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로 여행, LG화학이 있는 그 곳으로 떠나자! - LG케미토피아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내일로 여행, LG화학이 있는 그 곳으로 떠나자!

        2015. 06. 03

        이수철(24, 고분자공학)저는 누나가 2명이 있습니다. 누나 부자죠. 집에 여자가 많아서 그런지 남자치고는 말이 좀 많은 편입니다. 이러한 점을 살려서 앞으로 LG화학 대학생 에디터의 활력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곧 다가오는 여름방학! 젊음의 상징인 ‘내일로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내일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을 위한 추천 여행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다만, LG케미토피아에서는 내일로 여행지를 좀 더 특별하게 소개해야겠죠? 오늘 저 수처리수철이는 LG화학의 사업장을 중심으로 알려드릴까  해요. LG화학에 관심이 있으신 여러분들에게 내일로 여행지와 LG화학 이 두 가지를 모두 알 수 있다면 일석이조 일테니까요. 같이 고고고!


        LG화학의 사업장, 어디까지 알고 있니?

        lg화학 사업장 지도

        lg화학 사업장 지도

        여행지 소개를 하기에 앞서 LG화학의 사업장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전국 곳곳에 경기도 파주 / 충청도 오창, 청주 / 전라도 여수, 대산, 익산, 나주 / 경상도 울산, 김천과 같이 고루고루 분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서울에 LG화학 본사, 대전에 기술연구원이 있답니다. 사업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업장 소개페이지를 확인하시면 좋겠네요!

        군부대 말고도 볼 거리가 한가득~파주!

        파주전체사진파주라고 하면 대부분 군부대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파주에는 군부대 이외에도 LCD 유리기판을 생산하는 LG화학 파주 사업장이 있어요. 또, 근처에는 LG디스플레이의 큰 사업장이 있기도 하답니다. LG화학이 있는 파주, 즐길거리는 뭐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파주 출판도시 (주소: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 524-3)
        파주 출판도시는 디자인이 예쁜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곳이 ’지혜의 숲’입니다, 사랑하는 가족 또는 친구와 같이 책을 읽는 즐거움을 느껴보는 것이 어떨까요? 그 외에도 피노키오 뮤지엄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답니다.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주소: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마정리 618-13)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은 분단의 상징인 임진각에 화해와 평화의 상징으로 전환하기 위해 조성된 공간입니다. 3천여 개의 바람개비가 있는 ‘바람의 언덕’, 수상카페인 ‘카페안녕’, 3만 평이 넘는 잔디밭 등으로 구성되어 가족들끼리 나들이 가기 좋은 장소입니다.

        여수밤바다~♬ 맛의 고장 여수!

        여수버스커버스커의 노래 ‘여수밤바다’ 한 번쯤은 들어 보셨죠? 내일로 여행 중 한번쯤은 꼭 들린다는 여수입니다. LG화학 여수 사업장은 전국 LG화학 사업장 중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여수 사업장에서는 NCC, LDPE, ABS, PVC 등 다양한 기초소재들을 생산하고 있답니다. 여수밤바다 말고도 여수의 유명한 여행지들이 뭐가 있을까요?

        한려해상국립공원
        한려해상국립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해상국립공원입니다. 그중 오동도는 아름다운 동백나무와 희귀수목으로 울창한 숲이 조성되어 한려해상국립공원의 명물로 꼽힙니다. 그리고 오동도에서 출발하는 케이블카는 여수와 오동도의 아름다운 절경을 볼 수 있답니다.

        하멜등대, 하멜전시관
        혹시 하멜표류기라고 들어 보셨나요? 하멜표류기란 네덜란드인인 하멜이 조선에 14년동안 표류하며 쓴 보고서 입니다. 이 보고서로 인해서 처음으로 유럽에 조선이라는 나라가 알려지게 되었다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가면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네요.

        생소하지만 알찬 도시, 김천

        김천김천은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흔히들 알고있는 김밥파는 가게는 아닙니다!) 김천은 경상북도에 있는 중소도시랍니다. LG화학 김천사업장에서는 SAP이라는 제품을 생산하는데요. SAP은 고흡수성수지로서 국내에서는  LG화학이 대부분 생산하고 있는 제품이랍니다. 김천에는 어떠한 여행지가 있을까요?

        직지사 / 직지문화공원
        직지사는 김천의 대표적인 절입니다. 직지사 입구에 직지문화공원이 조성되어 있는데 인공폭포와 정교한 조각상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지사 내부에는 대웅전, 비로전 삼층석탑, 석조약사여래좌상 등 다양한 문화재가 있어 역사공부에도 유익할 것 같네요.

        LG화학의 사업장과 그 지역의 여행지, 다소 특이한 조합이었죠? 그래도 LG화학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유익한 정보가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소개한 지역들 말고도 울산, 나주, 대산 등 여러 지역이 있으니 근처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은 LG화학을 한번씩 떠올려주세요.

        +’내일로 여행’이란? 

        ‘내일로 여행’이란 우리나라의 모든 열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내일로 티켓’을 통해 떠나는 여행을 말합니다. (단, 만 25세 이하의 성인만 구매가능하고 KTX열차를 제외된다는 점은 기억해두세요!)

        자세한 내용은 ‘내일로’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내일로 홈페이지 캡쳐

        출처: 내일로 공식 홈페이지 캡쳐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