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사업장 둘러보기 - 대전 기술연구원 - LG케미토피아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Company

        LG화학 사업장 둘러보기 – 대전 기술연구원

        2015. 09. 22

        조재일 사원 (전지.품질연구.인증평가팀) 사람들과 어울려 함께 하는 것을 좋아하고, 사진 찍으며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을 잘 활용해서 브랜드 엠버서더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사진을 통해 더욱 가까워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안녕하세요. LG화학 브랜드 엠버서더 조재일 사원입니다. 저는 앞으로 LG화학의 여러 사업장들을 소개해드릴 예정인데요. 제가 근무하고 있는 기술연구원을 첫 번째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제 시작해 볼까요!


        우리나라 R&D의 심장에 위치한 LG화학 기술연구원

        LG화학 기술연구원은 대전의 대덕연구개발특구 안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대덕연구단지라고 불리던,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R&D 클러스터로 유명한 곳이죠. 이 곳엔 LG화학뿐만 아니라 여러 국가 연구기관 및 LG생활건강 연구소와 같은 일반 기업들의 연구소가 함께 있는 아주 큰 연구단지입니다.

        대덕연구개발특구 지도(https://dd.innopolis.or.kr)

        *출처: 대덕연구개발특구 공식 사이트(https://dd.innopolis.or.kr)

        그 중에서도 LG화학 기술연구원은 세련된 건물과 넓은 부지로, 연구단지 내에서도 유명합니다. 얼마나 크냐하면 경부고속도로 회덕 분기점 즈음에서도 보일만큼 우리 회사의 규모만큼이나 대단히 큰 연구소입니다.

        대학교 캠퍼스 못지 않다? LG화학 기술연구원

        기술연구원은 아름다운 조경과 큰 연못이 어우러져 마치 대학교 캠퍼스 같은 느낌을 주는 곳 입니다. 사진촬영을 위해 기술연구원 투어를 갔던 일요일 오후는 마침 비가 그쳐 맑고 높은 가을 하늘도 함께해, 더욱 아름다웠습니다. 물론, 의도치 않게 일요일에 출근한 듯한(?) 기분도 약간은 받았지만요 😥

        화창한 날의 대전 기술연구원 전경기술원 앞 연못은 기술원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점심 식사 후 커피 한잔과 함께, 연못을 한 바퀴 돌며 오후에 해야 할 일을 정리하기도 하고, 선후배님들과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지난 봄, 벚꽃 축제 때 연못 옆 잔디밭에 앉아 벚꽃 아래에서 도시락을 먹은 기억은 너무나 아름다운 추억 입니다  😀

        넓디 넓은 천연 잔디 운동장까지? LG화학 기술연구원

        기술연구원  뒷 편에는 천연잔디로 이루어진 야구와 축구를 할 수 있는 넓은 운동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퇴근 후 팀 별로 축구 경기를 하기도 하고, 여러 운동 관련 informal 활동을 하는 곳이에요. 사진에는 다 담을 수 없었지만, 운동장 옆으로는 야외에서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야외 파고라도 있어서 지인들을 초대해 주말에 파티를 열 수도 있답니다.

        천연 잔디가 넓게 깔린 LG화학 대전 기술연구원 전경기술원구원 앞쪽은 조용하고 정적인 분위기로 생각할 시간을 가질 수 있다면, 뒷 편은 활동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공간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퇴근 후 천연 잔디 구장에서 축구 한 게임 하고 퇴근하는 모습 너무 좋지 않나요?  😆

        기술연구원 주위 맛집을 알아보자!

        대전을 대표하는 수제 햄버거 ‘플레이버거’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여느 프렌차이즈 햄버거와는 확실히 다른 맛과 차별성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기술연구원 앞이 대전 1호점 본점이기도 해서, 평일 점심 때도 예약하지 않으면 쉽게 먹을 수가 없는 맛집 중의 맛집입니다. 대전 기술연구원 근처 맛집 플레이버거의 푸집한 버거 접시두툼한 쇠고기 패티, 버거가 옆으로 넘어질 정도로 가득 차 있는 양배추, 버섯 치즈, 베이컨 처음 가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큰 버거를 어떻게 먹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아주 큰 버거가 나옵니다. 이 정도는 되야 수제버거라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요?

        뿐만 아니라, 통 파인애플 덩어리가 들어있는 파인애플 버거, 까르보나라 소스와 함께 나오는 앤디 워홀 버거등 특이한 버거도 많으니, LG화학 기술연구원에 오셨다면 꼭 한번 맛보고 가세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