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이 즐거워 진다! 2017년 더 핫하게 돌아온 서울밤도깨비야시장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밤이 즐거워 진다! 2017년 더 핫하게 돌아온 서울밤도깨비야시장

        2017. 05. 10

        지난겨울 뜨거운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도깨비>를 기억하시나요? 지난겨울엔 드라마 <도깨비>가 있었다면, 올해 3월, 봄부터는 여러분의 밤을 책임져줄 ‘밤도깨비’가 있습니다. 바로 요즘 핫한 그 주인공은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인데요. 서울시민뿐 아니라, 국내 지방은 물론, 세계 각국에서 서울로 여행 온 여행객들에게도 매우 인기가 있어 오늘 블로그지기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서울의 새로운 문화,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서울밤도깨비야시장: 밤이면 열렸다가 아침이면 사라지는 도깨비와 닮은 시장, 작년 한 해 330만 명 이용 외국인이 뽑은 서울 정책 1위 달성 사진자료:서울밤도깨비야시장(http://www.bamdokkaebi.org/)

        도깨비 시장이란 도매나 비밀 판매 등이 일어나는 비상설 시장 형태의 도떼기 시장에서 비롯된 것인데요. 서울 황학동과 방학동 등의 재래시장 상권에서는 오래전부터 쓰여 온 말입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의 이름에는 밤이면 열렸다가 아침이면 사라지는 도깨비와 닮은 시장이라는 의미도 담겨있습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서는 특정한 시간이 되면 새로운 공간, 새로운 장이 열리기 때문인데요.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서는 다양한 푸드트럭과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수공예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015년 시범운영으로 시작해 작년부터 규모를 키워나가 이제는 서울의 새로운 문화로 정착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특히 작년 한 해 동안에는 330만 명이 이용을 했고 외국인이 뽑은 서울 정책에서도 1위를 달성할 만큼 정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이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왔다고 하는데요! 2017년 올해의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지난 3월 24일(금)부터 시작해서 다가오는 10월 29일(일)까지 서울 곳곳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서울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을 살짝 엿볼까요?

        독특한 테마와 환상적인 야경의 서울형 야시장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서울의 명소가 가진 공간의 매력을 극대화해 밤도깨비들과 함께 떠나는 새로운 서울형 야시장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서울 곳곳마다 있는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의 테마와 콘셉트가 모두 다르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매력이 있는 것이 아닐까요? 올해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은 총 다섯 군데로, 여의도, DDP, 청계천, 반포, 청계광장입니다.

        한강의 야경과 함께하는 하룻밤의 세계여행,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매주 금,토 18:00~23:00, 여의도한강공원 물빛광장), 한강의 야경과 함께하는 하룻밤의 세계여행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 사진자료: 서울밤도깨비야시장(http://www.bamdokkaebi.org/)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에서는 아름다운 한강의 야경과 함께 세계 각국의 먹거리와 독특한 수공예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강변의 야경을 보면서 한국 전통 공연부터 아시아, 유럽과 남미의 전통 공연을 포함한 버스킹 공연을 즐기실 수도 있는데요. 여의도 한강에서 세계여행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세계의 공연과 함께 맛있는 먹거리와 즐거운 볼거리로 한 밤의 피크닉을 즐기고 싶다면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을 찾아주세요!

        청춘의 열정이 빚는 새로운 문화 트렌디마켓, DDP ‘청춘런웨이마켓’ 

        @DDP 청춘런웨이마켓, 매주 금,토 18:00~23:00,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청춘의 열정이 빚는 새로운 문화 트렌디마켓 DDP ‘청춘런웨이마켓’ 사진자료: 서울밤도깨비야시장(http://www.bamdokkaebi.org/)

        DDP ‘청춘런웨이마켓’은 상상하고(Dream), 만들며(Design), 즐기는(Play) 트렌디한 마켓입니다. 동대문 패션타운 특구는 한국은 물론 세계적인 의류 패션 산업의 메카로 불야성을 이룬 야간시장으로 특히 유명하죠. 이런 패션의 중심지에 ‘청춘런웨이마켓’이 열리면 흥겨운 DJ 공연과 패션쇼가 진행되고 축제의 밤이 시작됩니다. 가장 뜨겁고 열정이 넘치는 젊음을 느껴보고 싶다면 DDP ‘청춘런웨이마켓’을 추천드립니다.

        청계천을 따라 펼쳐지는 가장 한국적인 야시장, 청계천 ‘타임슬립마켓’

        @청계천 타임슬립마켓 매주 토 16:30~21:30, 일 16:00~21:00, 청계천을 따라 펼쳐지는 가장 한국적인 야시장 청계천 ‘타임슬립마켓’ 사진자료: 서울밤도깨비야시장(http://www.bamdokkaebi.org/)

        청계천 ‘타임슬립마켓’은 청계천로 보행전용 거리의 불빛을 도깨비불이라 하여, 도깨비불이 청계천을 밝히면 간절히 바라는 소원을 이루어줄 밤도깨비가 나타난다는 콘셉트인데요. 특히 ‘타임슬립마켓’에 방문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꼭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사랑의 자물쇠를 걸고 소원나무에 소원을 빌어보세요! 소중한 추억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야경과 분수, 빛과 음악이 있는 로맨틱 달빛 시장, 반포 ‘낭만달빛마켓’ 

        @반포 낭만달빛마켓 매주 금,토 18:00~23:00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 야경과 분수, 빛과 음악이 있는 로맨틱 달빛 시장 반포 '낭만달빛마켓' 사진자료: 서울밤도깨비야시장(http://www.bamdokkaebi.org/)

        반포 ‘낭만달빛마켓’은 이름처럼 달빛을 배경으로 한밤에 펼쳐지는 시장입니다. ‘낭만달빛마켓’에서는 빛을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와 재즈, 어쿠스틱 등의 로맨틱한 공연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이뿐만 아니라 한강의 경치를 즐기면서 맛있는 음식을 파는 푸드트럭과 다양한 수공예품까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달빛광장을 가득 채우는 달빛과 쏟아지는 무지개 분수 아래에서 서울의 낭만을 마음껏 즐겨보세요!

        시즌 별 밤도깨비가 나타나는 청계광장 ‘시즌마켓’ 

        @청계광장 시즌마켓 시즈별 금,토,일 18:00~23:00 청계광장, 시즌별 밤도깨비가 나타나는 청계광장 '시즌마켓' 사진자료: 서울밤도깨비야시장(http://www.bamdokkaebi.org/)

        청계광장 ‘시즌마켓’은 그 이름 그대로 시즌별로 다채로운 이벤트가 가득한 시장인데요. 청계천의 멋진 풍경을 배경으로 문화공연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펼쳐집니다. 무엇보다도 시즌별로 색다른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시즌마켓’의 가장 큰 매력이죠. 시즌마다 도심 한가운데서 재미있는 야시장을 만나보고 싶다면 청계광장 ‘시즌마켓’을 추천드립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작년에는 4개소 운영으로 시작했지만, 많은 분들이 큰 사랑을 주어 올해에는 오늘 블로그지기가 소개해드린 것처럼 5개소 운영으로 확대된 것인데요. 특히 올해는 푸드마켓과 플리마켓을 공개품평회를 통해 선정했기 때문에 작년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합니다. 주말이 시작되어 설레는 금요일부터 주말이 끝나서 아쉬운 일요일 밤까지 밤도깨비와 함께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서 마음껏 즐겨보세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