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닫기
화학이야기

굿바이 미세먼지~ 이제는 1가구 1의류건조기 시대!

2017년 3월 30일

매년 어김없이 찾아오는 봄의 불청객 황사. 그리고 사계절 내내 골칫거리인 미세먼지. 이러한 문제들로 최근 국내 의류건조기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하는 추세인데요. 조만간 국내에서도 미국처럼 의류건조기가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아 ‘1가구 1건조기’ 시대가 올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국내에서 의류건조기에 관심을 갖게 된 배경과 의류건조기의 기능을 함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꾸준히 증가하는 의류건조기 시장

국내 의류건조기 시장 규모 예측 그래프로 16년도에 10만대, 17년 30~40만대 (자료:업계 취합)로 3배 이상 증가할 것 이다.

세탁기와 의류건조기는 전 세계 중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의 어떤 지역에서는 집 마당이나 담벼락 등 실외에서 빨래를 건조하는 것을 법적으로 허용하지 않고 있는데요. 그것은 실외에 널어놓은 빨래가 도시의 미관을 해칠 수 있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미국뿐만 아니라 캐나다나 프랑스 등의 나라에서도 비슷한 이유로 이에 부정적인 견해를 갖고 있답니다. 이러한 이유가 미국에서 의류건조기가 에어컨, 냉장고, TV, 청소기 등과 같이 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이유가 아닐까요? 국내에서도 의류건조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업계에 따르면 올해 국내 의류건조기 시장 규모는 지난해보다 3배 이상 증가한 30만 ~ 40만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그럼 국내의 소비자들이 의류건조기를 찾게 된 배경은 무엇일까요?

국내 소비자들이 의류건조기를 찾게 된 배경

황사& 미세먼지

국내 소비자들, 의류건조기를 왜 사용할까? : 황사 & 미세먼지

국내 소비자들이 의류건조기를 찾게 된 가장 큰 원인은 아마 황사와 미세먼지 문제가 아닐까 싶은데요. 깨끗하게 빨래를 해서 실외에 빨래를 널어놓았는데 하필 그날 황사나 미세먼지가 있는 날이라면? 아무리 깨끗이 해 놓은 빨래라도 다시 오염이 되겠죠. 미세먼지는 우리 건강의 적이기도 하지만 빨래의 적이기도 합니다.

기후의 변화

국내 소비자들, 의류건조기를 왜 사용할까? : 기후의 변화

지구온난화로 인해 갈수록 더운 여름이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뜨거운 여름이 더 길어지고 습한 날씨가 잦아지는 이상 기후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올해 여름은 또 얼마나 더울지 걱정이 되시죠? 이러한 이상 기후 현상은 빨래를 하고 건조를 시킬 때 영향을 줍니다. 습기가 많은 날씨에 빨래 건조를 하게 되면 빨래 건조가 더디게 되고, 건조된 빨래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주거형태의 변화

국내 소비자들, 의류건조기를 왜 사용할까? : 주거형태의 변화

국내, 특히 서울에서의 주거형태는 갈수록 단독주택이 크게 줄고 다세대주택이나 아파트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단독주택의 경우에는 실외에 빨래를 건조할 수 있는 적절한 공간이 쉽게 확보되지만 다세대주택이나 아파트의 경우에는 그러한 공간이 발코니 외에는 특별히 없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좀 더 넓은 생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그나마 있는 발코니도 실내 공간으로 확보하는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죠. 이러한 이유로 빨래를 건조할 수 있는 공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의류건조기의 편리함, 그리고 LG화학의 놀라운 기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국내에서도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이제 건조기가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의류건조기는 빨래를 쉽고 빠르게 말려줘 편리하기도 하지만, 특히 빨래가 미세먼지 같은 외부의 오염물질로부터 오염되는 것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위생적인 빨래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LG전자는 2004년 국내 의류건조기 시장에 진출하여 제품 라인업을 9종까지 확대하며 시장을 이끌어 왔습니다. ‘백색가전의 명가, LG’라는 말도 있죠!

이런 LG 트롬 건조기가 탄생하기 위해서도 LG화학의 PP(Polypropylene) 소재가 필요한데요. PP 소재는 프로필렌을 중합하여 제조하는 합성수지로, 물성과 가공 방법에 따라 그 종류도 다양하게 나뉘는 대표적인 범용 플라스틱 중 하나입니다. 인장강도나 충격강도 등이 우수하기 때문에 의류건조기 외에도 필름, 섬유, 자동차 부품 등 다방면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PP 소재는 내충격, 고강성, 고내열성, 고투명성의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LG화학의 PP 소재로 만든 LG 트롬 건조기는 얼마나 튼튼할까요!


오늘은 봄의 불청객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벗어나 빨래의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며 건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의류건조기가 아직까진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제품은 아니지만 갈수록 심해지는 황사와 미세먼지, 기후의 변화와 주거형태의 변화로 인해 점차 필수 가전으로 주목받고 있는 의류 건조기! 빨래 청결에 대해 고민이라면 의류건조기를 통해 빨래의 신세계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