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곁으로 성큼! LG화학 북미 CS센터 오픈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Company

        고객 곁으로 성큼! LG화학 북미 CS센터 오픈

        2024. 11. 06

        지난 2023년 9월, LG화학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LG화학 유럽 CS센터 개관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관련글 : 유럽 CS센터도 개관! 글로벌 고객 밀착 서비스를 강화합니다 1년 만인 2024년 8월, 북미 지역에 LG화학 미국 CS센터도 개관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LG화학 CS센터는 고객사와 협력사를 대상으로 제품 개발 또는 품질 개선 등 다양한 기술 설루션을 제공하는 고객 지원 전문 조직입니다. 고객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 고객이 원하는 기술을 지원하기 위한 CS센터! 오늘은 미국에 문을 연 LG화학 북미 CS센터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오하이오 미주 CS센터 개관, 북미 시장 공략 본격화

        LG화학 임직원들이 미주 CS센터에서 기념 식수를 진행하고 있다.LG화학 미주 CS센터는 미국 오하이오주에서 문을 열었습니다. LG화학 미주 CS센터의 개관 행사에는 LG화학 주요 경영진뿐만 아니라 미국 오하이오주 라벤나시의 시장인 프랜크 세먼 등 주요 인사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미주 CS센터는 2021년 9월에 첫 삽을 떴으며 지상 3층 건물로 완공되었습니다. 700억 원의 비용이 투자되었으며 부지는 면적 약 8,300㎡(약 2,500평)에 달합니다. 미주 CS센터에는 압출과 사출 등 고객사 양산 설비 수준의 기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미주 CS센터의 완공으로 LG화학은 지난 2024년 5월, 오하이오주에서 가동한 북미 ABS 컴파운드 공장과 시너지를 한층 더 극대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화학은 현지 시장에 대한 공격적인 공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또 고객 맞춤형 설루션을 제공하고 기술을 지원해 북미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켜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LG화학 오하이오 ABS 공장! 미주 CS센터와 시너지 기대

        LG화학 미주 CS센터 전경앞서 언급된 미국 오하이오주 ABS 컴파운드 공장은 미주 CS센터가 자리 잡은 오하이오주 라벤나시에 있습니다. 해당 공장은 2022년에 착공해 2024년 5월에 시운전하였습니다. 이곳에서는 중합 공정에서 생산된 반제품과 다른 원료를 혼합하여 최종 ABS 제품을 만듭니다.
        ABS는 내열성과 내충격성이 우수한 고기능성 플라스틱입니다. 가공성이 뛰어나고 모형과 색상을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어 가전제품이나 IT 기기, 자동차 내외장재 등을 만드는 데 쓰입니다. 게다가 완구나 네일팁, CCTV와 키보드 등 생활용품에도 널리 쓰입니다. 최근에는 자동차나 건축, 장식 자재 산업의 발달로 인해 내열성이 뛰어난 ABS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LG화학은 세계 ABS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데요. LG화학은 북미 오하이오주 외에도 대한민국 여수, 중국 닝보와 후이저우 공장에서 ABS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북미 시장은 글로벌 ABS 수요의 10%를 차지하는 곳입니다. 북미 ABS 시장은 지역 내 자급률이 낮고 현지 업체와 생산 제품에 대해 선호도가 높은 시장입니다. 특히 오하이오주는 물류와 교통 편의성이 뛰어난 곳이며, LG화학의 ABS를 사용하는 주요 고객사들이 인접한 곳입니다. 오하이오주는 북미 시장에서 고객 대응력을 강화하는 데 유리한 지리적 요건을 갖춘 곳인 셈입니다.

        글로벌 4각 고객 지원 체제! 현지 고객 대응력 강화

        LG화학 글로벌 CS센터 현황LG화학은 이번 미주 CS센터 개관으로 한국(오산), 중국(화동, 화남), 유럽(독일 프랑크푸르트), 미국(오하이오)을 아우르는 글로벌 4각 고객 지원 체제를 완성했습니다. 덕분에 전 세계 고객에게 더욱 밀접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산 CS센터는 국내외 고객을 위한 기술 지원에 집중하며 미래 가공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중국 화남과 화동 CS센터는 중국 고객의 기술력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 우수 인재 채용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 CS센터가 있는 독일 프랑크푸르트는 유럽 중부의 허브 도시로서 교통 편의성과 고객 근접성을 갖춘 우수한 기업 환경을 제공하며, LG화학의 유럽 판매 법인과 더욱 뛰어난 고객 지원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주 CS센터는 북미 시장에서 시장 경쟁력과 현지 고객 대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LG화학이 미국 오하이오주에 개관한 미주 CS센터에 대한 이야기를 알려드렸는데요. 미주 CS센터의 개관으로 완성된 글로벌 4각 고객 지원 체제! 이 지원 체제로 LG화학은 각 지역의 고객 요구에 더욱 밀접하게 대응할 예정입니다. 또 북미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LG화학은 고객 맞춤형 기술 설루션을 제공하며 지속 가능한 혁신과 성장을 추구하겠습니다. 전 세계 고객과 긴밀히 협력해 고객 만족을 위해 나아가겠습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