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설문조사, 한 번 알아볼까요?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Company

        LG화학, 한 번 알아볼까요?

        2015. 11. 11

        Ladies & Gentleman 박재홍 장기주 이서진 신사숙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케미터지는 Ladies & Gentlemen과 함께 환상적인 화학 세계로의 여행 출발합니다!

        여러분은 LG화학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시나요? 저희 Ladies and Gentleman 팀은 여러분이 바라보는 LG화학이 어떤 곳인지 궁금했고, 이를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대학생 70명, 직장인 70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요, 설문조사 결과 대학생과 직장인의 시각 차이가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첫 번째 질문, LG화학의 느낌은요?

        (원형그래프)LG화학에 대해 어떤 이미지를 가지고 계신가요?/ 대학생 42% 세련된 이미지, 26.5% 친근한 이미지, 17.3% 정직한 이미지, 14.2% 따뜻한 이미지/ 직장인 53.6% 친근한 이미지, 32% 세련된 이미지, 10.1% 정직한 이미지, 4.3% 따뜻한 이미지사람들이 LG화학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이미지는 어떨까요? 대학생의 경우 련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는 답변이 가장 많았고, 친근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는 답변이 뒤를 이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반대로 친근한 이미지가 1위, 세련된 이미지가 2위를 차지했고요. LG화학이 최고의 화학 기업으로서 우수한 재료, 소재를 만들어내고 연구하는 것에 힘쓰면서도 LG케미토피아, SNS, 재미있는 광고 등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기 때문에 대학생과 직장인 모두가 세련된 이미지와 친근한 이미지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다만 직장인이 대학생에 비해 친근한 이미지를 더 많이 가지고 있는 것은 직장인이 LG화학에 대해 더 노출이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어요. 직접 관련이 있든, 지인을 통해 듣든, 비교적 LG화학을 많이 접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두 번째 질문, ‘LG’화학에 어울리는 이니셜은?

        (원형그래프) LG화학에 어울리는 이니셜은 무엇인가요?/ 대학생 51% Life's Good, 45% Leading Greenchemical, 3% Latest Goods, 1% Look Great/ 직장인 81% Life's Good, 15% Leading Greenchemical, 4% Latest Goods, 0% Look Great

        L과 G로 만들 수 있는 단어 중 LG화학과 가장 잘 어울리는 단어는 무엇이라고 생각했을까요?
        설문조사 결과 대학생과 직장인 모두 Life’s Good이 가장 잘 어울린다고 답했는데요, 이는 LG에서 표방하는 슬로건인 Life’s Good을 많이 접해봤기 때문인 것 같네요. 그리고 대학생과 직장인 모두에서 Leading Greenchemical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LG화학의 친환경 사업에 관심이 있고 그만큼 기대감도 높네요! Leading Greenchemical은 저희가 작성한 첫 번째 콘텐츠 내용 중 일부였죠. 첫 번째 콘텐츠를 통해 많은 LG화학의 친환경 사업에 대한 정보를 잘 전달한 것 같아서 매우 뿌듯했습니다!

        이외에도 LG화학의 제품 중 가장 잘 아는 것을 묻는 질문에는 ‘배터리’라는 답변이, LG화학의 기대되는 사업을 묻는 질문에는 친환경 사업이라는 답변이 대학생과 직장인 모두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림) 대학생 VS. 직장인?

         오늘 설문조사를 통해 얻은 결론은?

        대학생과 직장인, 두 집단의 시선 차이로 인해 설문조사 결과가 조금 다르게 나타나기는 했지만 많이 답한 항목은 대학생과 직장인에서 대체로 비슷한 경향을 보였습니다. 이렇게 직장인과 대학생의 의견이 대체로 비슷한 경향을 보인 것은 LG화학이 세대, 직업을 막론하고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사람들이 바라보는 LG화학이 어떤 모습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LG화학에 대해 가지고 있는 좋은 이미지는 유지하면서 상대적으로 부족한 부분은 저희 대학생 에디터가 사람들에게 잘 알려준다면 더 완벽한 LG화학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사진)대학생 에디터들이 길에서 설문조사를 하는 모습

        (Quiz) LG화학의 기업 블로그 이름은 무엇일까요?

        설문조사를 진행하면서 LG화학에 관련된 재미있는 퀴즈도 하나 준비했는데요,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이 정답을 맞혔을까요?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이라면 쉽게 맞힐 수 있는 문제입니다.(원형그래프) Quiz! LG화학의 기업블로그 이름은 무엇일까요? 대학생 47% LG케미토피아, 19% LG케미월드, 19% 케미스토리, 15% LG화학나라/ 직장인 45% LG케미토피아, 9% LG케미월드, 11% 케미스토리, 35% LG화학나라

        정답은 바로 ‘LG케미토피아’죠! 대학생과 직장인 모두 정답인 ‘케미토피아’를 가장 많이 선택했네요. 재미있는 사실은 가장 적은 선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던 ‘LG화학나라’가 직장인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는 것인데요, 때로는 고전적인 이름이 통하기도 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LG화학 대학생 에디터로서 많은 사람들이 ‘LG케미토피아’라는 이름을 알고 있다는 사실이 매우 기분 좋고 뿌듯한 일이네요! 앞으로 저희 대학생 에디터가 더 노력해서 LG화학과 케미토피아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야겠다는 다짐을 한 번 더 하게 됩니다!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 댓글을 입력하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