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이라면 이것만은 꼭 명심하자! 신입사원 생존 꿀팁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신입사원이라면 이것만은 꼭 명심하자! 신입사원 생존 꿀팁

        2017. 03. 28

        상반기 공채가 한창 진행 중입니다!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모두 통과해서 입사를 하고 나면 그것이 취업 준비의 끝일까요? 여러분도 많은 청춘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 <미생>을 기억하시죠? 드라마 <미생>은 바둑이 인생의 모든 것이었던 장그래가 프로 입단에 실패한 후, 냉혹한 현실에 던져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사회 초년생들의 직장 생활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였죠. 오늘은 신입사원들을 위해서 신입사원의 직장생활 생존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직장생활의 기분 좋은 첫 출발을 하고 싶은 분이라면 주목해주세요!


        신입사원 입사 후 일주일, 이것만은 꼭 기억하자

        소개 및 인사하는 이메일 보내기

        신입사원 입사 후 일주일! 이것만은 꼭 기억하자 : 소개 및 인사하는 이메일 보내기

        신입사원이 입사 후에 처음 보는 수많은 직원들의 이름을 외우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입니다. 어떻게 보면 직원들 얼굴과 이름을 외우는 것이 입사 후 첫 과제라고 할 수도 있는데요. 이때 다른 직원들에게 자신을 소개하고 인사하는 이메일을 보내는 것은 직원들과 친밀도를 쌓기까지의 시간을 조금 절약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랍니다.

        명함 신청하기

        신입사원 입사 후 일주일! 이것만은 꼭 기억하자 : 명함 신청하기

        독립된 사회인으로서 처음 갖게 되는 명함! 명함은 입사 일주일 내에 꼭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회사 자체적인 기본 양식이 있을 테니 어렵지 않답니다. 이때 명함에 넣을 이메일 아이디는 꼭 신경 써서 만들어야 합니다. 명함 안에 들어가는 이메일은 더 이상 개인의 이메일이 아닌 조직의 일원으로서 일하며 사용하는 이메일이라는 것을 꼭 명심하세요!

        담당 부서의 업무 내용 파악하기

        신입사원 입사 후 일주일! 이것만은 꼭 기억하자 : 담당 부서의 업무 내용 파악하기

        담당 부서 업무 내용의 경우에는 입사하기 전 어느 정도 충분히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사하기 전에 담당 부서의 업무 내용을 어느 정도 파악했다면, 입사 후 일주일 동안은 담당 부서의 업무 내용뿐 아니라 앞으로 같이 일하게 될 연관 부서의 업무 내용까지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입사원 입사 후 직장생활 생존 꿀팁

        근태는 기본

        신입사원 입사 후 직장생활 생존 꿀팁 : 근태는 기본

        직장생활에서 근태는 기본 중에 가장 기본입니다. 따라서 되도록 지각은 하지 않도록 하고, 여유 있게 출근하여 그날 하루의 업무 일정을 정리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침에 10분이라는 시간은 정말 크게 느껴지죠? 하지만 아침에 10분 더 일찍 일어나서 10분 더 일찍 출근할 수 있다면 그날 하루는 좀 더 여유 있게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직장생활에서 업무 능력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성실함인데요. 근태가 기본적으로 좋은 사람이라면 평소 직장 내 다른 직원들에게 성실하다는 믿음이 심어줄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자세

        신입사원 입사 후 직장생활 생존 꿀팁 : 긍정적인 자세

        누구에게나 직장생활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런 상황이 생길 때마다 사표를 던지고 싶은 마음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모든 과정을 거치면서 좀 더 성숙해지고 발전할 수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상황에서든 항상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임하며 미소를 잃지 않는 것이라는 점, 꼭 기억하세요!

        다양한 컴퓨터 프로그램 활용 능력

        신입사원 입사 후 직장생활 생존 꿀팁 : 다양한 컴퓨터 프로그램 활용능력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기본적으로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포토샵 등의 컴퓨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물론 직업별, 직군별에 따라서 다른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사무직의 경우에는 이런 컴퓨터 활용 프로그램에 능숙한 사람이라면 1시간이 걸리는 일을 단 몇 분 안에 끝내고 남은 시간을 좀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여유로운 직장생활을 꿈꾼다면 정말 유용한 꿀팁이죠?


        오늘은 신입사원이 입사 후 일주일 내에 꼭 해야 하는 일들과 직장생활 생존 꿀팁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아직 한창 진행 중인 상반기 공채에서 여러분 모두에게 좋은 소식이 있길 바라며, 입사 후에도 오늘 블로그지기가 소개해 드린 유용한 정보로 직장생활 프로가 되시길 바랍니다!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 댓글을 입력하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