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게 즐기는 여름라면 시대!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시원하게 즐기는 여름라면 시대!

        2016. 06. 22

        본격적인 여름 시즌으로 접어든 요즘, 벌써부터 ‘입맛 없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요. 이럴 땐 시원하면서 가벼운 면 요리로 잃어버린 입맛을 찾아보는 건 어떠세요? 블로그지기도 면 요리를 참 좋아하는데요. 특히 요즘 같은 날씨엔 얼음 송송 띄운 콩국수 한 그릇이면 없던 입맛도 생기더라고요. 냉면, 냉소바, 냉라면 등 다양한 면 요리의 인기가 치솟고 있는 요즘! 눈과 입, 몸 속까지 시원~해지는 맛있는 여름 라면 이야기 들려드릴게요.


        시원함에 다이어트 효과까지 ‘저칼로리 라면’

        왼쪽부터 황태 메밀 막국수와 메밀 냉소바 4개입 세트 모습

        (왼쪽부터)메밀 막국수, 가쓰오 메밀 냉소바 ⓒ풀무원 홈페이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이 여름을 기다렸다는 듯 라면 시장은 다양한 신제품들을 쏟아내고 있는데요. ‘메밀 막국수’와 ‘가쓰오 메밀 냉소바’ 등 메밀면 제품이 눈에 띕니다. 메밀은 열을 식히고 땀을 배출해 내는 효능이 탁월해 여름철 자주 먹게 되는 식재료 중 하나인데요. 왜 손쉬운 라면은 나오지 않았을까요?

        ‘메밀 막국수’는 구수하고 쫄깃한 메밀 면발에 매콤달콤한 소스를 넣고 비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정통 막국수와 같은 아삭한 채소의 식감을 살렸고, 가다랑어포를 5시간 동안 우려낸 장국에 채소와 과일로 자연스러운 단맛을 느낄 수 있는 ‘가쓰오 메밀 냉소바’는 쫄깃한 면발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385kcal로 라면에 비하면 너무도 착한 열량까지 자랑하니 한 번쯤 시원하게 먹어볼 만 하겠죠?

        국물 없는 라면이 대세 ‘비빔라면’

        푹푹 찌는 날씨. 아무리 이열치열(以熱治熱)이라 해도 뚝뚝 떨어지는 땀 속에서 뜨거운 국물을 먹기란 쉽지 않죠. 그래서 여름이 되면 얼음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시원한 비빔라면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는데요. 지난 해 면발 굵은 짜장과 짬뽕 라면 인기에 밀린 비빔라면이 확 바뀌었습니다.

        비빔라면을 젓가락으로 드는 모습

        비빔라면 ⓒ팔도 공식 페이스북

        ‘비빔면’은 양이 적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 20%정도 양을 늘리는 것은 물론 최근 매운맛 열풍에 따라 양념 속 고추장도 조금 더 매워졌습니다. 면 반죽에 파프리카를 섞은 비빔라면은 면발부터 붉은 색을 띠고 있는데요. 동치미 농축액을 액상 스프에 넣어서 더욱 깊은 맛과 시원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맵다, 강렬하다’라는 뜻의 이탈리아어로 고추를 넣어 매운맛을 내는 토마토 소스인 아라비아따의 이름을 딴 ‘아라비아따 비빔라면’은 토마토 소스에 할라피뇨와 청양고추, 하늘초를 넣어 고급스럽고 은은한 매운맛을 냈습니다. 4mm의 넓은 면을 사용해 매콤한 파스타를 먹는 기분이라고 해요.

        드레싱 누들 모습

        드레싱 누들 ⓒ농심 홈페이지

        국물 없는 매운맛 라면이 대세인 올 여름 라면 트렌드에 또 다른 도전자도 있습니다. 매콤하지 않은 새로운 콘셉트의 국물 없는 라면들이 바로 그 주인공. 발사믹 식초의 ‘오리엔탈 소스 맛’과 고소한 ‘참깨 소스 맛’ 2종으로 구성된 ‘드레싱 누들’은 튀기지 않은 건면과 땅콩, 깨로 고소함을 더해 고급진 면식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한정판이라 더 끌리는 ‘이색 국수’       

        인스턴트 라면을 꺼리는 분이라면 한정판 여름 국수를 즐겨 보세요. 한정판이라 하니 더더욱 궁금해지죠? 바로 제일제면소에서 6월 말일까지 초여름 한정 메뉴로 선보이는 ‘바삭 새우 냉 칼국수’와 ‘차돌박이 쌈 비빔국수’ 입니다. 바삭 새우 냉 칼국수는 손 칼국수 면에 살얼음 낀 육수를 자작하게 부은 후, 탱글탱글한 왕새우 튀김을 올려 나오고, 차돌박이 쌈 비빔국수는 아삭한 채소와 소면을 새콤한 간장 양념에 비빈 후, 살짝 데친 차돌박이와 우삼겹을 얹어 먹는 차가운 국수입니다.

        바삭 새우 냉 칼국수, 차돌박이 쌈 비빔국수 모습

        (왼쪽부터)바삭 새우 냉 칼국수, ‘차돌박이 쌈 비빔국수 ⓒ제일제면소 홈페이지

        한 그릇 뚝딱 하면 기운이 솟고 건강해질 것 같은 두 가지 국수 모두 단품 또는 샐러드, 삼겹살구이, 왕교자 튀김 등을 곁들인 차림상 형태로도 즐길 수 있답니다. 앞으로 2주간만 더 맛볼 수 있으니 아직 못 드신 분들! 빨리 빨리 서두르세요~~~

         

        여름 별미 비빔라면 더 맛있게 먹는 방법

        삼겹살 비빔라면, 견과류 비빔라면, 돈가스 비빔라면 모습

        삼겹살 비빔라면, 견과류 비빔라면, 돈가스 비빔라면 ⓒ팔도 공식 페이스북

        기존 비빔라면을 색다르게 즐기는 퓨전판 인증샷이 SNS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데요. 잘 비빈 면발을 콩가루나 날달걀에 찍어 먹거나 취향에 따라 치즈, 돈가스, 과일 등을 곁들이기도 합니다. 특히 매운 맛을 잘 못 참는 분이라면 이런 ‘토핑’이 필수! 그 자체로도 입맛을 사로잡는 여름 라면이지만, 조금 더 색다른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나만의 퓨전 라면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메인 이미지 팔도 공식 페이스북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