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명한 유리병 안에 여러 종류의 과일청이 들어있고 그 앞쪽에 과일들이 있다.

무시무시한 겨울철 독감! 독감 예방에 좋은 수제과일청 만드는 방법

날짜

이번 주부터 한파가 다시 찾아왔습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추운 겨울 날이면 따뜻한 차 한잔이 생각나지 않나요? 요즘 겨울철 독감이 유행하여 독감을 예방할 수 있는 수제과일청이 인기입니다. 수제과일청은 무엇보다도 본인의 기호에 맞는 과일들로 만들 수 있는데요. 오늘은 블로그지기가 다양한 종류의 수제과일청을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비타민 듬뿍 수제과일청을 만들어 보자

♥ 수제사과청 만들기

비타민 뜸뿍 수제과일청 만들기1. 사과청

수제과일청 중에서 사과청은 뇌 질환, 변비, 암,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사과는 껍질에 영양소가 많기 때문에 사과청을 만들 때에는 껍질째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우선 베이킹소다나 과일세척제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씻습니다. 그리고 반으로 잘라서 씨를 제거합니다. 얇게 자른 사과를 설탕과 1:1 비율로 소독한 유리병에 담습니다. 유리병의 물기를 제거한 뒤, 바닥에 설탕을 깔아주고 과일, 설탕, 과일 순서대로 층층이 쌓아서 담습니다. 그리고 맨 윗부분을 설탕으로 꼼꼼히 덮습니다. 이 때 발효되는 과정에서 즙이 나와 넘칠 수도 있으니 윗부분에는 공간을 살짝 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실온에서 설탕이 녹으면 냉장고에서 2주 동안 숙성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사과청을 따뜻한 차로 마시면 독감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 수제생강청 만들기

비타민 뜸뿍 수제과일청 만들기2. 생강청

생강청은 다른 수제과일청보다 생강 특유의 맛이 강하고 만드는 방법이 조금 번거롭지만 독감을 예방하는 효과는 탁월합니다. 생강은 몸의 체온을 높여주어 독감 예방과 추운 겨울의 건강차로 는 제격입니다. 생강청을 만드는 방법은 먼저, 생강 껍질을 모두 벗기고 손질한 생강 1.5kg을 기준으로 설탕 450g과 계피 3쪽을 준비한 후 생강을 믹서기에 갈아 즙을 냅니다. 이렇게 만든 생강즙을 냄비에 붓고 계피 3쪽과 설탕을 같이 넣고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중불로 20분, 약불로 30분 정도 끓인 후 소독된 유리병에 담아 냉장 보관하여 드시면 됩니다.

♥ 수제키위청 만들기

비타민 뜸뿍 수제과일청 만들기3. 키위청

키위는 칼륨과 엽산이 풍부해서 임산부와 아이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과일로 그냥 먹어도 맛있는 키위는 청을 만들어서 먹으면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제과일청 중에서 키위청은 다른 과일청에 비해 숙성 기간이 비교적 짧고 만드는 방법도 비교적 쉽습니다. 키위 껍질을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설탕과 1:1 비율로 번갈아 부어 줍니다. 그 상태로 3일 정도의 숙성 단계를 거치면 키위청이 완성됩니다.

♥ 수제레몬청 만들기

비타민 뜸뿍 수제과일청 만들기4. 레몬청

상콤달콤한 레몬청은 남녀노소 누구나 겨울철 내내 즐겨 먹는 건강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몬청은 비타민과 구연산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도 좋고 독감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겨울철에 청으로 만들어 놓으면 따뜻하게 차로 즐기고, 여름철에는 탄산수와 얼음과 섞어 시원한 레몬에이드로 즐길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베이킹소다와 식초 등을 통해 레몬을 껍질째 깨끗하게 씻습니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 그대로 과일청을 만들기 때문에 껍질에 묻은 농약과 이물질을 다 제거해야 합니다. 베이킹소다를 탄 물에 과일을 담근 후 20~30분 정도 놔뒀다가 굵은 소금으로 레몬 표면을 문질러주어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그리고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다음 물기를 제거합니다. 레몬씨를 빼고 껍질째 얇게 자른 레몬을 설탕과 1:1 비율로 섞습니다. 설탕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는 실온, 그 이후에는 냉장고에서 2주 정도간 숙성시키면 레몬청이 완성됩니다.

♥ 수제딸기청 만들기

비타민 뜸뿍 수제과일청 만들기5. 딸기청

딸기청은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뿐만 아니라 암세포를 억제하는 놀라운 효과도 있습니다. 딸기청을 만들 때에는 딸기를 통째로 넣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딸기를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푼 물에 담가 두었다가 깨끗이 헹굽니다. 다음으로 딸기 꼭지를 전부 떼어 물기를 제거하고, 설탕과 딸기를 1:1 비율로 섞습니다. 그리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는 실온 보관, 그 이후에는 냉장 보관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비타민이 듬뿍 들어간 수제과일청 다섯 가지를 선별하여 각 각의 효능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수제과일청은 정성이 들어가서 일까요? 만드는 방법이 간단한 것에 비해서 맛과 영양은 시중에 파는 음료 보다 훨씬 배가 됩니다. 그래서 수제과일청을 평소 차로 즐겨 마시며 겨울철 감기를 예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러분도 기호에 따라서 선호하는 과일로 수제과일청을 만들어 보세요. 감기도 예방하고, 피부미용, 소화 등의 건강을 위해 과일청 차를 마시는 습관을 기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