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게시물 관련 배경이미지
회사이야기

17개 보유한 자격증 달인의 다음 목표는?

2014년 9월 25일

요즘 같은 채용시즌에 취업준비생들에게 자격증 한 두 개는 필수사항인데요. 17개의 자격증이 있다면 어떨까요? 어느 기업의 문을 두드려도 든든하지 않을까요? LG화학에는 자타공인 자격증 달인이 한 명 있는데요. 나주공장 옥탄올팀 최창근 사우와의 유쾌한 만남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15년간 취득한 자격증이 무려 17개

최창근 사우는 LG화학 나주공장에서 최다 자격증 보유자로 사내 기네스북에 올라 자격증 달인으로 불리게 되었는데요. 그저 남들보다 자격증 몇 개 더 가진 것뿐이라며  인터뷰 요청을 사양할 만큼 쑥스러워 했습니다. 얼굴은 물론 마음까지 훈남인 그는 올해 서른다섯의 꽃다운 청춘입니다. 어떻게 벌써 자격증이 17개나 되는 것일까요?LG화학 자격증 달인 최창근

고등학생 시절부터 꾸준히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다 보니 17개나 되었네요.

지난 15년간 총 17개의 자격증을 취득했으니 1년에 1개 이상씩 자격증을 딴 셈입니다. 처음 도전했던 ‘수치제어선반 기능사’를 시작으로 공조냉동기계 기능사, 위험물 산업기사, 가스 기능사, 기계조립 기능사, 보일러 산업기사 등 대부분이 업무에 관련한 기술자격증이지만 한자능력검정시험 2급, 워드프로세서와 같이 취미로 시작한 자격증도 있다고 하네요.

20대에는 취업의 꿈을 안고 막연하게 자격증에 도전했었는데, 이제는 제가 뭘 해야 좋을 지 뚜렷한 목표가 생겨 그에 따라 자격증 공부를 하죠.

최창근 사우는 입사 당시 정년퇴임을 앞둔 선배의 조언을 잊지 않고 간직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신과 회사는 물론, 널리 국가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돼라’는 말에 자극 받아 매년 알토란 같은 자격증 사냥에 나서며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건데요. 젊은 후배에게 이러한 꿈을 심어준 선배님도 참 멋지죠?

자격증 달인이 말하는 자격증 취득의 노하우

LG화학 자격증 달인 최창근자격증이 우표모으기도 아니고 시험정보부터 챙겨야 할 것이 하나 둘이 아닌데요. 최창근 사우에게 자격증 취득의 비법을 물어봤습니다.

글쎄요. 공부에 대한 노하우라고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매년 3월부터 공고되는 시험일정을 챙기고 주로 편한 복장으로 틈틈이 도서관과 카페를 오가며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말이 쉬워 보이지만 아직 신혼의 단꿈에 젖어있는 새신랑인데 어찌 고충이 없으랴. 아내와 봄에 꽃놀이 한번 가지 못했다며 미안해 했습니다. 그리고 자격증이 늘어날수록 깊어지는 고민이 있었으니-  “고충이 하나 더 있어요. 공부하면서 스트레스를 극복하려고 단 음료를 자주 마시다 보니 시험이 끝나면 몸매가 D라인이 되어버리는 부작용이 있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

LG화학 자격증 달인 최창근자격증이 늘어나면서 업무 이해도가 높아지는 것을 물론 일을 통한 재미와 보람도 찾게 되었다는 최창근 사우는 원대한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취득한 자격증으로 언젠가 재능기부도 하고 싶다는 아름다운 마음도 내비쳤는데요. 능력은 물론 마음까지 따뜻한 남자, 참 보기 좋죠?

간절함과 열정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분야가 바로 자격증인 것 같아요. 모든 LG화학 사우들이 현재에 만족하기 보다 저와 함께 새로운 세상에 도전해보기를 바랍니다!

최창근 사우의 자격증 도전은 아직도 진행중입니다. 단순히 자격증의 숫자가 많은 게 중요한 건 아니지요. 그것을 온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업무는 물론 생활 속에 활용하려는 마음이 더욱 멋지게 느껴집니다. 앞으로도 멈추지 않을 도전을 기대하며 케미토피아도 그 열정을 응원합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셜 로그인

TOP