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닫기
요즘이야기

직장인들의 겨울을 따뜻하게! 사무실용 난방용품 알아보기

2016년 12월 30일

동장군의 입김이 불어오는 듯 하더니 어느새 2016년 12월도 거의 그 끝을 보이고 있습니다. 겨울의 추위가 본격적으로 심화되는 12월 중순부터는 많은 분들이 추위에 대비해 이것저것 준비하실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직장인들이 하루의 반나절 이상의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난방용품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다양한 사무실용 난방용품

사무실용 인기 난방용품 순위를 보여주는 원형 그래프 전기히터(50%), 온풍기(23%), 전기방석(21%), 기타(6%) 통계 출처: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닷컴'

평상시에 추위를 안 타던 사람도 가정집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난방이 잘 되지 않는 사무실에서는 추위를 타기 마련인데요. 이런 낮은 온도로 인해 자연스럽게 두꺼워지는 옷차림은 사실상 가장 긴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에서의 생활을 방해합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분들이 사무실용 난방용품을 많이 사용합니다. 실제 11월 넷째 주를 전후로 해서 매년 사무실용 난방용품의 판매량이 급증한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탁상용 전기히터가 50%의 비중으로 가장 높은 점유율을 드러냈고, 탁상용 온풍기가 23%로 2위, 그리고 의자에 깔고 앉는 전기방석이 21% 정도의 점유율을 기록한다고 합니다.

전기히터

다양한 사무실용 난방용품 1: 전기히터

이 중에서도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전기히터는 중앙에 위치한 발열체를 안전망으로 둘러싼 형태로 구성되는데요. 소비전력 역시 개인용 히터의 경우 겨우 1000W 미만으로 부담되는 수준이 아니기에 제품의 인기도가 아주 높습니다.

탁상용 온풍기

다양한 사무실용 난방용품 2: 탁상용 온풍기

그리고 그 뒤를 잇는 탁상용 온풍기의 경우, 뜨거운 바람을 멀리 보내 사무실의 기온 자체를 올리는 난방용품입니다. 난방 기능으로는 괜찮지만 모터로 온열을 보내야 하기에 우선 모터 작동에 따른 소음 발생이 사무실용 난방용품으로 약간의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난방 자체의 효율을 더 중시하는 경우라면 전기히터 대비 효율성에선 우수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타 사무실용 난방용품

기타 사무실용 난방용품 3: 전기방석 & 전기담요

그 밖에 우리의 신체에 직접적으로 접촉하여 체내 온도를 높여주는데 도움을 주는 난방용품도 있습니다. 전기 방석이나 발난로, 전기담요의 경우가 그것에 해당되는데요. 이러한 난방용품들은 사무실용 난방용품 중 추위를 느끼는 신체부위에 직접 열을 가하기에 소비전력 대비 높은 난방효과를 보인다는 측면에서 더욱 많은 인기를 얻는 아이템입니다.

예전에는 사무실용 난방용품이라고 하면 단순히 사무실의 중앙 난방이나 개인 털실내화 정도로 생각했습니다. 그것에 비해서 요즘에는 직장인들을 위해 정말 다양한 사무실용 난방용품들이 등장한 것이죠. 혹시 사무실용 난방용품 구입을 고민 중 이었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다양한 사무실용 난방용품들 중에서 자신의 근무환경에 적합한 아이템을 골라보시면 어떨까요? 그럼 올해 겨울도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