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한 지붕 아래 LG화학

2015년 10월 1일

케미터지조	김효준 유미랑 정단비			"LG케미토피아의 케미 폭발 1조, 케미터지조입니다! 각자의 뚜렷한 개성이 어우러진 완벽한 케미로 더 멋진 케미토피아를 만들겠습니다.여러분은 ‘LG화학’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생각나세요? ‘화학 회사?’ , ‘소재로 유명한 기업?’ 등의 생각이 많이 떠오르나요? 소재라고하면 우리의 실생활과는 동떨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곤 하죠. 하지만 LG화학은 결코 우리와 멀지 않답니다! 오늘은 우리와 항상 함께 있는 한 지붕 아래 LG화학을 소개하겠습니다~!


아빠에게 LG화학은? 매일 타는 자동차!

아버지가 자동차 옆에 서 계시다_엔진 확대 그림“여보, 나 늦었어! 이러다 차 막히겠다. 다녀올게!” 엄마표 토마토 주스를 반쯤 마시고 부리나케 출근하시는 아빠! 먼 거리를 통근하는 아빠에게 매일 발이 되어주는 것은 자동차랍니다. 이렇게 매일 차로 통근하는 아빠의 일상에도 LG화학이 숨어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자동차 속 엔진 커버를 만드는 EP(Engineering Plastic) 소재 속에 LG화학의 기술이 숨어있답니다!

자동차의 엔진 커버에는 LUMID 라는 소재가 이용됩니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은 플라스틱의 가벼움을 살리면서 금속을 대체할 만큼의 강도를 가진 매력적인 소재랍니다. LG화학의 LUMID 소재는 나일론이라고도 불리는 폴리아마이드를 기초로 한 합성 소재인데요. 내열성, 내충격성, 내화학성 등이 우수하고 기계적 강성이 높아 엔진 커버를 만들기 적합하답니다. 매일 아빠의 발이 되어주는 자동차 속 든든한 엔진커버에 LG화학의 기술이 숨어있었던 것이죠!

엄마에게 LG화학은? 쉽고 빠른 청소를 돕는 진공청소기!

청소 중인 어머니_진공청소기 확대 사진“바쁘다 바빠~ 얼른 청소 끝내고 설거지해야겠네.” 엄마가 진공청소기를 이리저리 옮겨 다니며 청소하고 계신데요. 엄마의 바쁜 손길에 이리저리 뒤집히고 방문에 부딪혀도 끄떡없는 진공청소기, 여기에도 LG화학의 기술이 숨어있습니다. 튼튼한 진공청소기의 외부를 만드는 데에 LG화학의 ABS소재가 이용된다는 사실!

ABS 소재란 아크릴로니트릴(AN)과 부타디엔, 스타이렌을 중합하여 얻어지는 재질을 뜻하는데요. ABS소재는 착색이 용이해 다양한 색상의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충격을 잘 흡수하도록 제작할 수 있고 스크래치에 강한 특성을 갖추고 있어 진공청소기가 방 구석구석을 쓸고 다니며 이리저리 부딪혀도 튼튼하답니다.

에게 LG 화학은? 대학생활의 필수품 노트북!

컴퓨터 작업 중인 대학생_LCD 유리기판 확대 사진팀플레이, 과제에 정신없이 바쁜 대학생. 제게 노트북은 수많은 과제와 회의에서 절대 없어서는 안 될 든든한 친구인데요. 여기에도 LG화학의 기술이 숨어 있습니다. 매일 저와 마주하는 바로 이 노트북 화면의 LCD 유리기판에 LG화학의 기술이 녹아있죠.

LCD 유리기판은 TFT-LCD의 핵심소재이며, 휴대용기기와 디스플레이 제품에 사용됩니다. LG화학의 LCD 유리기판은 디스플레이 제품의 시야각과 밝기를 개선해주며, LCD TV 모듈의 두께와 무게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온종일 노트북과 마주하며 팀플레이 하랴, 과제 하랴 바쁜 일상 속에서 들기 가볍게, 눈도 편하게 해주는 LG화학의 기술이 숨쉬고 있었네요!

동생에게 LG화학은? 매일 친구가 되는 스마트폰!

스마트폰을 보는 동생_LG화학 리튬이온 배터리 확대 사진“유찬아 너는 스마트폰 없으면 어떻게 살래?”, “그런 세상은 존재하지 않아!” 제 동생은 이런 말을 제게 하며, 항상 배터리를 꽉꽉 충전하고 다닌답니다. 어린 동생이 손에서 떼어 놓지 못하는 이 스마트폰! 그 속 모바일 배터리! 여기에 들어있는 LG화학의 기술을 한번 알아볼까요? 바로 리튬 이온을 사용하는 LG화학 모바일 배터리인데요. 스마트폰에는 리튬 이온 각형 배터리가 사용됩니다.

LG화학의 모바일 배터리는 고용량과 초슬림, 안정성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가장 중요한 안정성 부분에서도 LG화학의 배터리는 뛰어나답니다! 매일 손에서 스마트폰을 떼어 놓지 못하는 동생의 일상에도 LG화학의 배터리 기술이 숨어있었네요.

왼쪽부터 아버지, 엄마, 나, 동생의 웃는 얼굴지금까지 우리와 매일 한 지붕 아래에서 숨쉬고 있는 다양한 LG화학의 모습을 살펴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이제 조금은 LG화학이 더 친숙하게 다가오지 않나요? 지금도 LG화학은 우리의 가장 가까운 곳에 함께하며 생활을 더 편리하게 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답니다! 1년 365일 우리와 함께 하는 LG화학. 앞으로도 더 친숙한 LG화학의 모습들 보여드릴 수 있도록 재미있는 콘텐츠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 댓글을 입력하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