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치까치 설날이 다가와요! 스마트한 설 명절 필수 앱 BEST 3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까치까치 설날이 다가와요! 스마트한 설 명절 필수 앱 BEST 3

        2017. 01. 23

        대한민국의 대명절 설날이 다가왔습니다. 민족의 대명절 설날이면 온 가족들이 함께 모여 좋은 시간들을 보내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지기가 설날을 더 뜻 깊고 좋은 시간으로 보낼 수 있도록 해주는 스마트한 앱 BEST3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설날의 교통체증 관련 뉴스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통합교통정보’ 앱, 그리고 제사상을 처음 준비하는 초보를 위한 ‘제사의 정석’ 앱, 마지막으로 설날이면 빠질 수 없는 윷놀이를 이젠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하게 해주는 ‘다같이 윷놀이’ 앱을 소개해드릴게요.


        ♦ 첫 번째 스마트한 앱: 통합교통정보

        설 명절 필수 앱 통합교통정보 다운로드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클릭하고 앱 다운받기

        매해 설날에 우리는 교통체증 뉴스를 접합니다. 고향에 부모님을 뵈러가는 것이 좋기도 하지만 꽉 막힌 도로사정 때문에 걱정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걱정을 덜어줄 설날 필수 앱이 있습니다. 바로 ‘통합교통정보’ 앱입니다. 이 앱에는 설날의 꽉 막힌 도로사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기능들이 있는데요. 그 기능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CCTV, 소통정보, 도시간 소요시간 기능들을 소개해 주고 있다.

        CCTV

        이 앱의 기능 중 CCTV 기능은 전국 도로망에 설치된 CCTV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자주 가는 지역이라면 즐겨찾기에 추가하여 좀 더 편리하게 사용도 가능합니다. VMS 정보는 주요 도로들에서 자주 보이는 전광판의 정보들을 말하는데요. 이 정보로 도로의 방향뿐 아니라 어디가 정체 구간인지도 알 수가 있습니다. 이번 설 연휴에도 이 기능을 참고하여 도로 위 정체 구간을 피해 간다면 도로 위에서 머무는 시간을 조금은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소통정보

        이 앱의 기능 중 소통정보 기능으로는 전국 도로의 소통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와 국도로 분류가 나뉘어져 있고, 신호등 패턴으로 교통 상황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교통속보 메뉴에서는 전국 도로 상황에서 실시간으로 발생하는 소식들을 업데이트 해줍니다. 도로공사나 사고 정보 혹은 정체 정보를 고속도로와 국도로 나누어 알려주는 것입니다. 정체되는 원인과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그 구간을 미리 피할 수 있고, 사고 정보를 통해 운전자들에게 경각심을 주고 2차 사고를 방지할 수도 있는 기능입니다.

        도시간 소요시간

        이 앱의 기능 중 설 연휴에 가장 유용하게 쓰일 것 같은 기능은 도시간 소요시간 기능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 기능을 통해서 도착지부터 목적지까지 걸리는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지기도 다가오는 설날에 도로 위에서 오랜 시간을 보낼 것을 생각하니 피곤하게만 느껴졌는데요. 이런 스마트한 통합교통정보 앱 기능으로 걱정을 조금 덜 수 있겠습니다.

        ♦ 두 번째 스마트한 앱: 제사의 정석

        설 명절 필수 앱 제사의 정석 다운로드 (플레이스토어)

        ▲클릭하고 앱 다운받기

        민족의 대명절 설날이 다가오면서 결혼하고 첫 제사를 지내게 되는 새댁들의 걱정도 많아질 텐데요. 설날 필수 앱인 ‘제사의 정석’을 활용해보면 어떨까요?

        제사상 음식 기본 자리와 지방 작성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제사상 음식 기본 자리

        이 앱을 실행해보면 제사상 음식 기본 자리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제사상 음식 기본 자리는 기본적으로 제사상에 올라가는 음식들의 종류와 위치에 대해 정확히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제사상에 관련된 사자성어들이 자세한 설명과 함께 나오니 읽어보며 그 의미를 되새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사상에 올리는 음식들의 종류와 위치들은 모두 그 각각의 의미가 있으니 그 뜻을 기려 기본적인 제사상을 차리고 추가적으로 고인이 좋아했던 음식들을 올리는 것도 좋겠죠?

        지방 작성

        차례와 제사를 지낼 때 지방은 제대로 써야 하는데요. 이 앱의 지방 작성 기능에서는 한문과 국문 어느 쪽으로든 사용할 수 있게끔 안내해줍니다. 스마트폰 옥편을 이용하여 한문을 채워 넣고 지방을 붙일 땐 밥풀을 이용하면 된답니다. 이 앱을 활용하여 제사상의 기본은 잘 지키고, 제사상에 올라가는 지역 특산물은 그 지역의 어르신들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이 앱을 설날에 잘 참고하여 제사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고 제사상을 알맞게 차린다면 어르신들께 사랑 받는 건 시간 문제겠지요?

        ♦세 번째 스마트한 앱: 다같이 윷놀이

        설 명절 필수 앱 다같이 윷놀이 다운로드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클릭하고 앱 다운받기

        친척들과 함께 모인 자리에서 이야기 꽃을 피우며 우리 전통 놀이인 윷놀이를 즐기고 싶은데 윷놀이 도구를 준비하지 못했다면? 윷놀이를 이젠 스마트폰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설날 추천 앱의 마지막 앱은 ‘다같이 윷놀이’ 앱입니다.

        다같이 윷놀이 게임의 게임 방법을 설명해 주고 있다. 인원수 선택, 게임설정, 윷 던지기

        게임 설명

        앱을 실행하면 게임 시작버튼과 함께 게임 인원수를 고를 수 있습니다. 2명부터 4명까지 각자 개인전을 즐길 수 있으며 2:2 팀전으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기에 앞서 플레이어 설정을 해야 하는데요. 각각의 이름과 점수 방식을 설정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혼자 플레이 할 경우에는 스마트폰 인공지능과도 대결할 수 있답니다.

        게임 방법

        게임을 할 때 윷을 던지는 데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윷 화면을 터치하면 된답니다. 플레이어에게 주어지는 말은 4개입니다. 만약 새로운 말을 꺼내고 싶다면 새로운 말 추가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물론 말을 겹치는 것도 가능하며, 윷이나 모로 추가적인 이동을 하는 것 또한 구현 되어있습니다. 2:2 팀 대결의 플레이어 설정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설날 필수 앱 BEST3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교통정보를 알려주는 ‘교통통합정보’ 앱과 제사상의 기본을 알려주는 ‘제사의 정석’ 앱, 그리고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주는 ‘다같이 윷놀이’ 앱으로 대명절 설날을 더욱 알차게 보내면 어떨까요? 그럼 가족들과 함께 더욱 뜻 깊은 설날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해봅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