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에 뭐 먹지? 직접 만드는 화제의 레시피 - LG케미토피아
검색창 닫기

        해시태그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People

        금요일에 뭐 먹지? 직접 만드는 화제의 레시피

        2015. 01. 23

        사람이라면 누구나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하죠. ‘오늘 뭐 먹지?’라는 명제는 매일 우리를 괴롭히는 최대 고민거리고요. 특히 오늘처럼 주말을 앞둔 금요일이면 더욱 색다른 음식이 당기기 마련인데요. 블로그지기가 그런 여러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최근 화제의 요리들을 간단하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 오늘 저녁 특별한 만찬을 원한다면 모두 주목하세요!


        돈 주고도 못 사요- 허니버터칩

        작년 하반기부터 지금까지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과자 ‘허니버터칩’! 다양한 아류 제품이 나왔음에도 아직 오리지널의 맛을 못 본 사람들이 수두룩하죠? 허니버터칩을 먹어보겠다고 이리저리 편의점마다 투어를 돌고 계신 분들! 차라리 꿀과 버터로 직접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대한민국을 뒤흔든 단짠단짠의 비법을 지금 공개합니다!

        꿀과 감자를 이용하여 직접 만든 허니버터칩

        허니버터칩ⓒ올어바웃푸드

        재료: 감자 200g, 아카시아꿀 30g, 고메버터 30g, 고운 소금 5g, 식용유 600ml, 파슬리 약간

        준비하기
        1. 감자는 껍질째 깨끗이 씻은 후 최대한 얇게 썬다.
        2. 썰어 놓은 감자를 찬물에 10분간 담가 전분기를 제거한다.
        3. 종이 타월에 감자를 올려 양면 모두 물기를 제거한다.
        만드는 방법
        1. 냄비에 600ml의 기름을 담아 180도로 예열한 다음 슬라이스한 감자를 넣어 2분 정도 튀긴다.
        2. 감자가 노릇해지면 건져내 체에 받쳐 기름기를 제거하고 고운 소금을 살짝 뿌린다.
        *튀기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오븐그릴팬에 종이호일을 깐 후 슬라이스한 감자를 겹치지 않게 올리고 고운 소금을 살짝 뿌린 뒤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0분~15분간 굽는다.
        3. 냄비에 발효버터인 고메버터와 아카시아꿀을 1:0.7 비율로 녹인다.
        4. 튀긴 감자칩에 버터 소스를 붓으로 살짝 바른 후 예열한 후라이팬에 올려 앞뒤로 뒤집으며 2분 정도 굽는다.
        *오븐을 사용한다면 구운 감자칩에 버터 소스를 붓으로 살짝 발라 다시 160도에서 3분~5분 동안 굽는다.
        5. 바삭하게 구워진 감자칩에 파슬리 가루를 뿌린다.
        TIP!
        – 가스렌지나 오븐이 없다면? 슬라이스 해 물기를 제거한 감자에 버터 소스를 살짝 바른 후 나무꼬치에 끼워 전자렌지에 3분씩 두 번 돌리면 허니버터칩의 간단 버전 완성!
        – 발효버터인 고메버터 또는 정제버터인 기버터를 사용하면 시판 허니버터칩과 가장 유사한 맛을 낼 수 있어요!

        통인시장의 대표 먹거리- 기름 떡볶이

        통인시장에는 여러 먹거리가 있지만, 그 중 ‘기름 떡볶이’가 가장 유명한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떡볶이와 달리 어묵이나 파, 양파도 들어있지 않고 심지어 국물도 없습니다. 오직 떡과 양념을 기름에 볶아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기름 떡볶이. 시장에서 줄 서서 기다릴 필요 없이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볼까요?

        양념과 떡만으로 기름에 볶은 기름 떡볶이

        기름떡볶이ⓒ올어바웃푸드

        재료: 떡볶이 떡 600g, 식용유 75ml, 고추장 2T, 고춧가루 1T, 물엿 1T, 설탕 1t, 다진 마늘 2t

        준비하기
        1. 떡볶이 떡은 하나씩 떼어낸 후 찬물에 씻는다.
        2. 끓는 물에 떡을 넣고 2-3분간 데친 후, 체에 받쳐 물기를 빼 떡이 말랑말랑한 상태가 되도록 한다.
        만드는 방법
        1. 고추장 2T, 고춧가루 1T, 물엿 1T, 설탕 1t의 재료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2. 가열된 팬에 식용유 75ml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2t 넣고 볶는다.
        3. 다진 마늘을 볶은 팬에 데친 떡볶이 떡을 넣고 노릇해질 때까지 튀기듯 볶는다.
        4. 볶은 떡에 양념장을 넣고 양념이 타지 않도록 저어가며 볶는다.
        TIP! 떡볶이 떡이 얼거나 딱딱할 때는? 뜨거운 물에서 살짝 데친 다음 찬물로 헹구면 된답니다!

        치명적인 옥수수의 유혹- 마약 옥수수

        요즘 최고의 핫플레이스인 이태원 경리단길의 대표메뉴는 단연 ‘마약 옥수수’인데요. 옥수수에 치즈와 고춧가루를 올린 멕시코식 옥수수 구이로, 고소함과 매콤함이 조화를 이룬 그 맛은 ‘마약’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중독성이 매우 강하답니다. 최고의 맥주 안주라 찬사를 받는 마약 옥수수, 우리도 한 번 만들어 봅시다!

        구운 옥수수에 치즈와 고춧가루가 뿌려져 있는 마약 옥수수

        마약옥수수ⓒ올어바웃푸드

        재료: 스위트콘 캔 300g, 생크림 100ml, 버터 70g, 설탕 1T, 고춧가루 2t, 마요네즈 1T, 파마산 치즈가루 2T

        준비하기
        1. 스위트콘을 체에 받쳐 물기를 따라내고 옥수수만 남긴다.
        2. 고춧가루를 체에 놓고 으깨어 곱게 간다.
        만드는 방법
        1. 달군 팬에 생크림 100ml, 버터 70g, 설탕 1T, 마요네즈 1T를 넣고 센 불에서 끓인다.
        2. 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옥수수를 넣고 소스의 농도가 자작해질 때까지 저어가며 조린다.
        3. 완성된 옥수수를 접시에 담고 파마산 치즈가루와 고춧가루를 기호에 맞게 조절하여 뿌린다.
        TIP!
        – 원래의 마약 옥수수는 스위트콘 하나를 통째로 써야 하지만 구하기 어려우니 스위트콘 캔으로 같은 맛을 내보세요!
        – 고춧가루 대신 칠리 파우더를 사용하면 시중에서 파는 마약 옥수수와 더욱 비슷한 맛을 낼 수 있어요.

        데프콘과 삼둥이를 먹방으로 이끈 맛- 갈비만두

        시작은 랩퍼 데프콘이었습니다. 그는 MBC <나 혼자 산다>에서 갈비만두를 솜사탕에 비유하며 한 번에 3판을 먹어치웠죠. 이후 KBS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송일국과 삼둥이의 먹방까지 가세해 그 인기가 치솟았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양념갈비와 만두의 조합이라니! 오늘 도전해보고, 다가오는 설에도 갈비만두 드세요! 두 번 드세요!

        찜통에서 쪄낸 갈비만두

        갈비만두ⓒ올어바웃푸드

        재료: 돼지고기 안심 350g, 만두피 20장, 달걀 1개, 대파 65g, 다진 마늘 20g, 간장 30ml, 참기름 약간, 후추 약간, 소금 약간, 설탕 1.5t

        준비하기
        1. 대파 50g을 깨끗하게 씻은 후, 잘게 다진다.
        2. 간장 25ml, 다진 마늘 20g, 대파 15g, 설탕 1.5t, 후추와 참기름을 약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3. 만든 양념장으로 돼지고기 안심 350g을 재운 후, 거칠게 간다.
        만드는 방법
        1. 볼에 다진 고기와 다진 파, 달걀 1개, 간장 1t, 소금과 후추를 약간 넣고 섞은 후, 찰기가 생기도록 치대 만두속을 만든다.
        2. 만두피 안쪽에 물을 바른 후, 만두속 1T를 올리고 가장자리를 붙여 모양을 만든다.
        3. 김이 오른 찜기에 젖은 면 보자기를 깔고 만두를 넣어 10-15분간 찐다.
        TIP! 시중에 판매하는 떡갈비를 잘게 다져 만두속으로 이용하면 더욱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요!

        마지막 입가심엔 역시 달다구리- 추로스

        길쭉한 막대 모양의 스페인 전통 요리 추로스는 갓 튀겨 따끈할 때 먹으면 그윽한 계피향으로 그 풍미가 더합니다. 예전에 놀이공원에서나 먹을 수 있었던 추로스가 요즘 길거리 대표 간식으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초콜릿이나 아이스크림, 꿀 등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는 추로스, 이제는 집에서 즐겨보세요.

        노릇하게 튀겨진 추로스

        추로스ⓒ올어바웃푸드

        재료: 밀가루 150g, 시나몬 가루 2T, 우유 150g, 버터 20g, 식용유 700ml, 달걀 3개, 황설탕 50g, 소금 약간

        준비하기
        1. 황설탕 5T와 시나몬 가루 1t를 섞은 후, 넓은 접시에 펼쳐 놓는다.
        2. 버터 20g과 달걀을 실온 상태에 꺼내둔다.
        3. 박력분 150g을 체에 2-3번 친다.
        만드는 방법
        1. 냄비에 버터 20g, 우유 150g, 물 100g, 소금을 약간 넣고 중불에서 끓인다.
        2. 버터가 완전히 녹고 우유가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인 후, 박력분과 시나몬 가루 1T를 넣고 빠르게 섞는다.
        3. 냄비에서 반죽을 1분간 저어가며 볶은 후, 불을 끄고 한 김 식힌다.
        4. 추로스 반죽에 달걀을 1개씩 넣어가며 골고루 섞은 후, 짤개 주머니에 넣는다.
        5. 180도 기름 700ml에 원하는 모양으로 추로스 반죽을 짠 후, 앞 뒤로 뒤집으며 튀긴다.
        6. 황설탕과 시나몬 가루가 담긴 접시에 튀긴 추로스를 올려 골고루 묻힌다.
        TIP! 센 불에서 추로스를 튀기면 금방 탈 수 있으니 중불에서 뒤집어가며 노릇하게 튀기세요.

         

        *이미지 및 레시피 제공: 올어바웃푸드(http://aafood.co.kr)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