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닫기

에디터들의 대학교 어택! 대학생들이 생각하는 LG화학은?

2015년 11월 5일

팀 케미셔스 김희정 박지윤 이중기 Chemical+Delicious! 늘 기대되는 화학적이고 맛있는 글로 찾아올게요 :)여러분은 LG화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LG화학의 소재가 들어간 제품들을 생각하시나요? 저희 팀 케미셔스가 이 질문에 대해 미리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봤는데요. B2B 영업이 많은 기업이다 보니 LG화학이 정확히 무슨 회사인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래서!!
저희가 직접 대학교에 찾아가서 여러분들이 LG화학에 대해 얼마나 아는지.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


대학교 어택! 장소는 신촌!

카페에 모여 도화지를 자르고 칠하며 예쁘게 피켓을 만들고 있는 에디터들시험 기간인데도 불구하고 대학교를 찾아가기 전날 모인 에디터들! 문구점에 들러 재료들을 사고 예쁘게 피켓을 만들었답니다.

연세대 정문에서 LG화학을 알리는 피켓을 들고 있는 에디터들이곳은 연세대학교 정문입니다! 준비가 끝나고 다음 날 다시 모인 에디터들, 생각보다 많은 대학생 인파에 부들부들 떨었답니다. 이런 활동을 하는 것이 세 에디터들에겐 처음이라 낯설게 느껴져서 더욱 그런 것 같아요. 떨리던 것도 잠시 대학생들과 대화하며 소통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대학생 에디터들이 들고 있는 각 피켓의 문구- LG화학의 이미지는? LG화학을 아시나요? 인지도를 높이려면...

대학생들에게 저희 케미셔스가 세 가지 질문을 했습니다!

 LG화학을 아시나요?

 LG화학을 아신다면, LG화학의 이미지는 어떤가요?

 LG화학을 잘 모르신다면, 인지도를 높일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 세 가지 질문에 대한 대학생 생각이 궁금하신가요? 지금 바로 결과를 공개합니다!

LG화학을 아시나요-라는 피켓에 yes와 no 답변에 고르게 스티커가 붙여져 있다. 첫 번째, ‘LG화학을 아시나요?’라는 질문에 34%가 ‘그렇다’고 답변했고, 그보다 좀 더 많은 56%의 학생들이 ‘아니다’라고 답했습니다. (총 참여 인원 58명, 그렇다 20명, 아니다 33명, 무효 5명) 조금은 아쉽게도 절반이 넘는 학생들이 LG화학에 대해 잘 모른다고 답변했습니다. 한편으로는 ‘화학’이라는 조금 생소한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그렇다’라는 답변을 한 대학생들의 숫자 또한 낮지 않은 것이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LG화학의 이미지는? 피켓에 TV, 필요하다, 미래 직장, 모르겠다, 멋있다, 장수원, 전기자동차 등의 답변이 쓰여있다. 첫 번째 질문에 ‘그렇다’고 대답을 한 학생분들에게 두 번째 질문을 드렸습니다. 두 번째 질문은 LG화학의 이미지에 관한 것이었는데요. 역시 ‘미래 직장’, ‘취업’ 등, 취업에 관한 키워드가 빠지지 않았습니다. 대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고민을 확인할 수 있었죠. ‘모르겠다’, ‘생소하지만 들어봤다’, ‘알긴 아는데 정확히는 모르겠다’라는 답변도 눈에 띄는데요, 아직은 LG화학이 많은 대학생에게 친근하게 다가오지는 않는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반대로, ‘친근하다’, ‘멋있다’라는 긍정적인 답변도 이어졌습니다! ‘장수원’이라는 답변에서 LG화학의 영상 홍보물 ‘화생’이 큰 성과를 거두었다는 점도 알 수 있네요.

인지도를 높이려면... 피켓에 광고, SNS, 영상홍보물, 취업설명회 해주세요, 웹드 등의 답이 써있다. LG화학의 인지도를 높일 방안으로 대학생들은 어떤 아이디어를 내주었을까요? 크게 영상홍보물, SNS, 취업설명회로 답이 갈렸습니다. 그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답변은 바로 영상 홍보물이었습니다. ‘광고’, ‘웹드(웹드라마)’, ‘영상 홍보물’ 등, 대중, 특히 젊은 20대에게 다가가려면 영상을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광고 모델로 아이유와 수지, 박서준을 앞다투어 추천하는 귀여운 답변들도 보이네요. 대학생들은 또한 취업에 관심이 많은 20대를 위해 취업 설명회, 그리고 20대들이 자주 활용하는 SNS를 아이디로 내주었습니다!

장수원이 출연한 화생 이미지와 LG화학 공식 페이스북 Humans of LG Chem 캡쳐 이미지저희가 바라본 LG화학의 모습은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친근한 이미지였는데, 대학생들에게 직접 물어보니 의외로 잘 모르고 있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결과를 살펴보니 주로 ‘취업하고 싶은 기업’의 모습으로 많이 보여지고 있었습니다. 잘 모르겠다고 투표한 대학생들은 20대에게 다가가기 쉬운 방법으로 영상 홍보물과 SNS를 활용하는 것을 많이 추천해 주었는데요. 점점 사랑받는 LG화학 페이스북 페이지장수원 주연의 화생처럼 재미있고 트렌디한 영상들로 LG화학이 좀 더 친근한 기업으로 다가간다면 좋겠네요! 🙂

 

웹드라마가 뭐지?

LG화학의 인지도를 올릴 수 있는 방안으로 나온 답변 중 ‘웹드’라는 답변이 눈에 띄는데요! ‘웹드’는 ‘웹드라마’의 줄임말로, 웹툰처럼 인터넷에서 즐길 수 있는 형식의 드라마를 뜻합니다. 최근 스낵컬쳐(간단하게 먹는 스낵처럼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의 열풍을 타고 웹드라마 또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네요. 적은 런닝타임과 다양한 소재, 그리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큰 장점입니다. 기존 드라마나 영화에 비해 제작비용이 매우 낮고 규모 또한 작은 반면 홍보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여러 기업들이 도전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좌측)그녀는 200살, (우측)수사관 앨리스 포스트ⓒ네이버TV캐스트

(좌측)그녀는 200살, (우측)수사관 앨리스ⓒ네이버TV캐스트

웹드라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로 참고하세요!
바로가기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