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찍기 좋은 계절, 가을에 알아두면 유용한 필터 앱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사진 찍기 좋은 계절, 가을에 알아두면 유용한 필터 앱

        2016. 11. 04

        어느새 11월, 가을이 찾아오나 했던 것이 바로 엊그제 같은데 이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시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가을의 풍경이 붉게 물드는가 싶더니 동장군의 입김이 오는지 며칠 사이에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주말엔 가을이 다 가기 전에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여행을 가고자 하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행하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으니, 바로 ‘사진’입니다. 오늘은 이런 가을의 끝자락에서 아름다운 풍경과 나의 모습을 더 멋지게 담을 수 있도록 해주는 스마트폰 ‘카메라 필터 앱’과 ‘사진 편집 앱’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 필터 앱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좀 더 예쁘게 찍기 위해 다양한 카메라 앱을 사용하여 사진을 찍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스마트폰 카메라의 다양한 기본 필터를 각 사의 스마트폰에 탑재하였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카메라가 보통 디지털카메라에 견주어도 그 성능의 수준이 차이가 없을 정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의 입맛에 딱 맞는 사진을 찍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이럴 때 사용하기 좋은 앱이 있으니 바로 ‘마카롱캠’입니다.

        마카롱캠

        카메라 필터 앱 ‘마카롱캠’: 핑크필터 기능과 셀카 무음 기능까지![다운로드-iTunes, Google Play]

        일반적으로 무료 앱의 경우 실질적인 수익을 위해 광고가 반복적으로 나오기 마련인데요. 마카롱캠은 광고 없이도 100개 이상의 필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필터는 셀프 촬영 시에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어서 단조로운 셀카에 질린 분들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앱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셀카족들을 위해 무음 촬영 기능까지 지원하고 있어 정말 셀카에 특화되어 있는 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오히려 이렇게 다양한 필터 중에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마카롱캠은 음식, 풍경, 인물 등 특정 카테고리에 특화된 필터를 묶어서 그룹화 시켜놓았습니다. 덕분에 사진 촬영에 서툰 분들도 얼마든지 이 앱의 매력적인 기능을 통해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Filter Grid

        카메라 필터 앱 ‘FilterGrid’: 다양한 필터를 한 장의 사진 속에![다운로드-iTunes, Google Play]

        이번에 소개해드릴 앱 역시 카메라 앱입니다. 앞서 소개한 마카롱캠 보다는 제공되는 필터의 수가 조금 적지만, 그래도 44개의 다양한 필터가 제공되며 각각의 사진에 다른 필터를 적용시켜서 마치 다른 사진인 듯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앱입니다. 덕분에 하나의 사진을 찍고도 같은 사진으로 다양한 분위기와 스타일을 동시에 담아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1:1, 3:4, 4:3, 16:9, 9:16 등 5개의 사진 비율을 제공하여 각종 SNS나 홈페이지 등에 업로드 시 다시 사이즈를 조절할 필요가 없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SNS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더욱 사용하기 좋은 앱입니다.

        사진 편집 앱

        최고의 사진 편집기

        사진 편집 앱 ‘최고의 사진 편집기’:고퀄리트 사진 편집 기능[다운로드-Google Play]

        이번에는 잘 찍은 사진을 더 예쁘게, 더 근사하게 보정할 수 있는 사진 편집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앱은 필터 카메라가 다른 사진 필터 앱과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1:1, 3:4, 전면 화면 비율로 터치 촬영이 가능하며 편집 기능 또한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꼭 특정 부분을 터치하여 사진을 촬영해야 하는 다른 앱과 비교하여 보다 다양한 각도와 구도로 셀카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한 번의 탭 한번으로 자동으로 사진을 보정할 수 있고,여러 장의 사진을 다양한 프레임 패턴으로 재구성하여 합칠 수 있는 콜라주 기능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만 좀 아쉬운 점은 사진의 보정에 있어서는 조금 복잡한 편이라는 점인데요. 이런 복잡한 사용법에도 불구하고 이를 상쇄하는 포토샵 수준의 보정 및 편집 성능을 보여 이미지의 퀄리티를 중시하는 분들이라면 권하고 싶은 앱입니다.

        Photo Editor Pro

        사진 편집 앱 ‘Photo Editor Pro’: 디테일한 사진 편집 기능[다운로드-Google Play]

        이번에 소개할 앱은 이미 많은 분들 사이에서 애용되고 있는 사진 필터 앱으로 디테일한 사진 편집기능을 지원하며 스티커는 물론 폰트까지 예쁜 사진을 꾸밀 수 있는 액세서리가 많아 여성 유저에게 특히 인기가 좋습니다. 이미지 자르기, 회전, 밝기, 색 온도, 포커스 등 사진 편집을 위한 대부분의 기능을 지원하며 깔끔한 레이아웃과 인터페이스로 사용이 편리합니다. 다만 편집 뒤 꾸준히 나타나는 광고 때문에 사용에 있어서 번거로움을 느낄 수가 있고 초보 수준의 영어지만 한국어가 아닌 외국어 버전으로 구성되었다는 것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Photo Collage

        카메라 필터 앱 ‘Photo Collage’: 여러 장의 사진을 한 장에 효과주어 꾸미기 기능[다운로드-iTunes, Google Play]

        마지막으로 소개할 앱도 편집 앱입니다. 이 앱의 경우에는 다른 앱들과 비교해서 눈에 띄는 특징을 지닙니다. 바로 여러 장의 사진을 조합하여 한번에 공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기능이 뭐가 좋을까?’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SNS나 이메일로 바로 연결하여 사진을 옮기거나 할 때 상당히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120가지의 프레임, 배경 등을 선택하여 사진을 꾸밀 수 있다는 것 역시 이 앱의 장점으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이 앱에서 지원하는 기능 중에서 여러 장의 사진을 한 장의 사진으로 조합하여 꾸밀 때 특히 이 앱의 장점이 빛을 발하는데요. 가을의 다양한 정취를 한 장에 담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가을의 끝자락을 담기에 부족함이 없는 다양한 스마트폰 카메라 필터 앱에 대해 소개해봤습니다. 가을의 아름다운 풍경을 하나의 추억으로 사진에 담는 다는 것은 참 매력적인 일입니다.  흔히 ‘막손’이라고 자칭하며 사진 찍는데 소질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라도 오늘 소개해드린 앱과 함께라면 이제 사진촬영을 두려워하지 않고, 아름다운 추억을 사진에 고스란히 담아낼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번 주말은 오늘 소개한 앱과 함께 점점 저물어 가는 가을의 마지막 여운을 느끼러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