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재수강'을 건널 대학생을 위한 재수강 가이드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카드]재수강을 건널 대학생을 위한 재수강 가이드

        2016. 05. 02

        한 번 빠져들면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 케미지옥이 여러분을 화학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재수강을 건너는 그대 울지 말아요…안전하게 재수강을 건너게 해 줄 선배들의 친절한 가이드!

        재수강을 건너는 그대 울지 말아요…안전하게 재수강을 건너게 해 줄 선배들의 친절한 가이드! step 1. 우리 학교의 재수강 제도는? 우리 학교 재수강 제도 찾는 방법? 1. 학사지원 팀에 전화로 문의하기 2. 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3. 선배나 동기한테 물어보기 4. 학교별 재수강 제도 모음 사이트(https://namu.wiki/w/재수강) ep 2. 나만 모르는 이야기, 족보! 대부분의 과목들은 족보가 있다는 사실! 어떻게 구할 수 있을까요? (족보: 기출 문제나 솔루션 등을 일컫는 단어) 1. 선배와 동기에게 요청하기! 2. 아웃사이더라면? 족보 카페 활용하기 (ex. 전대모) step 3. 재수강도 타이밍! 이번에 들어야 할 전공이 너무 많다면 재수강은 과감하게 다음 학기로! 계절학기 역시 좋은 선택! 단기간에 한 과목에 집중하니 효과도 up! 단, 계절학기에 열리는 과목인지 확인할 것! step 4. 동기는 최고의 선생님! 전공과목 재수강의 경우, 학점이 좋은 동기를 찾아보세요! 운이 좋다면 필기와 족보는 덤! 또한 교내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 ex) 독수리 멘토링 (연세대학교) Step 5. 교수님 확인하기! 교수님의 강의방식과 시험스타일 등을 고려하여 과목을 선택해서 조금 더 편하게 수강해보세요! ex) 에브리타임, 타임테이블, 교내 커뮤니티 사이트의 강의평가 자료 등등 Step 6. 누구랑 들을 거니? 망쳤다고 바로 재수강 하려고? NO! 1. 고학년이 되어 저학년과 함께 듣기 2. 상대평가 과목보다 절대평가 과목 듣기 싫은 과목을 다시 들어야 하다니, 막막하시죠? 하지만 잘 이용한다면 학점 세탁의 꿀 기회가 된다는 것! 재수강의 신의 한 수, 놓치지 말아요!

        step 1. 우리 학교의 재수강 제도는? 우리 학교 재수강 제도 찾는 방법? 1. 학사지원 팀에 전화로 문의하기 2. 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3. 선배나 동기한테 물어보기 4. 학교별 재수강 제도 모음 사이트(https://namu.wiki/w/재수강) step 2. 나만 모르는 이야기, 족보! 대부분의 과목들은 족보가 있다는 사실! 어떻게 구할 수 있을까요? (족보: 기출 문제나 솔루션 등을 일컫는 단어) 1. 선배와 동기에게 요청하기! 2. 아웃사이더라면? 족보 카페 활용하기 (ex. 전대모) step 3. 재수강도 타이밍! 이번에 들어야 할 전공이 너무 많다면 재수강은 과감하게 다음 학기로! 계절학기 역시 좋은 선택! 단기간에 한 과목에 집중하니 효과도 up! 단, 계절학기에 열리는 과목인지 확인할 것! step 4. 동기는 최고의 선생님! 전공과목 재수강의 경우, 학점이 좋은 동기를 찾아보세요! 운이 좋다면 필기와 족보는 덤! 또한 교내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 ex) 독수리 멘토링 (연세대학교) Step 5. 교수님 확인하기! 교수님의 강의방식과 시험스타일 등을 고려하여 과목을 선택해서 조금 더 편하게 수강해보세요! ex) 에브리타임, 타임테이블, 교내 커뮤니티 사이트의 강의평가 자료 등등 Step 6. 누구랑 들을 거니? 망쳤다고 바로 재수강 하려고? NO! 1. 고학년이 되어 저학년과 함께 듣기 2. 상대평가 과목보다 절대평가 과목 듣기 싫은 과목을 다시 들어야 하다니, 막막하시죠? 하지만 잘 이용한다면 학점 세탁의 꿀 기회가 된다는 것! 재수강의 신의 한 수, 놓치지 말아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