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취향저격!-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이야기 - LG케미토피아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소비자들의 취향저격!-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이야기

        2016. 02. 29

        정단비 단비쓴비 22 환경공학 "쓴비처럼 어려운 화학내용이 여러분을 씁쓸하게 할지라도! 단비처럼 달달하고 이해하기 쉽게 풀어드릴 정단비 에디터입니다. 친근한 필명만큼 친근하고 쉬운 콘텐츠로 찾아오겠습니다. 머리보다 마음이 먼저 와닿는 화학 이야기! 많이 기대해주세요~"

        많은 브랜드에서 벌써 봄 신상품을 출시했는데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브랜드간 콜라보레이션 열풍이 뜨겁습니다. 작년에 소비자들을 뜨겁게 달구었던 콜라보레이션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패션, 캐릭터와 만나 두 마리 토끼를 잡다!

        미키마우스와 햇츠온의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인 Kids Series

        햇츠온&미키마우스 콜라보레이션ⓒ햇츠온 공식 홈페이지

        가장 먼저 소개할 콜라보레이션은 패션과 캐릭터의 만남입니다. 패션 아이템과 캐릭터의 콜라보레이션은 많은 분께도 익숙할 것 같은데요. 캐릭터가 그려진 티셔츠, 모자 등은 캐주얼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을 주어서 많은 브랜드에서 캐릭터를 이용하곤 하죠.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사랑받는 모자 브랜드 햇츠온이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미키마우스와 손을 잡고 모자들을 출시했답니다.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깔끔한 디자인부터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통통 튀는 디자인까지! 미키마우스 캐릭터의 매력을 담아내면서도 브랜드 고유의 개성은 잃지 않는 디자인이 돋보이네요. 미키마우스 캐릭터를 좋아하는 아이들과 아이들 못지않게 캐릭터를 사랑하는 ‘키덜트’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대표적인 화장품 브랜드 미샤, 라인 프렌즈와 손잡고 여심 공략!

        라인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한 미샤의 메이크업 제품들

        미샤&라인 프렌즈 콜라보레이션ⓒ미샤 공식 홈페이지

        화장품 시장에도 콜라보레이션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들이 다른 방면의 브랜드 또는 디자이너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주 소비층이 여성이다 보니, 여심을 사로잡기 위한 디자인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일러스트나, 여성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지난달, 미샤는 라인 프렌즈 캐릭터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라인 프렌즈는 아기자기한 동물 캐릭터로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끌며, 오프라인의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하기도 했는데요. 미샤와 라인 프렌즈의 콜라보레이션은 출시 전부터 많은 이들의 기대를 끌며 출시일 전날 새벽에 밤을 새는 이들도 있을 만큼,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죠. 출시하자마자 품목마다 인기리에 판매되며 지금까지도 매장과 홈페이지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스토리를 담고 있는 캐릭터들이 여심을 사로잡는 데에 성공한 것이죠.

        세계적인 커피 전문점, 패션을 입다-스타벅스와 안나수이

        안나수이와 콜라보레이션한 스타벅스의 텀블러 사진들

        스타벅스&안나수이 콜라보레이션ⓒ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

        세계적인 브랜드 스타벅스는 커피를 비롯한 음료의 맛과 카페 내부의 분위기뿐 아니라 매 시즌 출시되는 MD 상품들의 인기 또한 높습니다. 스타벅스의 자체 MD 상품들 외에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는데요. 작년 말, 스타벅스는 안나수이와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을 내놓았습니다. 사랑스럽고 독특한 디자인의 브랜드 안나수이는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이죠. 안나수이의 드레스를 본떠 만든 MD 상품들은 출시와 동시에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으며 곳곳의 매장에서 빠른 속도로 판매되었습니다.
        비교적 남성보다는 여성의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인 안나수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만들어진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상품들은 여심을 제대로 공략했습니다. 패션 브랜드와 커피 전문점의 콜라보레이션, 언뜻 보기에는 잘 어울릴 것 같지 않지만 커피 전문점은 브랜드 특유의 디자인이 묻어나는 MD 상품을 만들어낼 수 있고 패션 브랜드는 MD상품 출시를 통해 더 넓은 가능성을 보여주는 윈-윈 효과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LG의 가족들, 콜라보레이션 열풍에 동참하다!

        무민과 CODE, LG하우시스와 이효재 디자이너, LG전저와 레베카밍코프 콜라보레이션 제품들

        LG브랜드 콜라보레이션ⓒ(상단)LG생활건강 홈페이지, (중단)LG하우시스 홈페이지, (하단)LG전자 홈페이지

        LG 생활건강,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으로 여심 공략! : 여성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LG 생활건강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왔는데요. 비욘드와 앨리스, 코드 글로컬러와 무민 등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제품력을 겸비한 상품들을 출시했습니다. VDL은 색채 전문 기업 팬톤과 함께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를 담은 제품들로 인기를 끌었죠. VDL은 카카오 프렌즈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LG 하우시스, 멋을 입다. : LG하우시스는 한복 디자이너 이효재 디자이너와 함께 우리 고유의 멋을 담은 벽지를 만들어내기도 했는데요. 은은한 색채감을 자랑하는 벽지들이 새로운 느낌을 주네요!

        LG전자, 새로운 도전을 하다. : LG전자는 패션 브랜드, 디자이너와 협업하여 감각이 살아 있는 휴대전화를 출시하기도 하고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 레베카밍코프의 디자인을 담은 노트북 가방을 만들기도 하는 등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IT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지금까지 다양한 브랜드들 사이의 협업,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렸습니다. 가끔은 상상하지 못했던 조화가 세상을 더 놀랍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서로 다른 모습이지만, 그 다름으로 부족한 부분은 채우고 장점은 최대화하는 브랜드 간 콜라보레이션! 앞으로는 어떤 브랜드들이 세상에 놀라움을 줄지 기대가 됩니다!

        ※ 특성화이미지 출처: 햇츠온 공식 홈페이지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