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가 진화한다, 페이 열풍!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결제가 진화한다, 페이 열풍!

        2016. 04. 28

        "쓴비처럼 어려운 화학내용이 여러분을 씁쓸하게 할지라도! 단비처럼 달달하고 이해하기 쉽게 풀어드릴 정단비 에디터입니다. 친근한 필명만큼 친근하고 쉬운 콘텐츠로 찾아오겠습니다. 머리보다 마음이 먼저 와닿는 화학 이야기! 많이 기대해주세요~" 단비쓴비

        날이 갈수록 지갑이 점점 얇아지고 있습니다. 무슨 뜻이냐고요? ‘결제 서비스’ 들이 점점 더 간소화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사용이 활발해짐에 따라 현금 사용이 눈에 띄게 줄어들어 편의점부터 백화점까지 카드 한 장으로 결제가 가능한 요즘인데요. 이것으로도 모자라 각종 ‘페이 서비스’ 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TV광고를 통해서도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는데요. 사실 이런 간편한 ‘결제 서비스’ 형식은 해외에서 먼저 시행되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공인인증서 사용에 대한 의무와 결제 금액에 대한 제한 때문에 시행되지 못했다가, 규제가 완화되며 곳곳에서 개성 있는 ‘페이 서비스’ 들이 나타났는데요. 간단한 결제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서비스마다 기반과 특색도 다르다는 사실! 오늘은 개성 있는 ‘페이 서비스’ 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단순한 메신저를 넘어서!-카카오 페이

        카카오페이 서비스에 대한 설명글로 4장의 모바일화면 캡쳐사진.

        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 화면 캡처

        전 국민이 사용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스마트 폰 메신저 카카오 톡. 카카오 그룹은 메신저로 시작하여 SNS인 카카오 스토리, 택시 서비스 카카오 택시까지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런 카카오 그룹이 ‘페이 서비스’  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페이 서비스’ 가 바로 카카오페이랍니다. 보통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사용할 수 있는 타 ‘페이 서비스’ 들과 달리, 메신저 앱을 기반으로 하므로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초 1회 카드 등록으로 손쉬운 결제를 할 수 있는데요. 여러 장의 카드도 한 가지 암호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간편하지만 보안이 걱정될 수 있지만, 카카오 페이는 본인 명의 핸드폰에서 본인 명의 카드로만 등록 후 사용 가능하여 명의도용 걱정 없이 안전하게 이용 가능하답니다! 카카오톡, 단순한 메신저가 아니었네요!

        패턴으로 결제한다고?-페이 나우

        페이나우의 서비스 설명글로 모바일 화면 캡쳐컷 4장.

        페이나우ⓒ페이나우 어플 화면 캡처

        3초 만에 패턴으로 결제한다!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페이나우가 내세우는 슬로건인데요. 3초 만에 패턴을 해제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재치 있는 TV 광고로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보통 페이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안전한 사용을 위해 결제 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페이나우는 이 암호 입력 단계에서 패턴 인식을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지만,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후 가입하면 통신사 관계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신용 카드만 가능할까요? 페이나우는 신용카드뿐 아니라 계좌 이체, 휴대폰 결제, 신용카드 포인트 결제 등 폭넓은 결제 수단을 제공합니다. 본인 인증 방법과 보안성을 철저히 하고 이상 거래탐지 등을 이용하여 결제사고를 예방한다고 하네요!

        멤버십과 소액 결제를 한번에-T 페이

        T페이 서비스에 대한 설명글로 4장의 모바일 화면 캡쳐 컷.

        T 페이ⓒT페이 어플 화면 캡처

        페이 서비스, 신용 카드만 가능한 걸까요? 핸드폰 소액 결제를 위한 페이 서비스도 있습니다. SKT에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T 페이 인데요. SKT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T 멤버십으로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멤버십과 소액 결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가 T 페이 랍니다. 휴대폰 소액 결제를 더욱 간편하게 이용하면서, 동시에 멤버십 적립도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T 페이의 또 다른 특징 하나. 바로 핸즈프리 결제입니다. 휴대폰의 바코드를 제시하는 방법 이외에도 블루투스를 사용하면 설정한 번호나 별명만 말해도 결제가 된다고 하네요! 신용카드를 주로 이용하는 페이 서비스들 사이에서 휴대폰 소액결제와 멤버십 혜택을 강점으로 내세운 SKT의 T 페이입니다!


        지폐와 동전에서 카드로 우리의 지갑이 가벼워졌다면, 이제는 스마트 폰 하나로 결제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어 지갑이 필요 없는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결제 서비스들이 점점 진화하고 있는데요. 단순히 빠르고 간편한 결제만 내세우는 것이 아니라 개성 있는 서비스들로 소비자들의 지갑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과연 세상은 얼마나 더 편리해질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LG, 또 다른 페이 서비스를 준비하다!

        휴대폰 안에 신용카드를 삽입하고 있는 이미지컷. 신용카드가 모바일에 심겨졌다는 의미를 반영하고 있다.

        페이나우 서비스에 이어 LG가 새로운 페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기존의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들과 달리 ‘화이트 카드’라는 카드를 이용한 ‘LG 페이’ 서비스를 준비 중인데요. 페이 서비스들마다 개성이 있듯 LG 페이도 마찬가지 입니다. 화이트 카드를 기반으로 한 장의 카드를 이용해 등록한 카드를 모두 이용하고 ATM에서 현금 인출까지 가능하게 한다는 계획이 공개되었습니다. 여러 장의 카드를 한 장의 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동시에 마그네틱, IC카드, NFC 결제 등 다양한 결제 방식을 제공한다는 것도 특징이죠. 다른 페이서비스들과 다르게 직접 현금 인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눈에 띄네요. LG페이가 또 얼마나 놀라운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해 봅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