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LPFUL TIPS! 가 확성기를 통해 나오고 있다.

대학생 에디터 4기가 알려주는, 대학생 에디터 5기 합격 Tip!

날짜

안녕하세요, 블로그지기입니다. ‘LG화학과 당신과의 케미공유’라는 콘셉트를 내걸고 모집을 시작한 ‘LG화학 대학생 에디터 5기’ 모집! 벌써 서류 마감일이 한 주 앞으로 다가와버렸네요. 이미 지원한 분들도 많이 있지만 아직까지 ‘서류는 어떻게 써야 하지?’, ‘면접 땐 뭘 물어볼까?’, 또 ‘어떤 활동을 하게 되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대학생 에디터 4기가 출동했습니다. 4기가 직접 경험한, 예비 5기 분들을 위한 합격 및 활동 팁, 지금 알려드리죠!

대학생 에디터 5기 지원, 바로가기

02박주완

 서류

주제 선정 시 고민이 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단순히 최근 인기 있는 이슈나 키워드를 선정해서 작성하는 것보다는 내가 열심히, 그리고 꾸준히 집중해서 해봤던 경험 중 의미 있는 소재를 골라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콘텐츠를 카드 콘텐츠로 작성하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디자인 능력은 플러스 요소가 될 수 있죠. 디자인 프로그램을 잘 다룬다면 좋겠지만 잘 만들어진 콘텐츠를 많이 보면서 디자인 감각을 살리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면접

면접시간보다 10분 정도 일찍 도착하는 게 좋습니다. 헐레벌떡 급하게 들어오게 되면 정신도 없고 준비한 것도 제대로 답변하지 못하고 횡설수설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또한 자기를 어필할 수 있는 준비물도 가져가시면 도움이 됩니다. 저는 다른 대외활동에서 만들었던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준비해갔는데 다들 관심 있게 봐주셨던 것 같아요 (저만의 생각은 아니겠죠?). 또한 면접 때 자신이 만든 예시 콘텐츠의 기획 의도나 제작 과정을 설명하는 시간이 있어요. 왜 이 아이템을 선정했는지, 어떤 흐름으로 구성했는지 생각해보세요!

06황호정

 서류

‘이번 대외활동을 통해 LG화학의 경제적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역군이 되겠습니다!’ 이런 자기소개를 쓰고 계신다면 NoNoNo! 장황한 자기소개서와 부실한 예시 콘텐츠를 제출하기보다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내실 있는 예시 콘텐츠를 제출하는 게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주제는 어렵고 심오한 주제보다는 일상 생활과 관련되어 있거나 쉽지만 사실 잘 모르는 주제를 선정하는 게 더 좋아요. 예를 들어 ‘돌로 만든 종이가 있다?’와 같이 흥미로운 주제와 궁금증을 유발하는 제목이면 더 좋겠죠?

09이하영

 서류

자기소개서 500자가 길지 않은 양이다 보니 꽤 난감하실 수도 있어요. 저는 처음에 1000자 이상으로 글을 써본 후 불필요한 내용을 조금씩 줄여나갔죠. 부끄럽지만 주변 친구들에게 첨삭을 요청하기도 했고요. 콘텐츠 아이디어는 예시 콘텐츠 쓸 때 말고도 6개월간 활동하면서 쓸 내용을 미리 생각해보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생각보다 새로운 글을 작성해야 할 기간이 빨리 돌아오기도 하고, 기획했던 주제가 중복되거나 다소 미흡하다고 피드백을 받게 되면 새로운 주제를 생각해야 할 때도 있기 때문이죠.

03진승후

 면접

앞서 박주완 에디터가 설명했지만, 자신의 콘텐츠를 잘 설명할 수 있어야 해요. 흥미롭게 글을 잘 구성했는데, 왜 이 주제를 선택했고 어떤 흐름으로 구성한 건지 설명하지 못하면 콘텐츠 작성에 투자한 노력이 퇴색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또한 블로그나 네이버포스트의 주요 타깃층이 누구인지를 생각하고 면접에 임하시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04신수정

 활동

화학이라는 단어에 겁먹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화학 전공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생활 속 화학이야기(배터리 방전, 고구마 성분 등)로 콘텐츠를 만들었습니다. 지원하실 때 블로그나 네이버포스트에 올라온 콘텐츠를 보면서 흐름을 생각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한 가지 정말 소소한 팁! 글을 다 쓴 후에는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를 활용해 오탈자를 꼭 확인해주세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