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회사이야기

LG화학 최고의 얼리 어답터는 바로 나!

2014년 11월 28일

기술은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 더욱 발전하기 마련이죠.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면, 그것을 가장 먼저 구입하는 순서대로 첫 2.5%는 혁신가(Innovator), 15%는 일찍 적응하는 사람(Early Adoptor), 50%까지를 일찍 사는 다수(Early Majority), 그 뒤 86%까지 늦게 사는 다수(Late Majority), 가장 뒤처지는 14%를 게으름뱅이(Laggard)라고 부른다고 해요. 이 중 15%에 드는 얼리 어답터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성패를 좌우할 만큼 적극적으로 반응하는 소비자로 분류되죠. LG화학에도 발 빠르게 신기술을 받아들이는 얼리 어답터가 있습니다. CRD연구소 유변물성응용기술팀 이대웅 과장님, 함께 만나보시죠.


얼리 어답터? 생활 속 편리함을 쫓는 자!

이대웅 과장님이 처음 새로운 기계에 관심을 가진 것은 중학교 시절 전자사전을 접하고 나서부터 입니다. 매일 사전을 펼쳐보며 모르는 영단어를 찾는 게 번거로웠던 그는 부모님께 졸라 전자사전을 처음 샀는데요. 당시로선 유일하게 풀 터치 방식으로 작동하는 ‘최신’ 전자사전을 쓰며 그는 ‘세상에 이렇게 빠르고 편한 기계가 있었다니!’라며 신세계를 경험했다고 해요. 이후 남들보다 조금 더 빨리 최신 기기들을 구입해 생활 속의 편의를 도모하는 것이 즐거운 취미가 되었답니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CD플레이어보다 MD(Mini Disk) 플레이어를 즐겨 썼고, 대학생 시절엔 성년의 날 선물로 부모님께 PDA를 받으며 그의 최신기기 사랑이 더욱 무르익었죠. 일정 관리부터 E-book까지, 지금의 스마트폰 기능과 닮은 PDA의 신모델을 찾아 온라인 커뮤니티까지 가입하며 열심이었답니다.

CRD연구소 유변물성응용기술팀 이대웅 과장

CRD연구소 유변물성응용기술팀 이대웅 과장

새로운 것을 기꺼이 포용하는 성정의 부모님과 전산학 전공자이자 IT 종사자인 동생을 가족으로 두었으니, 이대웅 과장님이 얼리 어답터가 된 게 당연하게도 느껴지네요. 게임을 좋아해서, 음악을 듣고 싶어서- 라는 단순한 이유보다는 ‘혁신’이라 불리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궁금증이 있었기에 일부러 다양한 기기를 접하면 얼리 어답터로 거듭난 거겠죠. 중학교 시절 시작된 그의 취미는 지금까지도 뜨겁게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가 요즘 새로 장만한 최신 기기들은 무엇일까요?  어떤 제품이 어떻게 좋은지, 이대웅 과장의 설명과 함께 보시죠!

얼리 어답터 이대웅 과장이 선택한 최신 기기는?

이대웅 과장이 선택한 최신 기기1. Kindle paper white

Kindle paper whiteⓒAmazon

Kindle paper white
“세계 최대 인터넷 서점인 아마존에서 내놓은 전자책( E-book)으로 최고의 독서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돼 있습니다. 차세대 광학 디스플레이로 눈의 피로가 덜 하고, 밝은 곳에서도 화면의 눈부심이 없으며, 일반 태블릿 PC보다 화면이 30%가량 더 밝죠. 한 손으로도 충분히 읽을 수 있는 사이즈, 한 번 충전으로 몇 주에 걸쳐 사용할 수 있는 성능, 작고 가벼운 모양까지 마음에 쏙 듭니다.”

LG G watch R
“LG전자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스마트 워치죠. 저는 무엇보다 G watch R이 그냥 ‘시계’처럼 보여서 좋았습니다. 평소에 차고 있어도 어색하거나 튀지 않는 디자인이 정말 세련되어 보여서요. OLED 디스플레이는 시야 각이 넓고 색상이 선명해 야외에서도 잘 보이는 것이 장점입니다. 스마트폰과 페어링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쓸 수 있어 편리하고요. IT 커뮤니티에서 후기를 봐도 현재 시판 중인 스마트 워치 중 최고의 제품이라는 데에는 얼리 어답터 모두가 동의할 정도랍니다.”

이대웅 과장이 선택한 최신 기기2. LG G watch R

LG G watch RⓒLG전자

이대웅 과장이 선택한 최신 기기3. BOSE QC25

BOSE QC25ⓒBOSE

BOSE QC25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과 똑같이 아는 만큼 들리기도 합니다. 헤드폰은 브랜드에 따라 그 회사의 특징이 확연히 구분되는 기기 중 하나인데요. BOSE는 저음에 강한 힙합, 알앤비 장르의 음악을 좋아하는 저에게 딱 맞는 헤드폰입니다. 특히 QC25는 노이즈 캔슬링이라는 기능이 특화되어 출퇴근 길 버스 안에서 완벽히 소음이 차단된 나만의 음악 세상을 맛볼 수 있죠. 가벼운 무게로 착용감 또한 뛰어나 매일 애용 중입니다.”

Play Station Vita 2세대
“게임을 참 좋아하는데, 콘솔게임은 늘 고정된 공간에서만 할 수 있어 불편했죠. 그러던 차에 접한 Play Station(이하 PS) Vita 2세대는 Wi-fi를 통해 PS4와 화면이 동기화되고, 조작도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콘솔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엔 스마트폰에서도 거의 모든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지만, 오직 게임만을 위해 제작된 기기의 버튼과 터치패드 맛은 이길 수 없죠.”

이대웅 과장이 선택한 최신 기기4. Play Station Vita 2세대

Play Station Vita 2세대ⓒSony

이대웅 과장이 선택한 최신 기기5. BOSE SoundLink Mini

BOSE SoundLink MiniⓒBOSE

BOSE SoundLink Mini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중저음이 강한 BOSE의 휴대용 스피커로, 블루투스를 통해 작동이 가능합니다. 전면과 후면 모두 스피커로 이루어져 우퍼 스피커처럼 꽉 찬 사운드를 맛볼 수 있는, 작지만 강한 스피커랍니다. 작아서 어디든 들고 다닐 수 있고, 컴퓨터 연결은 물론 블루투스 연결도 가능하죠. 차 안에서도, 실외에서도 맘껏 음악을 들을 수 있으니 캠핑이나 여행을 좋아하는 아웃도어 매니아 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또 다른 혁신을 기다리며

어린 시절 전자사전에서 시작된 이대웅 과장님의 취미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호기심으로 발전해 왔고, 누구 보다 빠르게 최신의 기기를 만지고 써봄으로써 연구를 주로 하는 그의 업무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어느 때보다 빠른 속도로 기술이 발전하는 현재, 이대웅 과장님과  같은 얼리 어답터의 활약이 더 편하고 아름다운 방향으로 기술을 발전시킨다는 것을 블로그지기도 새삼스럽게 깨달았답니다. 그는 앞으로도 새로 출시되는 기기에 대한 관심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혁신’이라는 이름의 모든 것들을 가장 먼저 접하며, 사용자로서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훌륭한 연구가 이루어지길 기대합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