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공식블로그 | LG케미토피아

검색창 닫기
요즘이야기

보드? 스키? 취향 따라 고르는 전국 겨울 리조트

2016년 1월 15일

이제야 진짜 겨울 같은 기분입니다. 이번 주 내내 수은주가 영하로 뚝 떨어져 매서운 겨울의 맛을 톡톡히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 동안 때 아닌 온난한 날씨로 마음 고생하신 겨울 스포츠 마니아들, 많으시죠? 눈은커녕 늦가을 같은 날씨 때문에 스키장 눈이 다 녹아 없어질까 전전긍긍했던 분들, 이제 장비를 챙겨 떠날 때입니다. 스키? 보드? 무엇이든 좋아요. 딱 맞는 리조트를 블로그지기가 추천해드릴게요!


원조 겨울 스포츠, 스키 타기 좋은 곳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한솔 오크밸리는 전반적으로 슬로프의 경사가 높지 않아 초급자나 스키를 처음 배우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곳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스키스쿨을 예약하면 10% 할인도 받을 수 있다니 초급자에게 딱이죠?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뮤지엄 산(Museum SAN)은 다양한 전시와 체험 행사가 연중 이어지고 있어 그야말로 ‘예체능’이 조화를 이룬 리조트랍니다.

(왼쪽부터)ⓒ한솔 오크밸리, 용평리조트

(왼쪽부터)ⓒ한솔 오크밸리, 용평리조트

많은 분들이 낯익을 용평리조트는 스키어들 사이에 설질이 가장 좋은 스키장이라고 소문이 자자합니다. 국내에서 제일 오래된 스키장으로 슬로프의 폭이 좁아 스키에 최적화된 코스를 자랑하죠. 인근에서 2월 10일까지 열리는 대관령눈꽃축제도 놓치면 안 될 즐길거리!

하이원 리조트는 용평 리조트와 더불어 국내 최대 슬로프를 보유한 곳입니다. 특히 다양한 슬로프과 높은 설질로 중상급 실력의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곳인데요. 보기만 해도 머리칼이 쭈볏 서는 최고난도의 세계스키연맹(FIS) 공인 코스, 도전해보실래요?

ⓒ하이원 리조트

ⓒ하이원 리조트

무주 덕유산 리조트는 산줄기를 따라 내려오는 슬로프가 길고 난이도 구성도 다양해 다이내믹한 스키를 즐기기에 최적화된 곳입니다. 국내 최고 경사도를 자랑하는 레이더스 슬로프는 사용자가 없어 한동안 폐쇄가 됐을 정도로 아무나 오르지 못하는 최고난도 코스로, 익스트림 스키어의 낙원이죠.

(왼쪽부터)ⓒ무주 덕유산 리조트, 곤지암 리조트

(왼쪽부터)ⓒ무주 덕유산 리조트, 곤지암 리조트

서울에서 가까운 곤지암 리조트는 슬로프 정원제, 리프트권 예약제를 운영해 리프트 대기 시간이 짧고 그만큼 더 오래 스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이 붐비지 않고 슬로프도 완만해 여유롭게 스키를 타고 싶은 초급자와 중급자에게 딱 맞는 리조트랍니다.

눈밭에서 만끽하는 자유, 보드 타기 좋은 곳

휘닉스파크는 비교적 넓고 안전한 슬로프가 총 21면이나 있어 슬로프 고르는 맛이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특히 하프파이프, 테이블 탑, 라운드 쿼터, 레일 등이 설치된 스노우보드 파크를 따로 운영해 보더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2월까지는 개장 20주년을 맞아 이벤트도 다양하니 겨울이 가기 전에 들러 보세요!

ⓒ휘닉스파크

ⓒ휘닉스파크

강원도 홍천의 비발디파크는 넓고 긴 슬로프가 가장 큰 장점이죠. 힙합 슬로프 하단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슈퍼파이프에서 각종 스노우보드 기술을 연습할 수 있어 화려한 보드 스킬을 연마하고 싶은 꿈나무에게 안성맞춤이랍니다.

(왼쪽부터)ⓒ비발디파크, 엘리시안 강촌

(왼쪽부터)ⓒ비발디파크, 엘리시안 강촌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엘리시안 강촌은 전철을 이용해서 갈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데요. 강촌을 MT의 대명사로만 기억하는 직장인에게 새로운 겨울의 추억을 선사해 준답니다. 슬로프가 다양하진 않지만, 종 10개 중 8면의 슬로프가 초급/중급자용으로 구성되어 보드를 처음 경험하는 이들이 부담 없이 놀러 갈 수 있죠.

가족 여행을 위한 리조트, 여기 어때?

충북 충주시에 위치한 중부권 유일의 스키장인 이글벨리 스키리조트는 온천으로 유명한 수안보 지역인 만큼 가까이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150m 길이의 눈썰매장도 운영해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데요. 남녀노소 누구나 활기찬 겨울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겨울 가족 여행지로 알맞답니다.

ⓒ이글벨리 스키리조트

ⓒ이글벨리 스키리조트

경남 양산의 에덴밸리 리조트는 우리나라 최남단의 스키장이 있는 곳입니다. 따뜻한 기후 속에 설질을 유지하기 위해 해발고도 800m에 건립됐는데요. 스키장은 물론 승마장, 컨트리클럽, 워터파크, 콘도미어까지 갖추고 있어 다양한 체험을 원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포레스트 리조트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해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스키장 중 한 곳입니다. 덕분에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죠. 다른 스키장에 비해 규모도 작고 슬로프가 짧긴 하지만, 보더와 어린이를 위한 시설이 유독 잘 갖춰져 있는데요. 최근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삼둥이들이 갔던 스키장이 바로 이곳이랍니다.

ⓒ베어스타운 리조트

ⓒ베어스타운 리조트

베어스타운 리조트는 서울 근교의 대단위 종합 레저타운으로 국제스키연맹 공인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는 도시근교형 스키장입니다. 렌탈 시스템도 탄탄해서 맨 몸으로 가도 부담 없이 스키를 즐길 수 있죠. 400m로 국내 최장길이를 자랑하는 코코몽 눈썰매장은 리프트를 통해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어 가족이 다 함께 겨울 스포츠의 묘미를 맛볼 수 있답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