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벽지 하나로 우리 집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면?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Company

        포인트벽지 하나로 우리 집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면?

        2016. 09. 26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입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날씨가 무척 더웠는데요. 이제 본격적으로 가을 날씨가 무르익어가고 있습니다. 블로그지기는 쾌청한 가을이 되면 집안 분위기를 새로운 느낌으로 바꾸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요. 집 전체를 고치지 않고서도 집안의 분위기를 크게 좌우하는 벽지를 활용하여 충분히 고급스럽고 모던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그렇다면, 벽지에 대한 어느 정도의 기본 지식이 있다면 더 좋겠죠? 벽지는 인테리어적인 효과를 주기도 하지만, 동시에 벽지에 사용되는 소재에 따라서 그 기능적인 면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간에 따라서 벽지의 소재를 고려하여 구입한다면 일석이조가 되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소재 별로 다른 벽지의 종류와 기능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테리어-창문이 있는 거실에 쇼파와 의자가 있고 노랑색 벽지 위에 액자들이 걸려 있다.

        벽지는 소재 별로 종류와 기능이 다양하기 때문에 가급적 직접 보고 결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벽지는 집안의 특정 공간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자재이기 때문에 포인트 벽지 하나만 교체하는 것으로도 벽지의 소재나 디자인 패턴에 따라 실제 벽에 놓였을 때와 그냥 이미지로만 보는 것은 생각했던 것과는 많은 부분에서 확연한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벽지는 보통 종이 위에 다른 소재를 한 번 더 부착시켜서 만들게 됩니다. 이때 종이 위에 어떤 소재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그 종류가 달라지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종이 위에 종이를 붙인 것은 ‘합지 벽지’, PVC를 부착한 것은 ‘실크 벽지’, 자연 유래 성분으로 코팅한 것은 ‘친환경 벽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3m의 와이드 사이즈의 ‘뮤럴’, 섬유 소재로 만든 ‘패브릭 벽지’, 방염 처리를 한 ‘방염 벽지’ 등이 있습니다.

        실크(PVC) 벽지

        실크(PVC)벽지 - 오염에 강함/장시간 사용/강한 내구성:실크(PVC)벽지가 적용된 창문이 있는 방, 검정색 바탕에 포인트 무늬가 일정하게 배열되어 있는 벽지, 침대가 있고 옆쪽으로 스텐드와 펼쳐진 책이 있다.

        실크 벽지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벽지로 종이 위에 PVC 코팅을 하여 제작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염 물질이 뭍었을 때 물티슈나 물걸레로 닦아주면 쉽게 지워져 내구성도 뛰어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은 벽지가 쉽게 더러워질 수 있는데요. 실크 벽지의 경우는 다른 벽지와 비교했을 때, 낙서와 같은 외부 오염물질로부터 내구성이 뛰어나 아이들 방의 벽지로 사용하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실크 벽지가 합지 벽지보다 가격이 다소 비싸기는 하지만 사용 편리성이나 내구성 등을 고려한다면 오히려 경제적일 수 있답니다.

        합지(종이) 벽지

        합지(종이)벽지- 인체 무해/천연종이/합리적인 가격:합지(종이)벽지가 적용된 창문이 있는 방, 옅은 컬러의 벽지, 침대 머리 맡 벽에 걸린 액자가 있다.

        합지 벽지는 종이 위에 종이를 붙여 만든 벽지로 천연 종이를 사용하여 통풍성이 좋고 인체에 무해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피부가 약한 분들이라면 합지 벽지 사용을 권장합니다. 또한 다른 소재의 벽지와 견주었을 때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이 디자인 별로 다양하게 있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질감과 색감이 다소 떨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친환경 벽지

        친환경 벽지 - 유해성분 저감/ 질병 걱정 최소화:친환경 벽지가 적용된  골드색의 세로 스트라이프 줄무늬 벽지, 연베이지색 쇼파, 티테이블, 스텐드가 있다.

        친환경 벽지는 종이 위에 옥수수나 황토 등의 자연으로부터 추출한 유래 성분으로 코팅한 벽지입니다. 식물성 수지로 코팅하기 때문에 인체에 유해한 환경호르몬의 배출이 적고, 자연스러운 색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따라서, 친환경 벽지는 아토피를 비롯한 각종 피부염, 비염 등의 공기 컨디션에 예민한 분들에게는 더욱 유용하답니다.

        뮤럴(mural) 벽지

        뮤럴(mural)벽지 - 다양한 디자인/넓은 공간감 효과:(좌)고층빌딩이 즐비한 도시 사진의 포인트벽지, (우)아기 침대와 서랍장이 있는 방에 파랑색 바탕의 벽지 위에 큰 나무 한그루가 그려져 있다.

        뮤럴 벽지는 부직포 위에 수입 종이를 붙여 만든 3m 크기의 와이드 사이즈 벽지입니다. 뮤럴은 벽화를 뜻하는 단어로써 실내 벽에서도 마치 벽화를 그린 듯한 이미지를 볼 수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뮤럴 벽지는 마치 벽화를 보는 듯한 예술적 느낌의 프린팅과 와이드한 스케일로 전체 공간이 더욱 넓어 보이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게다가 뮤럴 벽지의 특성상 무한대에 가까운 이미지의 연출이 가능하고 최근에는 실사와 거의 동일한 품질의 인쇄가 가능하여 실제 인테리어를 한 듯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자신의 취향이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제작을 하고 싶다면 뮤럴 벽지를 적극 추천합니다.

        방염 벽지

        방염 벽지 - 방염 기능/다양한 디자인 :방염 벽지가 적용된 방 푸른계열의 스트라이프 포인트벽지와 황토색 민무늬 벽지가 롤로 말려져 있다.

        방염 벽지는 일반 실크 벽지 위에 방염 처리를 한 특수한 벽지입니다. 그래서 화재 발생 시에도 불에 잘 타지 않아 유독 가스 배출을 억제해 주어 인명피해와 재산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불을 자주 사용하는 공간이라면 방염 처리를 거쳐 만들어진 방염 벽지를 사용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한눈에 보는 소재 별 벽지의 종류

        실크 벽지/합지 벽지/친환경 벽지/뮤럴 벽지/방염 벽지의 소재, 장점, 단점을 표로 소개해 주고 있다.-자세한 내용 하단 표 참조

        한눈에 보는 소재 별 벽지의 종류를 소재,장점,단점을 안내하는 표입니다.
        종류 소재 장점 단점
        실크 벽지 종이 + PVC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벽지
        -오염 됐을 경우 물티슈나 물걸레로 닦으면 쉽게 지워짐
        -강한 내구성
        -숙련된 전문 시공필요-PVC 코팅(비닐막)으로 수분 조절이 어려움
        합지 벽지 종이 + 종이 천연종이로 인체무해 -합리적인 가격 -컬러 변색의 우려가 있음 -오염,습기에 약함
        친환경 벽지 실물,광물 유래 성분 + 종이 -옥수수,황토 등 자연 유래 성분 사용 – 아토피, 천식, 비염등 환경에 예민한 이들에게도 안심
        – 실내 유해 물질을 제거, 쾌적한 공기 유지
        – 자연스러운 색감
        -숙력된 전문 시공 필요
        뮤럴 벽지 부직포 + 수입종이 -3m의 와이드한 사이즈로 넓은 공간감
        -벽화를 그린 듯 예술적이고 개성 넘치는 공간 연출 가능
        – 포인트 벽지로 많이 사용
        – 수입 종이의 사용으로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색감
        -주문 제작의 경우 시간 소요-숙력된 전문 시공 필요
        방염 벽지 종이 + PVC + 방염처리 -실크 벽지의 고급그러움과 다양한 디자인을 즐길 수 있음
        – 소방 규격에 맞는 방염 처리로 화재 발생 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 해줌
        -숙련된 전문 시공 필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