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저격 내방 꾸미기, 인테리어 꿀팁!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취향저격 내방 꾸미기, 인테리어 꿀팁!

        2016. 11. 03

         LG화학 대학생 에디터 4기 진승후 PEN NAME: 찐뚱 / 25, 화학공학 믿을 수 없을 만큼 놀라운 화학 이야기, 재미있고 쉽게 전해드리겠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며 따뜻한 방 속에 있는 시간은 늘어나면서 아늑한 분위기로 지루한 내방의 인테리어 변화를 주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예상되는데요, 오늘은 간단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방 분위기를 새롭게 연출해 줄 아이템들을 소개 해드리려 합니다. 가장 좋은 인테리어란 집주인의 취향이 제대로 반영된 공간입니다. 그러나 자신의 취향이 어떠하다는 것을 정확하게, 소소한 디테일까지 안다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그렇다면 딱 한 가지만 변화를 줘 보는 건 어떨까요?. 한가지의 변화만 주어도 집은 확연히 다른 분위기를 연출 해 줄 것입니다.


        집안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벽, 인테리어의 시작

        ‘인테리어의 시작은 벽이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인테리어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볼 수 있는 것이 벽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소재와 색상만 변해도 집안의 분위기는 확연히 달라지는 것이 벽 인테리어입니다. 적은 비용으로 한 면만 바꿔주어도 집안이 확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벽면의 활용만 잘하면 또 하나의 공간이 생기기도 하고 다른 공간으로 변화되기도 합니다.

         폼블럭 인테리어

        폼블럭으로 만들어진 벽

        실제 파벽돌 같은 입체감과 다양한 색상으로 밋밋했던 인테리어에 훌륭한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Polyethylene원료로 만들어져 부식 또는 부패 되지 않아 곰팡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뒷면은 알루미늄 은박처리로 되어 있어 단열, 방음, 충격흡수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접착식 일체형으로 되어있어 원하는 사이즈, 디자인에 맞춰 가위나 칼로 잘라 접착 보호 필름 제거 후 부착 하면 되기 때문에 전문지식이 없이도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예쁜 벽을 꾸밀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색상으로 분위기에 맞게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여,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부터 시원한 분위기까지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합니다.

         벽선반 인테리어

        나뭇가지 모양의 벽 선반으로 인테리어 된 모습

        작은 선반으로도 많은 공간을 차지 할 수 있는 것이 선반인데요. 벽 선반을 이용하면 바닥에 두는 큰 가구는 줄여 공간의 효율은 높이고,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인테리어까지 디자인과 실용성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최근 다양한 디자인의 벽선반 제품이 많이 출시 되면서 보다 감각적인 벽 인테리어를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위치에 고정만 시켜주면 걸어 두기에 힘든 물건까지 수납, 정리 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입니다. 또한 엽서나 추억의 사진들, 간단한 물건들 무엇이든 놓아두면 활용도 좋은 인테리어 제품으로까지 벽면을 200% 활용 가능합니다.

        조명 인테리어

        인테리어에서 절대 무시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조명입니다. 방 인테리어 분위기나 테마는 각자의 취향에 따라 꾸며지기 마련이지만, 분위기는 어떤 빛으로 마무리하느냐에 따라 확연히 다른 느낌을 선사하게 됩니다. 외관으로는 큰 차이 없는 것 같지만, 조명은 인테리어를 보다 특별한 느낌으로 만들어 줍니다. 유명한 건물이나 호텔, 레스토랑에는 기존의 틀을 깬 다양한 디자인과 역할을 하는 조명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데 조명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조명은 실내 공간을 보다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만들어 주고 액자나 벽 장식, 그 밖의 장식품을 돋보이게 하는 힘을 지녔습니다.

         무드등 인테리어

        물고기 모양의 주황색 무드등으로 인테리어 된 모습

        최근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조명 인테리어로는 무드등이 빠질 수 없는데요, 무드등은 디자인과 불빛의 색상까지 매우 다양하여 실용성과 디자인 모두를 겸비한 인테리어 소품입니다. 다양한 디자인 때문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보통 무드등 속에는 주황빛이나 밝은 형광등과 LED 전구가 들어가 있어 은은하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보통 주황빛이나 밝은 형광등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침구류 옆에 누어 취침등이나 보조등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어떤 색상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많이 다른 느낌을 주고 빛의 밝기가 강하지 않아 인테리어 용도로 좋고, 더불어 블루투스 스피커까지 장착된 제품들이 많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네온 조명 인테리어

        빨강색 선과 하트모양의 네온조명

        집뿐만 아니라 핫플레이스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만큼 요즘 최고의 대세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는 네온 조명을 빼놓고 말할 수 없겠는데요, 네온 조명은 가볍게 포인트를 주기 가장 좋은 디자인 제품입니다. 남들과 똑같은 뻔한 조명이 아닌 내가 원하는 모양과 문구로 개성 있는 나만의 조명을 직접 만들 수 있다는 최대의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네온 조명을 만들 때 쓰이는 네온와이어는 네온보다 섬세하고 우아한 파스텔 톤의 빛을 내고 PVC 재질의 외피와 일반 전선와이어와 같은 외형을 갖고 있어 사용 및 작업이 간편하고 난연, 방수 효과까지 있습니다.

        나만의 인테리어 로망만 가지고 섣불리 실천하지 못하셨다면 부담 없이 하나씩 바꿔 보시는 건 어떨까요?

        나만의 네온 조명 만들기 방법

        준비물: 네온와이어 또는 EL 와이어, 아크릴판, 인버터, 절연테이프, 순간접착제
        1.원하는 문구나 그림 시안 만들기 2. 와이어 넣을 구멍 뚫기 3.
 뚫어준 구멍 속으로 와이어 넣기 4. 순간접착제로 고정하며 완성

        완성된 조명을 빛이 없는 방에서 켜보면 어떨까요? 짜잔!

        LG Chem 글자의 네온 조명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