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회사이야기

신입사원들이 묻는다, “선배님 질문 있습니다!”

2015년 8월 7일

얼마 전까지 1월 입사한 신입사원들과 함께 회사 적응 미션을 검증했는데, 벌써 새로운 신입사원들이 오게 되었네요. 신입사원들이 궁금한 점을 선배들에게 질문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신입사원 왈, “선배님, 질문 있습니다!” 근무지역도, 전공도 모두 다른 다섯 명의 신입사원. 과연 이들이 궁금한 점은 무엇일까요?


공장 근무복, 어떻게 입죠?

공준혁 사원

근무복을 교복처럼 입는 5년차 대리

 “직장인이 되면서 생기는 고민 중의 하나가 낯선 근무복이죠. 저도 그랬지만 이제는 익숙해졌어요. 근무복은 각 사업장의 특성에 따라 다른데요. 본사의 경우는 비즈니스 캐주얼이지만, 기술연구원은 실험 등을 위해서 상황에 맞는 실험복을 입습니다. 생산현장이 있는 사업장은 역시 ‘안전’이 가장 중요하겠죠? 바깥이나 실내에서나 근무복을 착용하는 게 원칙입니다. 처음엔 어색하지만 나중에는 패션에 신경도 덜 쓰게 되고 핏도 편안하고 좋아요.”

사내 동아리, 어떻게 고르죠?

김재석 사원

LG트윈스를 좋아하는 4년차 연구원 선배

“기술연구원에서는 동아리를 ‘인포멀‘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기술연구원에는 총 17개의 인포멀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야구회나 산악회 등 운동과 관련된 인포멀이 있고, 이외에도 댄스회나 봉사회, 미술시간, 음악회 등의 자기계발 및 예능 인포멀도 있어요.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기술연구원의 자체 게시판을 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참고로 야구 인포멀은 작년 직장인 야구대회 3위까지 오를 정도로 실력이 대단하답니다!”

여자 신입사원, 어떻게 적응할 수 있나요?

“여사원의 비율이 적은 것은 사실이지만, 그만큼 배려하는 문화가 있어서 좋은 점도 많아요! 여사원들을 배려해서 회식메뉴도 파스타나 스테이크 같은 것으로 골라주시고, 회식이 끝나는 시간도 빠른 편이에요. 가끔 무거운 짐을 옮겨야 할 경우에도 남자분들이 서로 나서서 도와주시기도 합니다. 또, 워킹 맘들을 위해서 출산/육아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워킹우먼센터’를 운영하고 있기도 하니, 나중에 시간이 지나도 크게 걱정할 일은 없을 것 같아요.”

지방에서 생활할 기숙사가 궁금해요

박천휘 사원

여수 공장을 지키는 3년차 사원 선배

“여수공장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선은 사택과 기숙사, 2가지 형태의 숙소가 있는데요. 여수에는 총 3곳의 사택이 있고, 신입사원은 입사하실 때 예외적인 경우가 아니면 기숙사에서 생활하실 수 있습니다. 기숙사는 1인 1실이고, 책상부터 옷장, 세탁기 등이 방마다 설치되어 있으니 생활에 불편함은 없으실 거에요. 통근버스도 물론 운영되고 있고 회사까지 20분 정도 걸리니 그리 멀지도 않고요.”

구내식당, 메뉴 선택권이 있나요?

이은솔 사원

채식 다이어트를 하는 2년차 사원 선배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채식을 하고 있는 선배입니다. 궁금해하시는 점의 답변부터 말씀 드리면, 본사(트윈타워)에는 채식 위주의 별도 메뉴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종류도 다양해서 원하는 음식을 덜어먹을 수 있는 ‘샐러드바’부터, 미리 포장된 야채과일 샐러드, 건강음료 등이 준비되어 있고요. 매월 10만원이 식대로 지원되어 식당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비용 걱정 없이도 충분히 드실 수가 있어요.”

선배들이 말해주는 솔직한 답변, 어떠셨나요? 신입사원들뿐만 아니라 LG화학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도 궁금해 할 만한 질문도 있었는데요, 앞으로도 블로그지기는 LG케미토피아를 이용해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LG화학 채용 이야기!

LG화학 채용이야기 배너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