄어드는 계절이지만, 이때만큼은 예외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기다리고 있을 ‘2017서울빛초롱축제’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올해로 9회째 개최되는 서울빛초롱축제

        #서울빛초롱축제: 2009년, ‘서울등축제’로 시작된 ‘서울빛초롱축제’는 11월 첫째 주 금요일부터 셋째 주 일요일까지 청계천 물길 위에서 진행되는 서울의 대표 축제이다.

        서울빛초롱축제는 올해로 벌써 9회째를 맞이했습니다. 2009년 ‘서울등축제’로 시작하여 2014년 ‘서울빛초롱축제’로 바뀐 것인데요. 축제는 매년 11월 첫째 주 금요일부터 셋째 주 일요일까지 17일간 선보입니다. 서울빛초롱축제는 매년 약 300만명 이상이 방문합니다. 서울 청계광장에서 수표교 일대까지 약 1.2km의 청계천 물길 위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빛으로 표현하여 아름답고 독특한 볼거리를 선보이는 서울의 명실상부한 대표축제 중 하나입니다. 친구,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산책하듯 걸으면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 정도 소요되는 거리라 잠깐 짬을 내서 구경하기에도 좋습니다.

        다양한 테마가 있는 서울빛초롱축제

        #빛으로 보는 평창 동계올림픽: 2018년 개최되는 평창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염원하며 올림픽 이야기를 빛으로 표현한 이번 축제의 첫 번째 테마! 다양한 동계올림픽 스포츠를 형상화한 등불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는 ‘서울에서 빛으로 보는 평창동계올림픽’, ‘서울, 대한민국 그리고 세계’, ‘캐릭터와 아트작가등’ 테마의 유등이 전시될 예정인데요. 특히 내년에 개최되는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올림픽 이야기를 빛으로 표현한 2017서울빛초롱축제의 첫 번째 테마 ‘서울에서 빛으로 보는 평창동계올림픽’에서는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청계광장 입구를 밝게 빛내는 LED 아치를 시작으로 평창동계올림픽주제등, 스키점프, 아이스하키, 피겨스케이팅, 루지, 봅슬레이 등 다양한 동계올림픽 스포츠를 형상화한 등불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서울, 대한민국 그리고 세계, #캐릭터와 아트작가

        1988년 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치러지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은 세 번의 도전 끝에 이루어낸 한국인의 인내와 끈기를 엿볼 수 있는 지구촌 축제인데요. 이렇게 땀과 열정으로 가득한 올림픽 이야기를 빛으로 표현한 올해 서울빛초롱축제에서 스포츠의 감동과 빛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니 정말 기대가 됩니다. 뿐만 아니라 지자체 및 해외등과 라바, 뽀로로 등의 아이들에게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등도 함께 전시하여 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에게는 벌써부터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서울빛초롱축제 그 밖의 프로그램

        #소원등 달기 / 소망등 띄우기: 축제 기간 내내 광교 하단 천장에 설치되는 소원등 달기와 소망을 담은 등에 불을 붙여 청계천에 띄우는 소망등 띄우기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서울빛초롱축제에서 등불 구경 외에도 할 수 있는 축제 프로그램들이 몇 가지 더 있는데요. 바로 ‘소원등 달기’와 ‘소망등 띄우기’입니다. 소원등 달기는 지마켓, 티몬, 위메프의 소셜 커머스나 네이버 등 온라인을 통한 구매가 진행되었으며, 현재는 현장에서 구매하는 것만 가능한 상황입니다. 소원등을 달면 축제 기간 내내 광교 하단 천장에 설치됩니다.

        소망등 띄우기는 이루고 싶은 바를 적어서 불을 붙여 청계천에 띄우는 이벤트입니다. 소망등은 소원등과는 달리 현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데요. 한정 수량만 판매하기 때문에 판매가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점도 꼭 명심해 주세요. 또한, 색상은 현장에서 임의로 지급되며, 문구 삽입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소망이 담긴 소망등이 청계천을 떠다니는 모습은 정말 영화의 한 장면에서나 볼 법한데요. 축제에 함께 간 누군가와 다가오는 새해 소원을 함께 빌어본다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2017서울빛초롱축제’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올해 서울빛초롱축제도 청계천을 따라 오색찬란하게 수놓아진 등불을 보러 많은 분들이 찾으실 것 같은데요. 여러분도 사랑하는 사람 손을 꼭 잡고 청계천에서 서울빛초롱축제를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