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요즘이야기

새해맞이 새 몸 만들기 프로젝트!

2015년 1월 13일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함께 늘어가는 것이 있죠? 키도 아니요, 머리 숱도 아닌 그것은 바로 체지방인데요. 하루 종일 책상 앞에 앉아 일을 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구부정해지는 등과 늘어지는 뱃살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많을 텐데요. 새해엔 몸짱으로 거듭나고 싶다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재미도 있고, 효과도 좋은 이색 운동 열전!


뉴 타입 요가로 몸과 마음에 평안을

요가(Yoga)는 명상을 기본으로 한 신체 수행의 한 방법으로 많은 여성들이 아름다운 몸을 가꾸기 위해 시작하는데요.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신체를 충분히 이완시키는 운동법 덕분에 몸매를 아름답게 만들어주어 2000년대 전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여기에 다이어트 효과를 더한 핫요가, 필라테스 요가 또한 효과적인 몸 만들기 운동으로 유행을 했죠. 이후 시들했던 요가 열풍이 최근 다시 불고 있는데요. 바로 아쉬탕가 요가와 플라잉 요가 때문입니다.뉴 타입 요가로 몸과 마음에 평안을아쉬탕가 요가(Ashtanga Yoga)는 지난 해 유명 가수 이효리 씨가 수련하는 사진을 블로그에 공개해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산스크리트어로 아쉬다(Ashta)는 여덟이라는 뜻이고, 앙가(Anga)는 구성, 단계라는 뜻으로, 총 8단계에 이르는 비교적 격렬한 스타일의 현대 요가입니다. 흔히 ‘파워 요가’라고 부르는 것의 원류이며 자세 교정은 물론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뉴 타입 요가로 몸과 마음에 평안을해먹에 몸을 싣거나 거꾸로 뒤집는 플라잉 요가(Flying Yoga)는 그네를 타는 것과 같은 운동법으로 재미와 신체 단련을 모두 만족시키는데요. 공중에서 중심을 잡아야 하므로 상당한 수련과 기술이 필요하고, 그만큼 칼로리 소모 또한 다른 요가에 비해 월등하다고 합니다. 유연함과 근력을 요하는 운동으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근육 증가를 통한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데에 효과적이지만, 난이도가 높아 부상 위험 또한 크니 꼭 전문가와 함께 수련을 해야 한답니다!

내 수준에 맞게 천천히, 크로스핏

1990년대에 미국에서 경찰 특공대와 소방관 등 특수 임무를 수행하는 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진 운동으로 여러 종류의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섞어 매일 WOD(workout of the day)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크로스핏(Cross-fit)은 고강도 프로그램으로 단시간에 멋진 몸을 만드는 운동으로 널리 알려졌죠. 하지만 전문가에 따르면 크로스핏의 기초는 자신의 체력에 맞게 운동량을 조절하는 것으로, 꾸준히 체력을 늘리는 데에 그 의미가 있습니다.

내 수준에 맞게 천천히, 크로스핏

ⓒMartialArtsNomad.com, flickr.com

특히 헬스 트레이닝처럼 매일 반복되는 운동에 쉽게 질리는 타입이라면 매일 새로운 과제를 수행하는 크로스핏에서 운동의 재미를 찾을 수 있는데요. 체조를 기반으로 역도, 철봉, 케틀벨, 줄넘기 등 다양한 운동을 수행하며 근력은 물론 유연성, 민첩성, 스피드 등의 신체 능력을 고루 기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경쟁과 지나치게 높은 목표 설정은 어깨와 척추, 무릎 등의 부상으로 이어지기도 한다니 무리한 운동은 금물입니다!

폴 댄스로 유연성과 다이어트를 한 번에!

영화 속에서 이성을 유혹하는 필살기로 등장하던 폴 댄스(Pole Dance), 일명 ‘봉춤’이 다이어트 운동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천장부터 바닥까지 수직으로 이어진 봉 하나에 매달려 다양한 동작을 구사하는 폴 댄스는 근력은 물론 유연성을 길러주고 아름다운 실루엣까지 완성시켜주는 궁극의 운동인데요. 해외에서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슬림한 바디라인을 원하는 사람들이 춤과 운동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핫 아이템으로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유연성과 다이어트를 한 번에! 폴 댄스

ⓒ_dChris, flickr.com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봉에 완전히 의지해 매달리는 수준까지 다양한 난이도로 구성되는 폴 댄스는 전신의 근육을 사용해 자세교정과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음악에 맞춰 동작을 구사하면서 리듬감과 민첩성까지 기를 수 있다니 체지방이 많은 박치들에게 재미있게 살을 뺄 수 있는 기회가 되겠죠?

하늘 끝까지 올라가보자, 클라이밍

맨손으로 암벽을 타는 클라이밍(Climbing)은 실내외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경사진 바닥을 오르는 것부터 천장에 매달리는 것까지 한 단계씩 실력을 쌓아가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2013-14년 2년 연속 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 월드컵과 세계랭킹 1위를 기록한 김자인 선수 덕분에 국내에서도 주목 받은 스포츠 클라이밍은 크게 세 가지 종목으로 나뉘는데요.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15m 높이의 인공 암벽을 정해진 시간 안에 가장 높이 오르는 리드(Lead), 15m의 벽을 가장 빨리 오르는 스피드(Speed), 안전벨트 착용 없이 4~5m의 여러 코스 중 많은 코스를 완등하는 볼더링(Bouldering)이 그것입니다.하늘 끝까지 올라가보자, 클라이밍초보자의 경우 경우 낮은 벽에서 홀더(돌 모양의 손잡이)를 순서대로 짚고, 디디는 볼더링 훈련이 주를 이루는 데요. 손가락의 악력으로 상체를 버티고, 다리 힘으로 몸을 밀어 올리는 기술을 꾸준히 연습함으로써 근력과 유연성을 기를 수 있답니다. 주변을 찾아보면 생각보다 많은 실내 클라이밍 연습장이 있으니 하루 체험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운동법인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특별부록>

나 홀로 운동족을 위한 헬스 앱- Gym Day

헬스 애플리케이션 짐데이

Gym Day 앱ⓒDAYCORE CORP

멋진 몸을 만들고 싶지만 시간과 돈이 없어 방법을 찾기 힘든 분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다양한 헬스팁과 간단한 헬스, 요가, 크로스핏, 클라이밍 동영상, 운동 내용을 기록할 수 있는 다이어리 등의 기능으로 혼자서도 몸 만들기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트레이너들의 실시간 상담과 가까운 헬스장의 체험 할인권 등도 제공되니 혼자 운동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Gym Day 앱으로 새해 새 몸 만들기의 꿈을 이뤄 보세요!(iOS는 모바일 홈페이지)

cp_googleplay cp_appstore

*메인 사진 출처: wikimedia.org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 Cho yongju

    화학없이는 못살아
    방금 미생을 페러디한 프로그램을 봤다
    정말 화학이 없이는 단 하루도 살수가 없다는 것을 실감하게 한다
    우린 언제부터인가 화학속에서 화학과 함께인 것이다
    화학인인라는 자부심이 하늘을 찌르는 하루가 될 것 같다
    엘지화학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사랑해오 LG화학!


새 댓글을 입력하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