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셔니스타가 되어보자! 2015 S/S 패션 트렌드- LG케미토피아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패셔니스타가 되어보자! 2015 S/S 패션 트렌드는?

        2015. 02. 12

        아직 날씨가 춥지만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무거운 옷을 훌훌 벗어 던지고 나만의 스타일로 무장할 수 있는 계절이죠. 가벼워진 차림만큼이나 다양한 아이템을 더해 멋을 뽐낼 수도 있고요. 한 해 동안 유지될 나의 스타일을 결정하기에 앞서 패션계의 트렌드 체크는 필수! 2015년 봄과 여름을 화려하게 이끌 패션 코드를 이곳에 모았습니다!


        놈코어에서 한 발 더 나아간 패션 에슬레저

        지난 번 2015년 트렌드 키워드로 실용성 기반의 평범함을 추구하는 ‘놈코어(Norm-core)’에 대해 설명드렸었죠! 올해 패션 트렌드 역시 이러한 편안한 스타일이 주를 이룰 듯 합니다.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에슬레저(Athleisure)’라는 용어도 등장했는데요. 애슬레틱(Athletic)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인 이 말은 스웨트 셔츠에 트랙팬츠, 점퍼 등을 매치하고 스니커즈를 신어 일상 생활과 운동시 경계 없이 입을 수 있는 복장을 말합니다.

        (좌)에슬레저 패션과 (우)조거팬츠ⓒasphaltgold.de

        특히 주목을 받는 아이템은 ‘조거팬츠(Jogger Pants)’인데요. 조깅하는 사람 혹은 운동복 바지를 지칭하는 이 옷은 바지 밑단을 밴드로 고정해 활동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예전 트레이닝복과 유사한 형태지만 고급 브랜드에서 다양한 디자인을 내놓으며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답니다. 신발의 경우도 편안함이라는 대세를 따라 하이힐이나 정장 구두보다 스니커즈와 샌들이 인기라고 하네요.

        남자는 블루, 여자는 모노톤잇 컬러!

        옷을 고를 때 형태만큼이나 중요한 게 바로 색상이죠. 이번 시즌 남자라면 파란색 옷 한 벌 장만하셔야겠습니다. 청양의 해이기 때문일까요? 옅은 하늘색부터 짙은 네이비까지, 블루톤의 인기가 봄부터 여름까지 이어질 전망인데요. 여기에 회색과 검정색을 매치하면 보다 쿨하고 세련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좌)남자는 파랑, (우)여자는 모노톤 옷을 입을 것ⓒ wikipedia.org

        여성복은 모노톤이 대세입니다. 밝고 화려한 색상보다는 흰색, 검정색, 회색 등을 활용해 다양한 조합을 연출해보세요. 더불어 가방 등의 소품이나 액세서리는 보다 비비드한 컬러가 유행이라고 하니 모노톤 의상에 포인트로 활용하면 딱 이겠죠?

        메이크업은 여전히 내츄럴이 대세!

        메이크업을 하는 여자의 옆모습여성의 패션을 완성하는 건? 바로 메이크업입니다! 어떻게 화장을 하느냐에 따라 전체 스타일이 좌우될 만큼 메이크업이 중요한데요. 몇 년 동안 이어지고 있는 내추럴 메이크업이 올해도 여전히 인기를 끌 듯 합니다. 이는 놈코어 트렌드와도 무관하지 않은데요. 편안함과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옷차림에 화려한 메이크업을 한다면 아무래도 어색하겠죠? 이번 봄에는 화려한 색조를 버리고 스킨톤을 살린 피부에 베이직한 립 컬러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해 보세요!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