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공식블로그 | LG케미토피아

검색창 닫기
회사이야기

LG화학 인적성 & 면접, 이것만은 알아두자!

2016년 4월 14일

LG화학의 상반기 채용도 이제 인적성 검사와 면접을 남겨두고 있는데요. 당장 이번 주말에 진행되는 인적성 검사부터 막막해지는 분들도 분명 계시겠죠? 그래서 오늘은 LG화학 인재확보팀의 신입사원 채용 담당자와 함께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여러분들이 평소에 궁금해하셨던 질문 위주로 쏙쏙 해법을 알려드릴게요!

오늘 궁금증을 풀어줄 LG화학 인재확보팀의 훈남, 김정현 사원

오늘 궁금증을 풀어줄 LG화학 인재확보팀의 훈남, 김정현 사원


인적성 검사 Do/Don’t

인적성 검사, 어떻게 치뤄지나요?

김정현 사원 이미 공지를 받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번 주 토요일(4/16)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LG그룹의 인적성 검사는 인성검사인 LG Way Fit Test와 적성검사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룹 공통으로 운영됩니다. 적성검사의 경우는 2014년 하반기 공채부터 한자/한국사의 인문역량이 추가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 인성검사 “LG Way Fit Test”(342문항, 50분 진행)
* 적성검사(125문항, 140분 진행) : 언어 이해 / 언어 추리 / 인문역량 / 수리력 / 도형 추리 / 도식적 추리

 

빨리 푸는게 중요한가요? 많이 푸는게 중요한가요?

 

김정현 사원 정답은 ‘빨리, 많이 푸는 것이 중요하다’입니다.(웃음) 사실 적성검사는 난이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풀다보면 시간이 모자르는 것이 자연스런 현상인데요. 너무 한 문제 한 문제에 매달리지 마시고, 모르는 문제는 과감하게 넘기고 아는 문제들을 먼저 푸는 것이 중요한 팁입니다.

인성검사는 솔직하게만 답변하시면 그렇게 시간이 모자르지는 않으실 것 같습니다. ‘회사가 원하는 사람이 이런 사람일까?’ 고민하지 마시고, 본인의 평소 모습과 비슷한 답변을 해주시면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오히려 별 생각없이 술술 풀어나가는게 좋을 수도 있어요.

답안지에 답을 체크하는 연필 사진

나 자신과 시간과의 싸움, 인적성 검사

 

시간이 모자르면 찍어도 되나요?

 

김정현 사원 음…이 질문은 정답이 없는 질문인 것 같네요. 모든 시험이란 것이 그렇듯이, 실제로 정답을 찾아서 맞춘건지 찍어서 맞춘건지는 저희도 알 길이 없기 때문인데요. 이 부분은 지원자 본인의 양심과 판단에 맡기겠습니다.(웃음)

 

한국사, 한자 같은 과목은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요?

 

김정현 사원 시험에 출제되는 문제의 수준은 결코 어렵지 않아요. LG화학에 지원하실만한 분들이라면, 누구나 정답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 수준입니다. 또 LG커리어스(채용사이트)에서 한자 시험의 경우는 예시 문항과 1,300자의 주요 한자어를 이미 안내해드리고 있어요. 한국사 시험의 경우에도 예시 문항이 준비되어 있어서 이것들을 참조하시면 그리 어렵지 않을실거라 생각합니다.

→ 한국사/한자 예시문항 바로보기!

 

시중의 문제집이나 온라인 강의가 도움이 될까요?

김정현 사원 유형을 파악하는데에는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겠죠. 하지만, 시중의 자료들이 절대적인 참조가 될 수는 없다고도 생각합니다. 실제 출제되는 문제유형은 시중의 자료들과 동일하지 않을수도 있으니 어디까지나 참조로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면접, 이것이 궁금하다!

면접, 어떻게 치뤄지나요?

김정현 사원 1차 면접의 경우, 학사는 ‘PT/직무역량 면접’과 ‘외국어 면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D연구원의 경우 ‘전공면접’과 ‘인성면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차 면접의 경우, 1차 면접 합격자를 대상으로 하는 임원 인성면접 입니다. R&D 직무의 면접 Tip은 블로그에 좋은 콘텐츠들이 많죠?(웃음) 오늘은 학사 위주로 말씀드릴게요.

<PT/직무역량 면접>

주어진 주제와 자료에 대하여 개인의 의견을 정리한 후, 발표(개인)를 통해 실무에 대한 이해와 문제해결 및 PT 능력을 평가하는 것이 PT면접입니다. 이어서 지원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역량 및 잠재력을 측정하는 직무역량 면접이 진행됩니다. 참고로 이 면접에는 현업의 팀장이 면접위원으로 참석하시죠.

<외국어 면접 / 2차 면접>

외국어 면접은 Global Business 수행을 위한 외국어 Communication 능력 평가를 목적으로 하며, 영어/중국어 중에 원하는대로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습니다. 2차 면접인 인성면접에서는 LG화학의 인재상을 기준으로 인성과 조직에 어울리는 자질을 평가합니다.

 

면접 복장은 어느 정도가 좋을까요?

 

김정현 사원 저희는 면접 복장을 공식적으로는 ‘자율복장’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여자분들의 경우는 가끔 ‘머리를 완전히 검은색으로 염색하고 가야하나요’라고 물어오는 분들도 계신데,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머리색이 너무 눈에 띄게 밝은 경우만 아니라면요.(웃음)

 

밝은 표정으로 면접에 임하는 남녀 지원자들의 모습

면접, 너무 떨지는 마세요. ‘웃는 얼굴’이 중요하답니다.

 

자기소개서, 면접때도 다 읽어 보시나요?

 

김정현 사원 인재확보 팀장님께서도 말씀하셨지만, 서류는 물론이고 면접때도 시작 전에 면접관 분들도 자기소개서를 꼭 읽어 보세요. 뻔한 얘기가 될 수도 있지만, 면접 전에 자기소개서의 내용은 100% 숙지하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면접에서 나오는 질문들의 기본이, 자기소개서라는 점을 기억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모르는 질문이 나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김정현 사원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진실성’입니다. 아무리 면접 준비를 잘하셨더라도, 모르는 문제에 답이 막히실 수도 있으실텐데요. 그럴때는 일단 솔직하게 ‘모르겠다’고 답변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제가 입사하게 된다면 그 부분을 더 공부해서 답을 찾겠다’는 식의 센스는 보여주셔야겠죠.(웃음)

 

웃으며 파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는 김정현 사원

“예비 LG화학인 여러분, 너무 떨지말고 파이팅하세요!”


 

LG화학 채용 이야기!

채용이야기 배너

 

 

 

3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

    진짜 도움 안되는 글이네요……뻔한 질문에 답도 없는 대답 -_-; 뭐하나 확실한 대답도 없고….

    • 나그네

      본인입장에서 그럴 수 있어도 작성자가 열심히 작성하신 글일텐데 너무 직설적으로 표현하시네요… 다른글 좋은글 많으니까 천천히 읽어보세요ㅎㅎ


새 댓글을 입력하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