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요즘이야기

여름이 코앞, 체형별 운동 추천

2015년 5월 6일

따뜻한 날씨에 하루가 다르게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여름이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절기 ‘입하’입니다. 매년 이맘때면 여름휴가를 대비하여 급하게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분들이 많죠? 단순히 체중만 줄이는 다이어트는 쉽게 체중이 돌아올 뿐만 아니라,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는데요. 요즘은 건강미가 대세! 블로그지기가 체형별 도움이 되는 운동을 알려드릴게요.


군살 많은 상체 – 상체비만형

상체비만형은 허벅지, 종아리, 엉덩이 등에는 살이 없는 빈약한 하체를 갖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상체가 더 뚱뚱해 보이는데요. 후덕한 인상과 함께 옷 위로 드러나는 군살들이 스트레스를 유발하죠. 상체비만의 경우 대부분 소화기능이 약하기 때문에 우선 식단조절이 중요합니다.수영하는 여자, 스쿼시하는 남자상체비만형 추천운동으로는 ‘수영’과 ‘스쿼시’입니다. 두 운동은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또한 상체를 많이 움직이기 때문에 군살제거에 효과적인데요. 동시에 하체까지 단련할 수 있어 상체비만형에게 적절한 운동입니다.

저주받은 하체 – 하체비만형

하체비만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장시간 의자에 앉아 일하는 사람에게서 많이 발생하죠. 또한 에스트로겐이라는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남성보다는 주로 여성에게서 나타나는데요. 이제 여름, 각선미를 자랑하는 옷차림을 위해서라면 운동이 필요하겠죠.헬스사이클을 타는 여자, 하체비만에 도움이 되는 런지 자세먼저 ‘사이클’을 해보세요. 일정한 속도로 가볍게 페달을 돌리면, 혈액순환에 크게 도움이 된답니다. 사이클로 어느 정도 몸을 푼 다음, ‘런지(Lunge)’ 자세를 추천합니다. 자신의 체중을 이용하여 하체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인데요. 허벅지와 엉덩이에 자극을 줘 탄력 있는 하체를 만들 수 있답니다.

아무도 몰라~ – 마른비만형

겉보기에 전혀 뚱뚱하지 않고, 체중도 정상범위에 있다고 방심은 금물! 마른비만형은 날씬한 체형처럼 보이지만, 근육량이 적어 상대적으로 높은 체지방률이 문제가 되는데요. 이는 무분별한 단식이나 불규칙한 식습관이 원인으로, 적절한 영양 섭취와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등산하는 남자, 웨이트 트레이닝 중인 여자마른비만에게 ‘등산’은 훌륭한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와 더불어 ‘웨이트 트레이닝’을 추천합니다. 바벨(Barbell)이나 덤벨(Dumbbell) 또는 트레이닝 머신을 이용한 각 운동법에 따라 부족한 부분에 선택적으로 근육을 늘릴 수 있답니다.

배만 부울뚝! – 복부비만형

늘어가는 뱃살을 보며 이제는 인격으로 위안하지 마세요. 복부비만은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데요. 상대적으로 복부근력이 약한 여성이 배가 더욱 튀어나와 보이기도 하지만, 남성은 내장지방으로 인해 복부비만이 되는 경우가 많아 더욱 관리가 필요하답니다.함께 달리는 커플, 복부비만에 도움이 되는 크런치 자세복부비만에는 유산소 운동이 필수죠. 밖으로 나가 매일 30분 정도 가볍게 달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와 함께 복부근육을 자극하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이때 복부비만형에게 윗몸 일으키기는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어, 크런치(Crunch) 자세를 추천합니다. 이 자세는 허리의 힘은 최소화하면서 복근에 자극을 주기 때문인데요. 정확한 자세와 호흡이 중요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