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요즘이야기

늦은 휴가의 미학, 비수기 여행

2015년 8월 24일

최근 LG케미토피아에서는 휴가 시리즈로 후유증 탈출법, 미백처럼 사후 관리에 대해 연달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남들이 휴가 갈 때 묵묵히 자리를 지켜오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바로 느긋한 비수기 여행 정보인데요. 한 조사에 따르면, 올해 9월 휴가를 계획하는 직장인 수가 작년보다 8.6% 늘어 16.4%나 된다고 해요. 조금 늦었지만 여유로움이 있는 휴가의 틈새시장, 비수기 여행에 대해 알아드리겠습니다.


나만의 휴가를 원한다면 비수기에 떠나라

여러분은 휴가를 계획할 때 무엇부터 고려하시나요? 누구와 함께 갈까, 어디로 갈까, 무엇을 할까… 시작부터 고민이 많은데요. 무엇보다 여행은 언제 떠날지 날짜를 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여행가방을 들고 있는 여자일반적으로 여름 휴가의 성수기는 ‘7말 8초(7월 말~8월 초)’라고 표현하는데요. 여름 중 더위가 최절정인 이때를 피해 휴가를 떠나지만, 대세에 따르다 보니 수많은 인파 속 나만의 휴가를 찾기는 어렵습니다. 때문에 최근에는 아예 그 시기를 늦춰 여유롭게 휴가를 즐길 수 있는 비수기 여행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답니다.

느리지만 현명한 선택! 비수기 여행의 매력

뜨거운 여름을 참고 비수기를 기다려온 이들에게도 나름 합리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남들과 다른 시기에 떠나는 여행의 장점이 무엇인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죠.

칠판에 ‘PRICE’라는 글씨와 함께 가위가 그려져 있다.

 

1. 항공권: 고객이 적어지는 비수기에는 예약을 잡기도 쉽고, 항공권의 가격이 낮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요가 적은 만큼 업체에서 모객을 위해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등을 추가로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이처럼 여행 경비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기 항공권에서의 혜택은 비수기로 여행을 결정하는 이유가 됩니다.

2. 숙소: 항공권과 마찬가지로 투숙객이 줄어든 숙소 역시 보다 편하게 예약하고 싸게 묵을 수 있습니다. 객실이 여유로운 만큼 업그레이드된 방을 제공하거나 입·퇴실시간을 연장해주기도 하니 꼭 비수기 혜택을 확인해 보세요.

3. 한적함: 물질적인 혜택은 아니지만, 비수기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뽑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한적함입니다. 변수가 많은 성수기와 달리 계획한 일정대로 여행을 즐길 수 있고, 줄을 설 필요도 없죠. 특히 조용한 휴가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는 비수기 여행이 딱 맞는 선택입니다.

화려함 없는 아쉬움, 비수기 여행의 이면

비수기에 떠나기 때문에 아쉬운 부분도 물론 있습니다. 늦은 휴가를 계획 중이라면 꼭 이러한 점들을 유의하여 여행을 결정하길 바랍니다. 꼭이요!

 

1. 운영 중지: 성수기가 지나면 관광지 중 효율성 때문에 비수기에는 문을 닫고 운영하지 않는 곳들이 많습니다. 박물관이나 상점, 심지어 식당까지 그들 또한 제철이 지나면 나름의 휴가에 돌입하는 거죠. 때문에 비수기에는 관광지에 방문하기 전 미리 운영 여부와 시간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이벤트: 성수기에는 수많은 인파가 모이기 때문에 이들을 대상으로 각종 이벤트가 진행되는데요. 덕분에 재미있는 체험과 함께 경품을 받을 수 있어 더욱 다이내믹한 휴가를 즐길 수 있죠. 하지만 비수기엔 이벤트는커녕 종일 이야기를 나눌 여행친구를 마주치기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물론 조용한 휴가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이 또한 장점이 될 수도 있겠네요.

‘CLOSED’가 걸린 채 닫힌 출입구

<TIP> 국제선 유류할증료 6년 만에 ‘0원’

비수기 중 해외로 나가실 분들에게 희소식입니다. 9월 국제선 항공권 전 노선의 유류할증료가 ‘0원’으로 책정되었는데요. 이는 2009년 8월 이후 6년 만의 일이랍니다. 유류세의 기준이 되는 싱가포르항공유의 갤런당 평균값이 150센트 밑으로 떨어진 덕분인데요. 이는 9월 한 달간 국제선에만 적용되며, 국내선의 경우 8월 3,300원에서 9월 2,200원으로 유류세가 내려간다고 하니 비수기 여행자들 모두 참고하세요!여권과 항공권을 쥐고 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