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생활의 필수템 노트북, 잘 알고 오래 사용하자!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대학 생활의 필수템 노트북, 잘 알고 오래 사용하자!

        2016. 09. 29

        LG화학 대학생 에디터 4기 신수정 PEN NAME: 뉴크리스탈 / 21, 디자인영상학 - 이름처럼 반짝반짝하고 새롭고 톡톡튀는 컨텐츠를 제공하겠습니다!

        쌀쌀한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가을은 축제의 계절이기도 하지만 대학생들의 시험 기간이면서 과제제출 기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맘때 쯤이면 모든 대학생들이 막대한 과제와 시험, 그리고 많은 양의 과제들로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다. 그런데 꼭 이럴 때,  사용하던 노트북이 말썽을 부려 과제를 하는데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특히 과제를 하고 있는 도중에 배터리 충전을 깜빡해서 노트북이 꺼지기라도 하면 정말 큰 일이죠! 그래서 오늘은 노트북 배터리를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꿀팁을 저 뉴크리스탈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배터리는 방전상태가 되기 전에 충전을 해주세요.

        1. 배터리는 방전상태가 되기 전에 충전을 해주세요.(얼마 남지 않은 배터리 아이콘)

        많은 분이 배터리를 방전 될 때까지 충전하지 않은 채로 사용하시는데요! 이렇게 되면 현재 대부분 사용되는 노트북 배터리인 리튬이온 배터리의 수명이 짧아져서 갈수록 배터리의 성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조금은 귀찮을 수 있지만 적어도 배터리의 50% 정도가 남았을 땐 꼭 충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전원관리 옵션을 통하여 배터리를 아끼자!

        2. 전원관리 옵션을 통하여 배터리를 아끼자!(노트북의 전원관리 옵션 창)

        노트북의 제어판에서 전원관리 옵션에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은 항목들이 있습니다. 절전모드를 사용하거나 디스플레이로 밝기 조절을 하여 사용한다면 배터리를 좀 더 아껴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3. 외부장치를 사용하지 않으면 분리해주세요.

        3. 외부장치를 사용하지 않으면 분리해주세요.(노트북 옆면)

        필요할때 마다 보이지 않는 USB! 필요할 때마다 챙기기가 귀찮아서 노트북에 늘 꽂아 두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이것 또한 배터리에 좋지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USB나 외장하드 등의 외부장치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노트북과의 연결을 해제하여 노트북 배터리를 아끼세요!

        4. 노트북 파우치로 노트북을 보호해주세요.

        4. 노트북 파우치로 노트북을 보호해주세요.(갈색 곰돌이 얼굴의 노트북 파우치)

        요즘은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노트북 파우치가 많기 때문에 어떤 분들은 노트북 파우치를 패션의 일부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무엇보다도 노트북 파우치를 사용하는 가장 큰 목적은 노트북을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이겠죠? 노트북 파우치를 사용하면 노트북이 외부로부터 충격을 훨씬 덜 받게 해줄 뿐 아니라, 노트북 배터리에도 충격이 덜 가게 됩니다. 노트북에는 리튬 배터리가 사용되는데, 리튬 배터리는 충격에 매우 약합니다. 따라서 노트북 이동시 파우치를 사용한다면 충격완화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노트북을 차갑게!

        5. 노트북을 차갑게!(에어컨에서 바람이 나오는 그림)

        열 또한 배터리에 굉장한 나쁜 영향을 주는데요! 노트북과 배터리 주변에 뜨거운 물체를 두지 않고, 뜨거운 공간에서의 사용을 자제해주세요. 또한, 배터리를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약 40% 정도로 충전을한 뒤 밀폐시켜 서늘한 공간에 보관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노트북 사용자가 데스크탑 사용자에 비해 갈수록 점점 더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오늘 소개 해 드린 것처럼 노트북을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따라 노트북의 배터리 수명에도 영향을 많이 준답니다. 간단한 관리 방법으로 조금만 더 신경써서 노트북을 관리해 보세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