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공식블로그 | LG케미토피아

검색창 닫기

서울에 쿵푸팬더가?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

2016년 6월 28일

곡숙진 23 화학 Beloved, let us love one another 라이넬다

쿵푸팬더, 슈렉 그리고 마다가스카, 다들 한 번쯤은 본 적 있지 않나요? 극장에서 혹은 집에서 한 번은 본 캐릭터들과 직접 사진을 찍는다면 어떨까요? 서울에 장화 신은 고양이 푸스가 왔다고 합니다! 나른한 주말, 덥다고 집에만 있는 대신, 어린 시절의 친구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을 가는 건 어떤가요?


서울 시립미술관에서 만난 팬더

드림웍스 특별전을 위해 시립미술관으로 가는 길,  평소 드림웍스의 유명한 작품들의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플래카드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느 캐릭터가 어디서 나왔는지 하나하나 보며 따라가다 보니 어느새 눈앞에는 커다란 쿵푸팬더와 마다가스카의 악동 펭귄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미술관 앞마당과 창문에 친근한 캐릭터들이 가득해 특별전에 입장도 하기 전에 카메라 셔터를 누르는 손길이 분주해졌습니다.

쿵푸팬더와 마다가스카르 캐릭터가 보이는 전시 플래카드

드림웍스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이번 특별전의 정확한 명칭은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 스케치에서 스크린으로’라는 이름으로 열렸습니다. 스케치에서 스크린으로 라는 부제에서 볼 수 있듯이, 단순히 귀여운 캐릭터들을 보여주는 전시회가 아닌 드림웍스라는 거대한 애니메이션 회사의 역사와 한편의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다가스카르 펭귄과 기린 조형물이 보이는 전시회장 입구

다들 구름 위 달에서 소년이 앉아 낚시를 하고 있는 로고 한 번쯤은 본적 있지 않나요? 바로 드림웍스의 로고입니다! 드림웍스는 1994년 10월에 설립되어 올해로 22년이라는 비교적 짧은 역사를 가진 배급사입니다. 그러나 이 짧은 시간 동안 3대 애니메이션 회사로 손꼽힐 만큼 커다란 성장을 보여주었죠. 그중에서도 가장 큰 성공을 가져다준 슈렉, 쿵푸팬더, 마다가스카 등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 한편이 제작되는 과정을 캐릭터, 스케치, 월드 세 가지 관점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전시회장 안의 사진은 저작권 문제로 직접 보여드릴 수는 없었지만, 전시회장을 돌아보는 내내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친숙한 캐릭터들을 보며 미소를 짓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하나의 애니메이션이 탄생하기까지

이번 전시회를 통해서 하나의 캐릭터 그리고 한편의 이야기가 탄생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지 직접 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또한 직접 캐릭터들의 표정을 설정하거나 애니메이션 효과를 바꿔 볼 수 있는 체험존이나 드래곤 길들이기의 배경 마을을 직접 용의 시선으로 보는 등, 직접 손으로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체험의 기회들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어 더욱 흥미진진했죠.다양한 원화 액자가 벽에 걸려있고, 정면 창문에는 바깥쪽에서 슈렉이 안쪽을 보는 듯한 모습의 시트지가 붙어있다.

즐겁게 관람하고 체험하다 보니 어느새 전시회가 끝이 났는데요. 아쉬운 마음을 달래줄 아트숍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드림웍스의 캐릭터 인형부터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아트북까지, 많은 기념품들이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술관만 들렀다 돌아가기 아쉬운 분들은 주목!

오랜만에 나들이를 나왔는데, 미술관에서 전시회만 보고 돌아가기 아쉬운 여러분, 서울 시립미술관은 덕수궁 바로 옆에 위치해 덕수궁 돌담길과 이어진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덕수궁 돌담길을 걷는 사람들의 모습

서울시립미술관 정문을 통해 나와서 미술관 앞 정원을 구경하며 걸어 나오다 보면 오른쪽으로 그 유명한 덕수궁 돌담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작년 9월부터는 매일 11:30~13:30사이에 덕수궁 돌담길 차 없는 거리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안 걸어 볼 수 없겠죠? 친구, 연인 혹은 가족과 방금 본 전시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덕수궁 돌담길을 걸어보는 건 어떨까요? 바람이 살짝 부는 초여름의 저녁에 이야기를 나누며 걷는 돌담길은 제게 아주 특별한 추억을 남겨 주었습니다.

덕수궁 대한문 단청과 현판의 모습

그리고 또 다른 숨겨진 사실! 비교적 일찍 문을 닫는 다른 궁궐들과 달리 덕수궁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6일 내내 오후 8시까지 문을 열며, 해가 지고 난 궁궐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나른한 주말 혹은 곧 다가올 방학에 에어컨이 있는 실내에만 있기보다는 추억이 살아있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과 덕수궁의 야경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 예매 TIP!

덕수궁 미술관 매표소 모습

[관람시간]

3-10월
화요일-금요일 10:00-20:00
토,일 공휴일 10:00-19:00

11월-2월
화요일-금요일 10:00-20:00
토,일 공휴일 10:00-18:00

[덕수궁 입장료]

만 24세 미만의 대한민국 국민은 입장료가 면제됩니다.
매표 및 입장시간은 9:00-20:00이니 늦지 말고 다녀오세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