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영화 ‘국제시장’ 속 아름다운 기네스 기록

2015년 1월 23일

한돈규(24, e비즈니스학) 백 마디의 말보다, 진심 담긴 글 한 편이 더 큰 울림을 줍니다.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초코파이처럼, 말하지 않아도 기억에 남는 에디터가 되겠습니다!

입김 모락모락 나는 쌀쌀한 겨울 날씨입니다. 추운 겨울 날씨를 이겨내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따뜻한 목도리, 두툼한 내복, 핫팩, 털장갑, 털모자 모두 추위를 이겨내는 좋은 방법이겠죠! LG케미토피아 대학생 에디터 돈구는 여러분의 따뜻함을 위해 영화 ‘국제시장’ 속 아름다운 기네스 이야기를 가져왔습니다. 가슴 속부터 따뜻해지는 이야기! 시작합니다.


한국전쟁, 광부와 간호사 독일 파견, 베트남 전쟁, 이산가족 찾기 등을 소재로 한 국제시장은 우리나라 현대사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기성세대에게는 공감을, 젊은 세대는 지나온 우리나라의 역사를 되돌아보게 하며 많은 관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영화 ‘국제시장’ 속에는 3가지의 아름다운 기네스 기록이 있답니다. 역사적 사실 속에 등장하는 그 기록, 무엇일까요?

영화 <국제사진> 결혼사진 캡쳐

영화 ‘국제시장’ (출처: 네이버 영화)

가장 많은 민간인을 살리다, ‘메러디스 빅토리’호

1950년 12월 23일, 중공군의 공격을 피해 흥남부두에서 철수하던 메러디스 빅토리호는 1만 4천 명의 민간인을 구조합니다. 본래 군수물자를 운반하던 메러디스 빅토리호는 민간인들을 구하기 위해 모든 군수물자를 버리고 모든 피난민을 구합니다. 메러디스 빅토리호는 3일간의 항해 후인 12월 25일, 거제도에 도착합니다. 단 한 명의 인명피해 없이 말이죠. 오히려 항해 중 5명의 새 생명이 태어났답니다. ‘크리스마스의 기적’이라고도 불리는 메러디스 빅토리호의 민간인 구조는 2004년 9월 가장 큰 규모의 구조 작전으로 기네스 세계기록에 등재됩니다.

영화 '국제시장' (출처: 네이버 영화)

영화 ‘국제시장’ (출처: 네이버 영화)

가장 많은 국가가 단일 연합군으로 참전한 전쟁, 6.25전쟁

1950년부터 약 3년간 치러진 한국전쟁은 가장 많은 국가가 단일 연합군으로 참전한 전쟁으로 기록됩니다. 미국, 영국, 스웨덴, 터키를 비롯한 67개국이 한국전쟁에 참전했죠. 전투부대, 의료인력, 물자지원, 전후 복구사업 지원 등 다양한 형태로 많은 국가가 참전합니다.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한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은 오래도록 기억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가장 많은 국가가 단일 연합군으로 참전한 전쟁, 6.25전쟁

세계 최장시간 생방송 기록, ‘이산가족을 찾습니다’

‘이산가족을 찾습니다’는 6.25전쟁으로 뿔뿔이 흩어진 가족들을 찾아주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1983년 6월 30일부터 동년 11월 14일까지 138일, 총 4백53시간25분 동안 방송한 세계 최장기간 연속 생방송 기록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죠. 방송사 인력과 외부 지원인력까지 총 1,000명 이상의 인력이 동원됩니다. 10만여 건의 이산가족 찾기 접수, 1만여 명의 이산가족이 극적으로 상봉합니다. 1천만 명 이상의 모든 이산가족의 간절한 바람을 이루기 위한 4백50여 시간의 방송. 아름답지 않나요?

영화 '국제시장' 캡쳐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국제시장’ (출처:네이버 영화)

영화 ‘국제시장’ 속 숨겨진 아름다운 기네스 기록, 잘 보셨나요? 가슴 따뜻한 이야기가 추운 겨울 날씨를 녹여주었는지요. 과거의 역사는 미래를 비추는 거울이라 합니다. 과거의 성취에 대한 회상은 재평가와 감상으로만 끝나지 않고, 앞으로 우리가 만들어갈 사회를 위한 발전의 계기와 희망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글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돈구-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