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를 위한 메이크업 팁과 필수 아이템! 신학기 새로운 출발을 위한 준비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새내기를 위한 메이크업 팁과 필수 아이템! 신학기 새로운 출발을 위한 준비

        2017. 03. 09

        짧지 않은 시간 동안 교복을 입던 학생들이 교복을 벗고 대학교 캠퍼스를 활보하게 되는 3월입니다. 기존 대학생들과는 다르게 새내기들은 들뜬 마음이 가득할 텐데요. 처음엔 조금 낯설게 느껴질 대학생활!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지기가 돌아온 신학기를 맞아 새내기라면 한번쯤은 고민해 봤을 법한 새내기 메이크업 트렌드와 팁, 그리고 새내기 대학생활의 필수 아이템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새내기 메이크업

        요즘에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메이크업에 많은 관심을 갖습니다.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 새내기 대학생들 사이에서 새내기들의 화장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새내기 메이크업 트렌드

        새내기들이 가장 선호하는 메이크업 스타일은? 청순하고 맑은 느낌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느낌 화사하고 밝은 느낌 세련되고 도도한 느낌 섹시하고 강렬한 느낌 (자료조사: 메조미디어)

        디지털마케팅 선도 기업 메조미디어 조사에 따르면 대학 새내기들이 가장 선호하는 메이크업 스타일로 청순하고 맑은 느낌(32.2%),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느낌(27.9%), 화사하고 밝은 느낌(21.1%), 세련되고 도도한 느낌(17.2%), 섹시하고 강렬한 느낌(1.7%) 등이 꼽혔습니다. 그리고 새내기들이 선호하는 색조로는 핑크(28%), 코랄(16.5%) 등 분홍 계열이 압도적이었습니다. 한편, 새내기들이 가장 배우고 싶은 눈 화장법으로는 음영 섀도우를 이용한 자연스러운 눈 화장법, 눈썹 잘 그리는 방법, 눈이 크고 또렷해 보이는 아이 메이크업 등이 꼽혔습니다.

        새내기 메이크업 TIP

        새내기 메이크업 TIP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표현, 속눈썹을 강조한 또렷한 눈매, 발그레한 볼, 사랑스러운 입술

        새내기 메이크업에서 가장 포인트가 되는 것은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 표현, 속눈썹을 강조한 또렷한 눈매, 그리고 발그레한 볼과 사랑스러운 입술입니다. 지나치게 두꺼운 피부 화장은 어색해 보일 뿐 아니라 피부 건강에도 좋지 않으니 잡티를 모두 커버하려고 하기보다는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매트한 피부 표현보다는 투명하고 반짝이는 피부로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TV나 화보 속에서 볼 수 있는 연예인들의 진한 메이크업을 따라해보고도 싶겠지만 풋풋한 새내기에게 짙은 아이 메이크업은 금물입니다! 풋풋함을 드러내려면 아이메이크업은 최대한 가볍게 해주세요. 그 대신 새내기만의 산뜻하면서도 발랄한 매력을 뽐내기 위해서 입술과 볼에는 살짝 포인트를 주면 된답니다.

        새내기 필수 아이템

        대학생활로 새 출발을 할 생각에 들뜬 마음으로 외관적으로 보여지는 스타일에만 지나친 신경을 쓴다면, 2% 부족한 대학생활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정말로 스타일리쉬한 대학생활을 꿈꾼다면? 새내기가 꼭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도 놓치지 않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노트북

        새내기 필수 아이템 노트북 여자가 노트북을 무릎 위에 올려놓은 사진

        노트북은 매 학기마다 대학생들이 받고 싶어하는 선물 리스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학생 필수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특히 집이나 학교에서뿐 아니라, 카페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백팩

        새내기 필수 아이템 백팩 남자가 백팩을 매고 있는 사진

        백팩은 각종 전공 도서와 노트북을 포함한 IT기기를 든든하게 담아주어 실용성과 나만의 개성을 살려주는 대학생 필수 아이템입니다. 특히 백팩은 다양한 수납공간을 활용할 수 있고 양손을 자유롭게 해준다는 장점도 있어서 활동성이 높은 대학생들에게는 더 더욱 인기가 있습니다.

        USB & 파일

        새내기 필수 아이템 USB &파일 웃고있는 여자가 책과 펜을 들고 서 있는 사진

        대학생이라면 USB나 외장하드처럼 외부저장장치와 파일도 하나쯤은 꼭 필요합니다. 우선 USB나 외장하드는 과제물을 저장해두고 다니며 과제를 하거나 발표수업 때 사용하면 매우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물론 메일이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혹시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USB나 외장하드를 사용한다면 더욱 안전하겠죠? 그리고 파일의 경우에는 과목마다 수업 자료와 관련 된 만은 프린트들이 섞이거나 구겨지는 것을 방지해 주어 보관에 유용합니다.

        신학기로 새로운 출발을 하는 새내기 여러분! 오늘 블로그지기가 소개해 드린 새내기들을 위한 메이크업 트렌드와 팁, 그리고 새내기 필수 아이템을 야무지게 챙기고 후회없는 대학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