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영상 면접? 내가 있는 곳이 바로 면접장! LG화학 AI 영상 면접을 소개합니다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Company

        AI 영상 면접? 내가 있는 곳이 바로 면접장! LG화학 AI 영상 면접을 소개합니다

        2023. 05. 30

        팬데믹 이후 비대면, 화상면접, 인공지능 AI 면접을 진행하는 기업이 많아지는 추세인데요. 다수 기업에서 AI 면접을 진행하지만, 면접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응시자들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LG화학도 최근 AI 영상 면접을 도입해 신규 입사자를 채용하고 있는데요. 오늘 LG화학의 AI 영상 면접을 소개하면서 진행 방식과 몇 가지 중요한 TIP을 알려드리겠습니다.


        LG화학 AI 영상 면접! 어떤 방식으로 진행될까

        AI 영상 면접 응시 진행 방식은 AI 영상 면접 링크가 메일로 발송되면 계정 접속 후 이용 약관 및 동의를 확인하고 주변 환경이 괜찮은지 환경점검을 진행 후 면접을 시작한다

        LG화학의 AI 영상 면접은 가장 먼저 응시자 본인이 맞는지 인증 단계를 거친 후 시험을 응시하기에 문제가 없는지 환경 점검부터 진행합니다.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약 20개의 포괄적인 질문에서 구체적인 질문까지 조직적으로 구성됐는데요. 지원자는 AI 영상 면접을 응시하는데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주어지는 질문에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솔하고 차분하게 답변하면 됩니다.

        LG화학 AI 영상 면접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객관적인 채용 프로세스를 구축하기 위해 2022년부터 시행했는데요. 지원자들을 최대한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채용할 방법에 대해 많이 고민하던 중 AI 영상 면접을 도입하게 됐습니다. AI 영상 면접은 전체적으로 LG화학의 핵심가치(자세히 알아보기)인 Customer Focus(고객중심), Agility(민첩함), Collaboration(협업), Passion(열정),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인 5가지의 핵심가치 기반으로 면접이 진행되며 지원자가 LG화학의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지, 해당 가치관에 대해 잠재력이 있는지를 중요하게 봅니다. Customer Focus(고객중심)와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와 같은 요소들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을 위해 꾸준히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낼 수 있으며 안전과 환경 등 사회적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지를 확인합니다.

        인재확보팀에서 알려주는 AI 영상 면접 TIP!

        AI 영상 면접 TIP은 모의 면접을 먼저 경험해 보기, 깔끔한 복장으로 준비하기, 접속 환경 확인하기, 자연스럽고 일관적인 태도 유지, 답변은 한국어로, 시선 처리는 정면을 유지한다

        모의 면접으로 먼저 경험해 보기

        LG화학 AI 영상 면접은 AI 면접 전문 서비스 ‘뷰인터’에서 면접 솔루션을 채택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뷰인터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지원자들에게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모의 면접을 제공하는데요. 모의 면접과 실제 면접 질문이 동일하지 않지만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는지 체험할 수 있어 실제 AI 영상 면접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혹, AI 모의 면접에서 낮은 점수를 받아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실제 반영되는 시험이 아닌 만큼 점수 보다는 체험에 중점을 두고 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복장은 깔끔하게! 인터넷 연결이 원활한 곳이면 OK!

        AI 영상 면접 시 복장이나 메이크업 여부 등은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특이 사항이 있는 경우에 면접관분들이 영상을 확인하는데요. 이를 염두에 두고 복장은 깔끔한 상태로 응시하면 됩니다. 응시 장소를 고를 때는 외부 방해가 없는 장소와 인터넷 연결이 안정적인 곳인지 미리 확인합니다.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전형이기에 부정행위 여부를 철저히 검증하고 있는데요. 인터넷 연결이 끊겨 응시가 중단될 경우와 면접 중간에 타인이 화면에 잡히는 등 부정행위가 의심되는 상황이 없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일관된 태도

        AI 영상 면접은 약 1시간 정도 진행됩니다. 처음부터 과장된 표정과 목소리로 시작하게 되면 후반부에서까지 페이스를 유지하기 어려운데요. 지원자의 과장된 태도보다는 자연스럽고 일관적인 태도를 보여주면 됩니다.

        시선 처리는 정면, 답변은 한국어로만!

        예상 질문을 작성해서 스크립트를 한쪽에 띄워 읽는 분들이 가끔 있는데요. 눈동자나 시선 처리 분석을 통해 부정행위가 의심될 경우 답변 내용과 관련 없이 불합격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원자분 중 외국어 역량을 보여주고자 영어로 답변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현재 LG화학 AI 영상 면접은 한국어로만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도 말씀드립니다.

        <인재확보팀 AI 영상 면접 담당자의 한마디!>

        안녕하세요, 인재확보팀에서 신입 채용과 인턴십을 담당하고 있는 최승연 사원입니다. AI 영상 면접을 응시해 본 경험이 없는 분들께 해당 전형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는 걸 공감합니다. 다만 해당 전형은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완벽한 면접 영상을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 지원자를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고 모든 지원자를 동일한 기준에 따라 객관적으로 보고자 합니다. 지원자분들이 너무 많은 부담감을 가지고 응시하기보다는 편안한 마음으로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으로 생각하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 답변을 드리지 못한 질문들은 LG화학 공식 유튜브 <AI 면접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영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LG화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LG화학에서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LG화학은 AI 영상 면접을 도입하기 전에 대면이나 화상 면접으로 진행할 때는 지원자가 본인을 어필할 수 있는 시간이 평균 20~30분 정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짧은 시간에 지원자와 면접관이 서로를 탐색하기 어려웠는데요. AI 영상 면접을 통해 면접관은 지원자의 기본적인 답변에 대한 내용들을 미리 알 수 있고 답변을 바탕으로 대면 면접에서 한층 더 깊이 있는 대화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AI 영상 면접 진행 방식과 인재확보팀에서 전하는 TIP을 바탕으로 면접에서 좋은 소식이 있길 바랍니다! LG화학에 지속적인 관심과 많은 지원 부탁드리며 취업 준비생 모두 힘내세요! LG화학이 응원합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