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요즘이야기

알뜰 배낭족을 위한 해외여행 스마트 팁

2015년 7월 24일

지난 시간에는 방학을 맞아 국내 곳곳을 둘러볼 수 있는 기차여행 팁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그래도 대학의 낭만은 해외로 떠나는 배낭여행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을 위해 이번엔 해외여행 팁을 준비해봤습니다. 눅눅한 장마를 피해 저 먼 나라로 여행을 떠나는 분이라면, 블로그지기가 준비한 아래 사항들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알뜰한 여행 다녀오세요!


여행 루트 짜기: 가고 싶은 도시, 최단거리를 찾아라

방학 기간을 활용한 해외여행은 대부분 유럽, 여러 국가를 거치는 코스로 많이 다니죠? 여행을 가기로 마음 먹었다면 어느 도시로 갔다가 어느 도시에서 돌아올지 먼저 정해야 합니다. 즉, 대략의 여행 루트를 먼저 짜야 하는 거죠. 우선 방문하고 싶은 도시들을 정리한 뒤 지도에서 각각의 도시를 표시하고, 가장 짧고 경제적인 경로를 찾습니다.

여행 사이트 '투어팁스'에서 제공하는 가이드북ⓒ투어팁스 홈페이지

여행 사이트 ‘투어팁스’에서 제공하는 가이드북ⓒ투어팁스 홈페이지

하지만 아직 가보지 못한 대륙의 도시 간 여행 경로를 짜는 일은 대부분 막막하게 느껴지죠. 그럴 때는 여행 전문 사이트를 찾아보세요. 각 나라, 도시 별로 여행하기 좋은 루트를 제공하고, 온라인 가이드북도 무료로 배포하는 곳이 많답니다. 루트를 확정하면 항공권을 찾아야죠. 휴가철 비행기표는 2달, 늦어도 1달 전에는 예약을 해두는 게 저렴합니다. 여행사에 따라 특가, 땡처리 티켓 등이 비정기적으로 공개되니 수시로 최저가 티켓을 검색해보세요!

숙소 예약하기: 이용자 후기에 주목하라

숙소는 여행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요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비용과 상관없이 편안하고 깨끗한 잠자리를 원한다면 항공권과 숙박권이 함께 제공되는 에어텔을 예약하는 것이 편합니다. 하지만 주머니 사정이 아쉬운 학생이라면 유스호스텔을 알아보세요. 여행지 전역에 분포한 유스호스텔은 한 방에서 세계 곳곳의 여행자들과 함께 지낼 수 있어 여행친구를 사귀기 좋답니다. 출발 전 여행지 주변의 유스호스텔을 비교해보고, 가능하면 10% 정도의 예치금을 결제해 온라인 예약을 해두세요. 성수기엔 방 구하기도 하늘의 별 따기랍니다.

'에어비엔비'에서 예약 가능한 파리 인근의 숙소ⓒ에어비앤비 홈페이지

‘에어비앤비’에서 예약 가능한 파리 인근의 숙소ⓒ에어비앤비 홈페이지

조금 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현지 생활을 맛보고 싶다면 ‘에어비앤비’나 ‘카우치 서핑’ 등의 사이트를 활용해보세요. 운이 좋으면 현지인의 주택에서 무료로 숙박을 제공받고, 가이드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상에는 과장이나 사기의 위험성도 많으니 공개된 정보와 숙소의 사진, 실제 사용자의 후기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결정하는 지혜로움을 발휘하세요!

여행 경비 관리하기: 똑똑하게 아껴 쓰라!

여행을 떠나기 전, 환전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 많으시죠? 환전에 따른 손해를 줄이려면 공항보다는 주거래 은행에서 할인 가능한 여러 조건을 확인해 미리 환전을 해두는 게 좋습니다. 매일의 환율 변동 추이를 지켜보는 것도 좋지만, 시시각각 변하는 환율을 예측하는 일은 불가능에 가까우니 평균 환율에서 크게 차이나지 않다면 과감하게 환전하세요.환율 표

여행 경비는 쓰임에 따라 현지 화폐, 여행자 수표, 신용카드, 미국 달러 순으로 준비를 해가는 것이 좋은데요. 고액의 현금은 분실 위험이 있으니 경비의 절반 이상은 여행자 수표로 바꾸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는 현금 분실 등을 대비한 비상용이니, 가능하면 각각의 경비는 한 곳에 두지 말고 여러 묶음으로 나누어 보관하세요.

유레일 패스ⓒtara hunt, flickr.com

유레일 패스ⓒtara hunt, flickr.com

한 도시가 아닌, 여러 도시나 국가를 거쳐 여행 한다면 ‘패스’를 구입해 이동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유럽의 ‘유레일 패스’가 있는데요. 최대 28개국 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패스, 4개국을 골라 쓸 수 있는 셀렉트 패스, 국경을 접한 두 나라에서 사용 가능한 리저널 패스, 한 국가를 중점적으로 여행할 수 있는 원컨트리 패스를 여행 루트와 비교해 선택하면 즐거운 기차여행을 떠날 수 있답니다.

해외에서 구입 가능한 유심카드ⓒkobakou, flickr.com

해외에서 구입 가능한 유심카드ⓒkobakou, flickr.com

더불어 여행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의료, 도난 사고에 대비해 여행자 보험 가입도 필수입니다. 작은 돈을 아끼려다 타지에서 큰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잊지 말고 가입하세요. 요즘은 여행 당일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가져간다면 여행 전 미리 통신사에 로밍을 신청하거나, 현지에서 유심칩을 구입할 것을 권합니다! 그렇지 않고 한국에 있는 것처럼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간 여행 후 통신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장기 여행의 경우 데이터와 통화량을 선택할 수 있는 유심칩 구입이 비교적 저렴하니 참고하세요.

배낭을 둘러메고 다른 세상을 만나는 해외여행. 하지만 꼼꼼하게 준비하지 않으면 타지에서 고생문이 활짝 열릴 수 있으니 오늘 블로그지기가 알려드린 스마트 팁을 십분 활용해 즐거운 여행을 떠나세요! Bon voyage!

<TIP> 출발 전 다운 필수! 유용한 여행 앱

ⓒ일 그리고 여행

ⓒ일 그리고 여행

ⓒtourtips

ⓒtourtips

ⓒTourscrap Inc.

ⓒTourscrap Inc.

일 그리고 여행

한정된 시간 동안 저렴하게 제공되는 일명 ‘땡처리’ 여행 상품을 실시간으로 찾아볼 수 있는 앱입니다. 싼 가격의 패키지 여행을 찾는 분들에게 유용하죠.

투어팁스

여행전문가, 블로거, 오픈에디터들이 직접 겪은 여행 정보를 여행지와 일정에 따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가이드북과 지도도 놓치지 마세요!

위시빈

여행 전 루트 짜기부터 여행 후기까지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나만의 여행 일기. 정보 공유는 물론, 여행의 추억도 꼼꼼히 기록할 수 있답니다.

ⓒ마이리얼트립

ⓒ마이리얼트립

ⓒNAVER Corp.

ⓒNAVER Corp.

ⓒLemonClip

ⓒLemonClip

마이리얼트립

패키지는 답답하고 혼자 떠나는 여행은 막막하다면, 마음 맞는 현지 가이드를 찾아보세요. 218개 도시에서 원하는 코스와 가이드를 찾아 합리적인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네이버 글로벌 회화

바디랭귀지만으론 설명이 불가능할 때, 앱을 켜고 원하는 언어를 골라 현지인과 대화를 나눠보세요. 여행회화부터 생활어까지, 새로운 소통의 장이 열립니다.

환율계산기

현지에서 쇼핑할 때마다 ‘한국 돈으론 얼마지?’ 고민하셨죠? 다양한 만큼 들쭉날쭉인 환율을 실시간 원 단위로 확인할 수 있어 알뜰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